​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밥.간식.튀김.

4계절 고구마 보관법

728x90

4계절 고구마 보관법 생고구마 보관하기.


가을철에 수확하는 고구마 요즘이 제철인것 같아요. 그간 고구마 가격도 많이 올랐는데요. 요즘은 수확 시기라서 조금은 낮은 가격이랍니다. 저는 시골이라서 고구마캐는댁에 다녀왔어요! 고구마는 당속에서 거내야하기에 많이 힘든 수확이더라고요. 온식구가 모여 하루에 큰 밭을 다 캔다고하셨어요.

저는 다른 야채와 참깨 구입차 들렸답니다. 직접 농사지은것 구입해서 오면 든든한 맘이 들더라고요. 한창 많이 나오는 시기에 구입해서 썩지않게 잘해야지요! 4계절 고구마 보관법 시작할게요.

재료

고구마. 종이상자.신문지.

고구마보관법  따라하시기 편리합니다.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가을걷이 하는 날입니다. 고구마밭도 크더라고요. 온가족 잔칫날처럼 모여서 큰고구마 캐기 시작하더라고요.

밭에서 구입해온 고구마는 알맞는 온도에 보관해야하는데요. 저는 가지고온날 하루를 바람 통하는 현관에서 말렸어요.

땅속에서 캐온 고구마는 그대로 보관하면 수분이많아 하루나 2일 신문지 깔고 바람통하는 곳에서 말려주셔야 합니다.

말려놓은 고구마는 상처나 껍질벗겨진것을 골라내세요. 균이들어가  썩을수가 있어요. 빠르게 드셔야합니다.

고구마양에 알맞은 종이상자를 준비합니다. 구멍을 내주세요. 개인적으로 크게 뚫어주는것이 바람통해서 좋은것같아요.

1차 보관팁.

종이상자 제일 밑에 신문지 두껍게 깔아줍니다. 한켜한켜 고구마를 넣어주고 신문지 올려주고 하시면 된답니다.

2차 보관팁.

같은 방법으로 종이상자에 보관하는데요. 먹기좋은 수량대로 3~4개씩 신문지에 돌돌 말아 주세요.꺼내드시기 편해요.

신문지에 돌돌 말은 고구마는 상자에 차곡차곡 넣어주세요. 한뭉치씩 꺼내먹기도 편하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방법이 제일 좋았답니다. 한켜씩 넣어주고 신문지는 중간에 다시 올려주세요! 온도 조절도 좋은것 같아요 겨울동안에요.

4계절 고구마보관법.

가을 겨울 : 말려놓은 고구마는 종이상자에 담아 서늘한 현관쪽에 보관한다.

봄 : 햇빛이 잘드는 바람 통하는 베란다에 보관한다.

여름 : 습도많은 여름에는 잘 썩는답니다. 신문지에 돌돌 말아 비닐에 넣어 냉장고 넣어보관한다.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우엉찹쌀전 만들기 아삭한 우엉요리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알배추겉절이 양념 만들기 명절김치 딱~좋아.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나박물김치 알배기배추 물김치 쉽게해봐요.

[허상의 집밥요리/차.주스.전통주.] - 청귤청 만들기 팁! 청귤효능 좋은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여름 배추포기김치 담그는법 양념팁!


저는 밭에서 캐온 고구마를 흙이 묻은 상태로 그대로 바람에 숩누을 말리고 반상자구입해서 2가지 방법으로 보관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신문지 돌돌말아 보관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파트는 보관하는방법이 쉽지는 않아요. 그래도 오래두고 먹는방법이랍니다. 고구마는 남편과 저는 생으로 깍아서 잘먹는 간식이랍니다.

요즘 제철 고구마 많이 드시고 보관잘하셔서 겨울간식으로 준비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어른이아 아이들도 좋은 고구마 제철이라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어떠세요? 좋은방법있으신가요? 댓글 주세요. 4계절 고구마 보관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