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배추겉절이 아삭한 무채넣어 달콤한 봄배추무침 만드는법.

728x90

배추겉절이 아삭한 무채넣어 달콤한 봄배추무침 만드는법하겠습니다.

배추겉절이 오늘은 겨울 저장배추 꺼내 겉잎은 떼어 내고 보름밥에 척 올려 먹으려고 봄배추무침 만들었어요.마트에 나가면 겨울배추가 지금도 싱싱하다. 지난겨울 배란다에 몇포기 지인이 주신 배추를 이제 마지막으로 다꺼내보았답니다. 겨울동안 배춧국 끓여먹고 쌈도 싸먹었지만 5통쯤 남았다.

 2통은 물김치로 3통은 봄배추로만드는법해봅니다.보름날 맛있는 잡곡밥에 척 올려먹기 좋은 배추김치 쉽게마트것할까 하다가 보관한것 이용해요.배추겉절이 아삭한 무채넣어 달콤한 봄배추무침 만드는법 해볼게요.

재료

속배추3통.홍고추10개.양파1개.배한쪽.쪽파 반단.무반개.미나리 한줌.당근1개.고춧가루 반컵.새우젓 2큰술.액젓 3큰술.다진마늘 3큰술.다진생강약간.소금1큰술.깨소금3큰술.

겨울 김장배추 3통 겉잎은 떼어 버리고 속잎으로 해봅니다.사실 겉잎도 아까웠어요. 약간 시들해서 떼어버렸답니다.데어 내기는 많이 아깝지만 양념도 아까우니 전 부 떼어냈습니다.

배추잎은 깨끗이 씻어 물빠짐을 한다음 반으로 잘라 먹기좋은 크기로 어슷 썰어줍니다. 겉절이용은 절임하지 않았어요. 바로 무침해주면 아삭아삭한 맛이랍니다.

겉절이지만 찹쌀풀 넣어주면 양념 무침이 좋답니다.냉장고 냉동실에 찹쌀풀 저장한것 꺼내 믹서에 갈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믹서에 갈아 주니 작게 잘라주면 좋답니다.

홍고추 양파 믹서에 갈기 좋도록 잘라 놓습니다. 홍고추 들어 가면 김치색이 먹음직 스럽답니다.

배한 쪽을 같이 넣어 믹서에 갈아줍니다.양파 넣어주니 배 넣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있는것 이용했습니다.

홍고추.배.양파.찹쌀풀 넣어 믹서에 갈아줍니다.

 

(배추겉절이 만드는법 영상)

영상보시면 쉽게할수 있답니다.

 

겨울 배추 배란다에 보관 한것은 마트것처럼 싱싱하지 않아 무 채를썰어 넣어주면무에서 무 물이 나와 달큼하고 같이 씹는맛도좋아 무반개를 채를 썰어 넣어줍니다.

당근 1개 3등분해서 채를 썰어 넣어줍니다.겉절이는 당근채를 넣어주면 잘 어울립니다.겉절이에 당근채 넣어주어도 맛있지난 색도 곱고 맛도 있습니다.무와 색이 잘 맞는 답니다.

쪽파 작은것 반단을 3센티나 4센티 길이로 잘라 넣어줍니다.겉절이에 저는 대파 보다는 쪽파가 더 맛있더라고요.대파 넣으시는 분은 옆으로 길게 잘라 넣어주세요.

버무릴 그릇에 양념 갈은것 넣어줍니다.

고춧가룰 넣어줍니다. 홍고추 갈아 넣었지만 고춧가루도 넣어주세요.

멸치액젓과 새우젓 분량대로 넣어주세요. 들어가는 양념이 맛있어여 김치도 맛있답니다.

다진마늘. 다진생강 넣어줍니다.

양념을 버무려 간을 보세요. 저는 소금 넣어주었답니다. 간은 식성대로 가감하세요.더 추가 하시는 분들은 액젓으로 넣어주세요. 소금 많이 들어가면 겉절이 맛이 쌈싸릅 하더라고요.

배추 정리한것과 무채를 양념위에 넣어줍니다.

쪽파.당근채.미나리 한줌을 넣어줍니다.미나리는 없으시면 넣지않아도 됩니다. 저는 있는것 한줌 3센티나 4센티 잘라넣었습니다.미나리 넣어주면 향이 이쁘답니다.

겉절이 양념을 살살 버무려줍니다. 배추와 무를 절임하지 않아 살살 양념 발라주듯이 무침해줍니다.

통에 넣어 김치냉장고에 바로 넣었습니다. 겉절이는 싱싱한 맛으로 먹는것이 아삭해서 좋답니다. 하루지나 시원한 맛과 간이베어 맛있답니다. 보는 비주얼도 맛도 최고랍니다.

아직도 김장 배추를 신문지 돌돌말아 보관해서 지금 겉잎 떼어내고 알뜰하게 배추겉절이 해보았습니다.김장배추 보관하는법은 허상의건강한밥상 네이버 티비에 있답니다.

겨울 배추가 넉넉해 백김치도 담아먹고 그래도 여유가있어 봄배추김치 버무려 놓았더니 울집 잘먹어준답니다.이제 김장김치 물릴때도 되었어요. 햇김치도 이렇게 양념버무려 담으시면 됩니다.

저는 농약 덜한 겨울배추 아주 알뜰하게 봄배추김치로 폼나고 아삭하게 절임하지않고 상차림했어요.이웃님들 마트에서 아직 겨울배추 판매하더군요. 보름에 겉절이 한번 만들어 보셔도 좋을듯합니다.

좀더 있음 여름 배추 햇배추는 수분이 많아 겉절이 해놓아도 별로 맛이없답니다.바로 무르기도 한답니다. 오늘 배추겉절이 아삭한 무채넣어 달콤한 봄배추무침 만드는법 마무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