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황태채볶음 생강기름 넣어 잡내없이 촉촉하게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황태채볶음 생강기름 넣어 잡내없이 촉촉하게 만들기.

황태채볶음 생강기름 넣어 잡내없이 촉촉하게 만들었어요.

황태채볶음 생강기름 넣어 주면 잡내없이 할수있어요. 생강기름 만들어 놓은것없이 쉽게만들어 볶아보았습니다.오늘 밖에는 하얀눈이 소복이 쌓인날이다. 아침에 일어나 배란다 창문을 열어보니 온 세상이 흰눈이 덮여있다.

방송에서 황태채복음 만드는것을 보게 되었다. 생강기름 없는데 어쩌지 생각 들었다.잠깐 머리를 써서 바로 생강기름 만들게 되었답니다. 바로 만들어 지더라고요. 확실히 촉촉하고 잡내잡아준다.

아미노산풍부한 황태 몸에 좋은것은 이미 많은분들 알고 계셔서 술국으로 많이 만들지요.황태채볶음 생강기름 넣어 잡내없이 촉촉하게 요리해본답니다.

재료 꽈리고추 140그램.황태채90그램.깨소금 1큰술.

(양념장) 고춧가루1큰술.고추장1큰술.어간장1큰술.물 2큰술.시럽1큰술.

(생강기름재료) 들기름5큰술.생강한톨.식용유 3~4큰술

겨울에 황태채는 어느댁이든 많이 준비합니다. 보통 황태국으로 끓이신다.꽈리고추는 고추조림으로 많이 하십니다. 오늘은 황태채볶음에 꽈리고추넣어 보겠습니다.

마른 홭태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구입하실때보면 길게 잘라져있어요. 저는 2센티나 3센티로 잘라주었습니다.

마른 황태지만 물에 살짝 헹굼해주었답니다. 흐르는물에 씻어 주시면 됩니다.

씻은 황태채를 물약간 넣어 10분정도 불려줍니다.황태채에 촉촉하게 수분이 스며 든답니다.

꽈리고추는 여름에 많이 나오는데 마트에서 겨울에도 판매하더라고요. 꽈리고추 정리해주고 물에 깨끗이 씻어줍니다.

꽈리고추는 길이기 긴것은 반으로 잘라줍니다.양념이 잘 스며들기도 하지만 긴것보다 한입크기로 해주면 먹기도 편하답니다. 꽈리고추 넣어 주면 향도 이쁘고 맛도 좋답니다.

고춧가루.고추장.간장 넣어줍니다. 볶았을때 양념을 잘 만들어 주어야합니다.그래도 매콤한 양념은 입맛을 돋게 한답니다. 겨울이나 특히 봄에 해 먹으면 입맛돋을듯하답니다.

시럽 넣어 마무리로 양념을 풀어줍니다. 짜다 싶은 분들은 물 추가 하시면된답니다.기본양념으로 하시고 좀더 매운것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춧가루 추가 하시면 됩니다.

식용유 3큰술 이나 4큰술 넣어주고 생강한족 편을 썰어 넣어줍니다.저는 생강기름이 없어 살짝 응용해서 생강기름 만들기 해보았답니다.황태채에 잡내를 잡아준다고 합니다. 쉽게 생강기름 만들기 랍니다.방송에서 보았는데 생강기름은 생강을 식용유에 넣어 하루정도 우려낸다고 합니다.

생강편을 넣고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생강이 노릇해지면 생강은 꺼내줍니다.달구어진 팬에 들기름을 추가 합니다. 볶음 양념에 들기름으로 볶아주면 더 고소한듯합니다.

팬에 꽈리고추를 넣어 줍니다. 꽈리고추에 간이 스며들도록 소금 한꼬집을 넣어 볶아주세요.팬에 꽈리고추 볶아주면 파릇하고 약간 매운듯한 향도 납니다.

꽈리고추가 볶아지면 팬 끝으로 놓아줍니다. 가운데 중앙은 동그랗게 공간으로 놓습니다. 원을그리듯  꽈리고추를 빙 둘러 주세요. 가운데 중앙에느 황태채를 넣어줍니다. 황태채는 물에서 한줌꽉 짜주세요.

꽈리고추를  몇번 휘저어 볶아주세요. 황태채가 꼬들해져보이면 잘 볶아진것이랍니다.중앙에 양념 풀어진것을 넣어줍니다. 이때는 약불로 줄이셔야합니다. 양념이 들어가면 팬밑이 탈수있어요.

양념이 골고루 베도록 복아주시면 됩니다. 양념이 어우러지면서 황태채가 잡내없이 촉촉해진답니다.양념장만 들어놓고 꽈리고추와 황태채는 사실 조금 볶아져도 먹을수있는 재료입니다.

냄비 바닦에 양념장이 많이 재료에 스며들때쯤 불을 꺼주셔야합니다.불을 끄시고 깨소금 솔솔 뿌려줍니다. 고소한 냄새와 매콤한 냄새 가득하답니다.

 

(다른안주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비엔나소세지 컬리플라워볶음 간단요리 상차림하기!

 

황태채에 생강기름 만들어 넣어 볶아주면 잡내잡아주고 꼬들꼬들한 황태채 맛을 드실수있답니다.황태채를 물에 불려 국이나 볶음으로 해놓으면 많이 풀어진 맛이어요. 이방법은 볶아주면 촉촉한 맛이랍니다.

황태채볶음 꽈리고추넣어 볶음요리 해놓으면 남편님들 안주로 넘 좋아하는 메뉴랍니다.강원도에서 많이 생산되는 용대리 황태채 국산으로 요리해주면 훨씬 저는 맛이좋더라고요.겨울에는 황태 양념구이도 좋아하는 메뉴이다.

북어포도 이런 방법으로 잘라서 볶음요리 해주시면 좋답니다.맛있는 겨울 밑반찬 되지 싶어요. 오늘 요리는 생강기름 쉽게 만들기 기억해두시면 잡내없이 쓸수있답니다.황태채볶음 생강기름 넣어 잡내없이 촉촉하게 만들기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