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블루베리주스 만들기 진한 맛이야!

728x90

블루베리주스 만들기 진한 맛이야!


블루베리주스 만들기 쉽게 해봐요! 요름 제철 블루베리 이제 나오기 시작하더라고요. 저는 집근처 무농약으로 기르시는 농장에 다녀왔습니다. 이제 막 익어가는 블루베리 알알이 귀엽기도했는데요. 무농약이라서 쪼그만 달팽이들이 보라색 알갱이를 갉아먹는다고합니다. 우리가 구입해서 먹기는 참좋른데 작은 달팽이들이 문제였어요.

하나하나 보면서 달팽이잡는것도 큰 일인듯했답니다. 참 무농약으로 키우는 농작물은 감사하면서 먹어야겠더라고요. 저도 조금 구입해서 왔는데요. 농장에서 주스 만들기는 저와 다른듯해서 블루베리주스 만들기 진한 맛이야! 해볼게요.

재료

블루베리생과2컵.물반컵.요구르트2병.꿀한큰술.

https://youtu.be/9zagAGPqImY

블루베리주스 만들기 영상따라 해보세요.댓글 구독!부탁드려요.

알알이보라색으로 여물어가는 블루베리 넘나 앙증스러웠는데요. 보라색 푸드는 정말 안토시안이 많아 눈에좋다고해요.

제가 구입한 블루베리는 알갱이가 좀 큰것으로 주셨는데요. 단맛과 신맛이 어우러지는 맛이여서 입안 맛보기좋았어요.

블루베리 생과로 주스만들기는 4인분 기준으로 2컵을 씻어 믹서기에 넣어줍니다. 많이 넣으면 뻑뻑하다고합니다.

생과주스만들기는 바로 믹서기에 갈아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요기에 뻑뻑해서 드시기 불편해 물 반컵 넣어준다고해요.

저하고 다른면이 저는 예전에 우유를 넣어주었는데요. 요구르트 넣어주시더라고요. 우유는 동물성 단백질이라서요.

4인분 기준으로 물과 요구르트 넣어주고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아주 곱게 믹서해 주시면 된답니다. 생과주스 만들기.

저는 무설탕 과일주스 만들기 하는데요. 약간의 천연 꿀 넣어 주더라고요. 4인분에 꿀 한큰술 정도 넣어줍니다.

더 강한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설탕 추가하세요. 저는 무설탕이 과일 본연의 맛이 좋아 무설탕으로 주스 만들기 합니다. 컵에 따라주는것도 요령있어요. 위에 거품이있어 조금씩 나눔해서 컵에 부어주시면 된답니다.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새우젓 만드는법 5월에 오젓 담갔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맛깔난 황석어젓 만드는법 간단한 깡다리젓

[허상의 집밥요리] - 된장볶음요리 맛깔난 강된장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황석어조림 맛있는양념 깡다리찜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가죽나물무침 막장양념은 감칠맛나요!


직접 농장에서 생괄르 따다가 바로먹는 블루베리주스 만들기 해보았는데요. 정말 맛이 좋았답니다. 댁에서는 블루베리를 씻어 냉동 보관 하셨다가 믹서에 취향대로 갈아드시면 좋답니다. 저는 다음에는 무설탕으로 만들기 해보아야겠어요. 천연꿀 넣어서인지 아주 부드러운 과일주스였답니다.

여름을 잘 이겨 내시려면 과일주스 처럼 좋은것도 없지 싶은데요. 안토시안으로 눈에 좋다고하는 열매들은 많이 드시면 제철에는 좋을듯합니다. 우리는 남편과저는 알알이 얼린상태로 먹기도한답니다.블루베리주스 만들기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