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맛있는 카레만드는법 오이넣어 상큼한 봄맛.

맛있는 카레만드는법 오이넣어 상큼한 봄맛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맛있는 카레만드는법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 연휴에 많은 분들 봄 맞이길 다녀오셨는지요.오늘 휴일 울집은 어제 저도 많은 일을 해서인지 간단하게 원푸드로 상차림 했어요.

아직 위쪽에는  봄꽃맞이 하는것이 이른 날씨입니다. 화원을 찾으신다면 좋은일이지만 야외는 아직 스산합니다.휴일중에 제일 간단히 봄입맛 살려주는 메뉴는 색고운 맛있는 카레 만들기라 생각 들었습니다.맛있는 카레만드는법 오이넣어 상큼한 봄맛으로 만들어 찾아보겠습니다.

재료

감자2개, 당근 반개,양파1개.돼지고기 다진것200그람,오이1개,레 1봉지,식용유 약간,물 4컵.

양파 ,당근,감자, 오이 크게 깍뚝썰기합니다. 다진 돼지고기 준비합니다.다진 돼지고기 없으신분은 작게 썰어서 넣어주셔도 됩니다. 야채는 냉장고 있는것 넣으셔도 됩니다.

에 중불에서 식용유 약간 넣어주고 제일 늦게 익는 돼지고기 당근,감자 넣어 줍니다.감자가 제일 늦게 익는답니다. 감자를 많이 익혀 주시면 됩니다.

(아이들 좋아하는 반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새우튀김 바삭한 김수미 새우튀김 고소해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콩나물무침 김수미 콩나물요리 봄소식 미나리 넣기

골고루 익도록 볶아줍니다. 자취생들이 할수있는 제일 간단한 카레 요리입니다.하지만 봄 입맛살려주는 맛있는 카레 만들기 아이들도 좋아하는 색고운 봄 색으로 만들기 해봅니다.

일단 중불에서 볶아주시고 감자가 반쯤 익었다 생각되시면 물 부어줍니다.봄색상도 이쁘지만 봄에는 상큼한 오이 한개 깍뚝썰기 해서 넣어주면 맛이달라집니다.

냄비 뚜껑을 닫으시고 감자와 당근 익도록 끓여줍니다. 아이들 오이 않먹는 애들도 있습니다.카레에 넣어 밥비벼주면 잘먹는답니다. 카레향에 오이향이 약간은 들어가 맛이있습니다.

저는 카레를 분말로 이용합니다. 분말 카레 물에 풀어줍니다.카레는 식성대로 취향대로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울집은 요기에 강황가루 한꼬집 넣어주기도 한답니다.

카레 풀은 것 부어 줍니다. 감자가 익은 다음에 카레가루 넣어주시면 빨리 익힘 할수있습니다.지금부터는 냄비 뚜껑을 열고 진행 하시면 됩니다. 카레물 부어주시고 뒤적여 주시면서 끓여줍니다.

냄비 바닦이 눌수있어 자주 뒤적여 주셔야 합니다. 휴일에 요런 간단 메뉴 이이들 좋아하는 메뉴도 간편해서 좋답니다.카레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 중불 조절하시면서 끓여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오이 깍뚝썰기한것 넣어주시면 됩니다. 오이는 살짝  향이 나도록 익혀주시면 됩니다.봄  색상에  오이 향까지 곁드려지면 상큼한 봄 맛으로 맛있는 카레만들기 완성입니다.

오이는 많이 익지않아도 먹을수잇는 재료입니다. 살짝만 익힘해주세요.오이가 너무 익혀지면 물러질수있어요. 마지막 파 넣은 식으로 넣으시면 된답니다.

봄 에  입맛없을때 피곤해서 간단 반찬 만들고 싶을때 카레 맛있게 만드는법 해보세요.김치만 있으면 맛있게 먹을수있는 메뉴랍니다. 울 애들은 고기를 좋아해서 돼지고기 넣었어요.

햄 넣으셔도 된답니다. 요듬 감자 빨리 먹어야 되겠더라고요. 감자 많이 넣주면 영양 면에서도 좋답니다.감자 순이 나왔으면 잘 떼어 내시고 요리하는 팁은 아시죠. 감자 아이들한테도 좋은 재료랍니다.

휴일에 간단 메뉴 원푸드로 맛있게 김치 쓱 올려 먹으면 밥 한공기 뚝딱 메뉴입니다.즐건 휴일 보내시고  맛있는 카레만드는법 오이넣어 상큼한 봄맛만드는 법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