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밥.간식.튀김.

김치부침개 고소하고 바삭하게 만들어보았어요.

728x90

김치부침개 고소하고 바삭하게 만들어보았어요.


김치부침개 만들기 해보았는데요. 비오는 휴일엔 제일 좋은 간식 같아요! 점심에 몇장 부침해서 먹었는데요. 아주 바삭하게 구워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조금이지만 명절에 만드는것 처럼 하지않고 김치전에 녹두만 넣어 조금 만들어 보았답니다. 한반 만들기 시작하면 자꾸 생각나는 김치부침개 요즘 김치가격이 올랐지만 묵은지가 있어 만들기했어요.

집에있는 녹두는 밥에 넣어주는것으로 깐녹두를 1컵준비해보았는데요. 쉽게 만들기 했지만 요즘 김치가 삐쌀때라서 더 맛있더라고요. 휴일에 간단하게 김치전 해보세요! 김치부침개 고소하고 바삭하게 만들어보았어요.시작합니다.

재료

묵은김치1컵.깐녹두1컵.삼겹살1컵.대파1대.양파약간.간마늘 반큰술.참기름반큰술.들기름적당히.물약간.

김치부침개 빠르게 따라하실수있어요! 댓글 구독! 감사합니다.

김장김치 조금 꺼내서 솔솔 가위로 잘라주었습니다. 삼겹살은 송송썰어주세요. 깐녹두 찬물에 5시간정도 담가놓았어요.

실온에서는 30분이상 담가주고 시원한 냉장고에 넣어 5시간절도 담가부세요. 많이 불려주었는데요.씻어서 진행합니다.

대파는 1대를 아주 작게 송송 썰어줍니다. 실파보다는 부침개에는 대파가 더 맛이 좋았는데요. 대파이용하세요.

양파 약간 준비해서 부침개에 넣어주면 달큼해서 준비했는데요. 김치와 어우러져 씹는맛도 좋은 양파 다져주시면 되요.

5시간정도 깐녹두를 불려서 믹서에 약간 걸쭉하게 갈아주시면 됩니다. 없으시면 밀가루나 찹쌀가루 넣어도 된답니다.

준비한 야채 재료를 넣어주고 주물주물해주세요. 갈아놓은 녹두를 부어줍니다. 버무려주시면 된답니다.

김치에 간이있어 저는 간을 추가하지않앗는데요. 식성대로 소금으로 추가하세요. 저는 반죽을 미리 버무리지않는데요. 적은양이라서 모두넣고 버무렸답니다. 많을때는 고명과 가루를 따로 분리해서 조금씩 썩어주시면 된답니다.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고소한 수제비 반죽 만들기 백종원 감자수제비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콩가루 꽈리고추찜 여름 밑반찬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 - 깻잎전 만드는법 고소한 깻잎순부치기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백종원 갈치조림 맛깔난 조림양념장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 둥근호박찌개 칼칼한 둥근호박요리 만들기


김치부침개 바삭하게 부치는 팁은 들기름을 이용하는것이랍니다. 크게하셔도 되는데요. 접시에 알맞게 작은크기로부침했어요.녹두는 참기름이나 식용유 보다는 들기름에 만드셔야 훨씬 고소하고 바삭하답니다. 

김치부침개 반죽을 양이 많을때는 고명을 따로 준비하시는것은 녹두는 소금이 들어가면 콩이라서 삭혀져서 물처럼 풀어진답니다. 그래서 양이 많을때는 고명 따로 분리해서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저는 양이 적어 한꺼번에 반죽을 버무렸는데요. 적은 양은 빠르게 부침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김치부침개 고소하고 바삭하게 만드는법 들기름이용하시고 반죽따로 분리해서 해주시면 노릇하게 구워내놓으면 한끼 식사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좋은듯합니다.김치부침개 고소하고 바삭하게 만들어보았어요.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