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수미네반찬 닭볶음탕 매콤하게 김수미 닭요리 만드는법.

728x90

수미네반찬 닭볶음탕 매콤하게 김수미닭요리 만드는법하겠습니다.

수미네반찬닭볶음탕 밖이 나들이 하기는 날씨가 이쁘지 않다.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봄 날씨치고는 끄느름한 하루였다. 오전 일찍 수업듣고 오는길 마트까지 들러 장보기 마무리한 휴일일정입니다.

무언가 알아가는 수업 늦께서야 수업주에 모흐는것이 넘 많다. 한번더  듣기로 해본다. 장보기해서 날씨 탓에 매콤 메뉴로 김수미 닭요리 매콤하게 재웠다가 국물까지 밥벼봅니다. 입맛이 착착 당기는 맛이랍니다.수미네반찬 닭볶음탕 김수미닭요리 만드는법 매콤한 양념 해보겠습니다.

재료

닭1마리,감자3개,대파1대,양파2개,당근반개.홍고추1개,풋고추1개.마늘15쪽,깨소금1T,소주1T,물2.5컵,소금약간.고춧가루 2T,고추장2T,다진생강1/2T,참기름1T,어간장1T,다시마청1T,후추약간.

수미네반찬 닭볶음탕 영상입니다.보시고 구독 부탁 드립니다.

감자,양파 껍질 벗겨 준비합니다. 대파, 당근 마늘 준비했어요.닭볶음탕에 개인적으로 마늘을 좀 많이 넣으면 좋더라고요. 많이 넣었습니다.

감자,양파,당근은 큼지막하게 썰어줍니다. 홍고추,풋고추 어슷 썰어주세요.볶음에는 쪽파 사용보다는 대파가 더 좋답니다. 대파 큼지막하게 어슷 썰어줍니다.

마늘과 양파는 믹서에 갈아주었습니다.마늘은  칼로 다져 넣어도 좋아요. 저는 간편하게 믹서에 갈아주었어요.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오겹살 묵은지찜 밥도둑 만드는법 김치찜 황금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 - 코다리조림 만드는법 매콤한양념 코다리요리 만들기

닭 한마리 마트에서 구입 찬물에  씻어줍니다.

먼저 냄비에 물을 끓여줍니다. 물이 팔팔끓을때 소주 1큰술 넣어 주세요. 닭을 살짝 데치는것은 닭의불순물을 제거하고 어느정도  닭기름을 빼준답니다.소주를 넣어주고 데쳐주면 잡내를 잡아줍니다.

살짝 닭 껍질 데쳐졌을때 꺼내줍니다. 꺼내서 울 집은 닭껍질을 벗겨주고 기름도 떼어 낸답니다.기름 좋아하는 분들과 닭껍질 좋아하는 분들은 살짝데쳐 바로 양념 넣으셔도 됩니다.

고춧가루 2T,고추장2T,다진생강1/2T,참기름1T,어간장1T,다시마청1T,후추약간 넣어 풀어줍니다.고추장과 고춧가루는 식성대로 가감하세요.

껍질 벗긴 닭을 냄비에 넣어줍니다. 마늘과 양파 갈은 것 부어줍니다.고추장 양념 풀어 놓은것 넣어주세요.

수미네반찬 닭볶음탕에서는 생강가루 넣었습니다.저는 다진 생강 넣어줍니다. 양념 풀을때 함께 넣어주시면 됩니다. 양념이 잘 베도록 버무려 줍니다.

냄비에 양념 버무려 재워놓고  뚜껑을 덮습니다. 한 10분정도 재워 놓으시면 양념이 골고루 벤답니다.

20분정도 중불에서 바글바글 끓여줍니다.끓이면서 냄비 밑부분이 눌수있어 양념을 뒤적여 주시면서 끓여주세요. 위에 양념 끼얹기 랍니다.

중간에 들어간 감자가 익었는지 젓가락으로 꾹 눌러주시고 젓가락이 잘들어가면 익은것이랍니다.중불 약불로 조절하시면서 끓여줍니다. 국물 더 넉넉히 하시려면 물 조금 부어 주셔도 됩니다.

대파 양파 홍고추 풋고추 넣어줍니다.야채는 마지막에 약불에서 넣어주셔도 됩니다.

한번 휘리릭 휘릭릭 휘둘어 주시면서 끓여줍니다. 수미네반찬 닭볶음탕 매콤한 맛 완성 이랍니다. 울집은 그리 많이 맵지는 않아요. 고추장 더 추가하셔서 밥 비벼드세요.

불을 끄시고 깨소금 넣어 주었습니다. 완성된 김수미 닭요리 맛있어 보이시지요.휴일에 저녁으로 매콤하게 달큼하게 양념 재웠다 끓여주시면 국물 넉넉해서 밥한술 비벼먹기 좋답니다.

울집 애들도 국물 넉넉한것 좋아합니다. 국물까지 다 먹으려면 약간 단맛있어야 좋답니다.시럽 이나 설탕 더 추가하셔도 된답니다. 요번 연휴에 매콤 메뉴 어떠세요.

허상네집밥은 밥 한공기에 국물 쓱쓱비벼 먹었답니다. 매콤하면서 맛있는것 있죠.안에 들어간 감자 요즘 약간 착한가격은 아니지만 포실하고 밥과함께 먹기좋았어요.아이들 어린댁은 고추장 대신 켓찹을 넣으셔도 아이들 좋아하는 맛이랍니다. 그래도 고추장 맛이좋았답니다.

닭한마리 구입으로 닭볶음탕 맛집보다 좋은 맛으로 봄 입맛없을때 해놓으면 식구들 밥반찬으로 안주로도 좋다.휴일 메뉴 정하셨는지요.수미네반찬 닭볶음탕 매콤하게 김수미닭요리 만드는법  선택해보세요.안주좋아 남편님들 엄지 올라간답니다. 맛있는 상차림에 미소 한가득한 연휴 되시고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