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감자넣은 오징어볶음 식감좋은데!

728x90

감자넣은 오징어볶음 식감좋은데!


여름에오징어는 한창 제철인듯합니다. 요즘 동해안에서 나오는 어획량이 좋아 싱싱하고 부드러워 달큼한 맛을 내줍니다. 오징어요리중에 살짝 데쳐 초장에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덮밥용으로는 오징어볶음도 아이들 좋아하는 메뉴랍니다.생물오징어는 살짝볶아만주어도 단맛이있어요. 요즘 파실한 햇감자를 넣어주니 넘넘 입맛좋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감자를 좋아해서 당근보다는 도톰한 감자채를 썰어 넣어주었는데요.씹는 식감과 맛이 밤처럼 느껴지는 파실한 맛이더라고요. 오늘 메뉴는 감자넣은 오징어볶음 식감좋은데! 시작해볼게요.

재료

생물오징어4마리.감자1개.홍고추1개.풋고추1개.양파반개.대파1대.

식용유2큰술.고춧가루1큰술.고추장반큰술.어간장1큰술.간마늘1큰술.간생강한꼬집.참기름1큰술.소금약간.깨소금1큰술.

https://youtu.be/Ck64_uaK_aI

감자오징어볶음 영상으로 따라해보세요.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오징어손질하는법은 내장은 제거를 해주고 가운데 오징어입을 살짝 눌러 빼주세요.아이들은 딱딱해서 걸릴수있답니다.

어징어는 생물이라서 좋았는데요. 정리를하고 깨끗이 씻어주었답니다. 생물오징어 4마리 볶음용으로 준비합니다.

8마리 준비하고 4마리는 비닐팩에 넣어 납짝하게 펴서 냉동보관해주시는것이 변하지않고 맛있게 드실수있답니다.

생물오징어4마리.감자1개.양파.대파. 홍고추.풋고추 분량대로 준비해주세요. 감자는 껍질벗겨주시면 된답니다.

감자는 두껍게 1센티로 사각으로 채를 썰어놓으세요. 대파.홍고추. 풋고추는 어슷썰어주세요. 양파는 채를 썰어주세요.

오징어는 생물이라서 길게 채를 썰어주었는데요. 큰 오징어는 반을 잘라 집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팬에 중불 센불에서 식용유 넣어주고 감자채를 넣어 감자가 투명하게 익을 정도로 감자볶음 부서지지않도록 해주세요.

감자가 익었을때 오징어와 야채를 넣어주세요. 오징어는 오래볶음 해주면 질겨진답니다. 살짝 야채와함께 볶아주세요.

준비한 고춧가루.고추장.어간장.간마늘.간생강 넣어주고 마지막 간맞춤은 저는 소금으로 해주었습니다.

마지막에 간맞춤이 잘되면 깨소금 참기름 넣어주고 휘리릭~휘둘러주시면 된답니다. 간자 오징어볶음 완성이랍니다.

우리집은 고추가루와 고추장을 적은듯하게 넣었는데요. 취향대로 추가하세요. 고추도 맵지않은 고추를 넣어주었답니다.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부드러운 망초대나물 말리기 삶는법 보관까지

[허상의 집밥요리] - 새우젓 만드는법 5월에 오젓 담갔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맛깔난 황석어젓 만드는법 간단한 깡다리젓

[허상의 집밥요리] - 된장볶음요리 맛깔난 강된장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황석어조림 맛있는양념 깡다리찜하는법


양념이 적은듯하지만 아이들 먹기에 좋은 메뉴예요. 오징어덮밥으로는 빨강색으로 하는것 보다는 약간 슴슴하고 연한 양념으로 해주셔도 밥비벼주기 좋을듯합니다. 우리애들도 좋아하는 생물오징어볶음 요즘 어획량이좋아 생물로 요리하면 살살녹는 달큼한 맛이랍니다. 저는 밥한공기 뚝~딱 했어요.

감자 오징어볶음 햇감자 넣어주고 파실파실 식감좋은 밤 같은 맛이랍니다. 오징어요리 생물오징어볶음 여름입맛돋는 메뉴로 휴일에 좋을듯한 볶음요리랍니다. 이만 감자넣은 오징어볶음 식감좋은데!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