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열무물김치 시원한 국물 만드는 팁!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열무물김치 시원한 국물 만드는 팁!

728x90

열무물김치 시원한 국물 만드는 팁!


열무물김치 시원한 국물 만드는 팁! 여름김치는 국물맛이 슴슴하고 시원하면 국수말기좋아 국물많이 만드는데요. 맑은구물만들기 해보았어요. 밑에지역에는 비가 내리지만 위에는 많은 비는 오지않았지요. 우리는 여름이면 맑은국물물김치좋아해서 슴슴하게 국물김치 만들곤 한답니다.

여름에는 역시 국물 넉넉한 열무김치가 좋은것 같아요.비내리면 야채들이 맛이없어 비많이 오기전에 여름김치 준비햇답니다. 저는 1단으로 물김치 담았답니다. 열무물김치 시원한 국물 만드는 팁! 시작할게요.

재료

열무1단.양파1개.풋고추3개.홍고추3개.실파한줌.절임소금1/2컵.

무한쪽.사과반개.배반개.새우젓1큰술.간마늘반컵.간생강반큰술.풀국1.000미리.육수200미리.멸치액젓1컵.소금1.5큰술.생수1.200미리.

열무물김치 만드는법 따라해보세요.댓글 구독 감사합니다.

열무는 지인댁 작은 텃밭에서 구입했는데요. 여린것으로 뽑아왔답니다. 물주고 기른 야채는 부드러워 울남편 좋아해요.

소금 반컵에 30분 절임해서 중간에 한번 뒤집어주고 살살 풋내없이 깨끗이 씻어 물빠짐을 해주고 준비하기 시작합니다.

액젓.홍고추.풋고추.새우젓.양파.배.사과.무한쪽. 준비합니다. 믹서에 갈것과 채를 썰어줄 야채준비입니다.

배 사과 양파 새우젓 믹서에 갈아주고 간마늘.간생강 넣어줍니다. 면주머니에 국물짜내서 김치국물 내줄거랍니다.

실파는 5센티로 잘라주세요. 양파는 채를 썰어주시거 홍고추 풋고추는 씨빼지않고 어슷썰어주시면 된답니다.

풀물은 찹쌀과 밀가루 반반 넣어 분량대로 풀물 끓여주시고 완전히 식힘해야합니다. 뜨거우면 김치국물이 맛이없어요.

육수를 준비하는데요. 없으시면 물로 하시면 되는데요. 국물맛 팁! 열무물김치는 육수로 해주시면 훨씬 국물맛이좋아요.

추가로 국물  더 넣어주었는데요. 멸치액젓으로 간맞춤 해주었어요. 물김치에 액젓넣으셔도 감칠맛과 담백하답니다.

나머지간은 소금으로 가감하시면 된답니다. 숙성되면서 액젓이 감칠맛을 내주지만 소금으로 마무리하시면 시원합니다.

열무물김치 시원한 국물내는 팁은 육수로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약간 슴슴하게 준비하고 야채 모든재료 넣어주었어요.

작은 김치통에 모두 넣어주는데요. 야채먼저 넣어주고 국물은 따라 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실온에 하루 숙성해주었어요.

맑은 열무물김치 국물 많이 준비해서 새콤하고 상큼하게 익힘 준비해서 냉장고 넣놓고 드시면 여름김치로 국물 남기지않고 모두 좋아하는 물김치라서 우리집은 좋아하는 김치랍니다.

(다른 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소한 가죽나물 튀김하기 가죽요리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서대찜 맛깔나게 매콤양념 레시피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부드러운 망초대나물 말리기 삶는법 보관까지


저는 열무물김치는 일단 국물 넉넉히 담아주고 육수로 담아서인지 슴슴하고 담백해서 상큼하게 익혀서 국수 말았어요. 하루정도 지난다음 냉장고 넣어주니 바로 시원하더라고요. 요즘은 날씨가 더워 하루만에 숙성된답니다. 육수만 잘 끓여주고 풀물은 진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열무물김치 여름에는 장만해놓고 자주 만들기 해야겠어요. 하지만 장마가오면 야채가 없답니다. 물러져서 귀한 열무가 된다지요. 저는 지인 텃밭에서 준비해 보았는데요. 오늘은 열무물김치 시원한 국물 만드는 팁! 마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