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더덕김치 만들기 아삭아삭 겉절이 봄입맛돋네

728x90

더덕김치 만들기 아삭아삭 겉절이 봄입맛돋네

더덕김치 봄입맛돋는 겉절이 만드는법 허상네집밥입니다.요즘 봄되면 미세먼지까지 있어 목에좋은 메뉴 생각하다가 시장에서 구입한 더덕2뿌리를 껍질벗기고 손질해서 더덕김치 오이넣고 겉절이식으로 만들었어요. 더덕은 씹는 시감이좋고 향까지 좋아 겉절이로 김치 만들어도 맛있어요. 알싸한 맛은 없더라고요.

봄에는 무언가 식구들 좋아하는 메뉴로 새롭게 색다른 맛 내주는것이 좋은것 같아요. 무침 할때 저는 배조금 넣어주면 상큼해서 좋더라고요. 시원한 맛도 내주고 입맛당기는데요. 오늘은 더덕김치 만들기 할게요!

재료

더덕2개.배한쪽.쪽파2대.깨소금1큰술.고춧가루2큰술.오이반개.당근약간.액젓2큰술.다진마늘반큰술.

더덕김치 만들기

더덕은 제주도것으로 구입했는데요. 흙이 검은색이라서 껍질벗겨놓으면 알싸한맛없이 달달합니다.

(다른 반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된장국 끓이는법 담백한맛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미역국 부드럽고 맛있게 끓이기 살치살로

[허상의 집밥요리] - 보름나물 부드럽고 맛있게 볶기 냄새 제거까지

[허상의 집밥요리] - 더덕손질하기 쉽게하는 껍질벗기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더덕무침하는법 맛있는 더덕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팥밥 맛있게 만들기 해봐요!

[허상의 집밥요리] - 탕후루만들기 바삭한 딸기탕후루 만들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전 만들기 바삭하게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요리 상큼한 오이겉절이

[허상의 집밥요리] - 명절반찬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담백하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 갈비찜 양념 맛있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제사 부서 조기찌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달래무침 만드는법 간단하게 손질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녹두전 바삭하게 만들기 고소하게 부치는법

깨소금.고춧가루.액젓.다진마늘.더덕.당근.배.오이.쪽파 준비하시면 된답니다.당근은 없으시면 빼놓고 하셔도 됩니다.

양념종류는 빠짐없이 모두 넣어주고 버무려 주었답니다. 요기서 간맞춤은 액젓으로 가감하시면 된답니다.

간맞춤이 맞으시면 양념을 풀어 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양념을 풀어서 재료에 넣는답니다.

풀어놓은 양념에 준비한 야채 재료를 넣어주세요. 모두 야채 재료들은 길죽하게 썰어 주었답니다. 모양이 비슷하답니다.

마지막에 쪽파 송송 썰은것 넣어주시고 간맞춤을 다시 확인하세요. 달큼한것 좋아하는 분들은 설탕 추가하셔도 돼요.

족파를 마무리로 넣고 버무리시면 아삭아삭 더덕김치 겉절이식으로 완성이랍니다. 봄입맛 당기는 맛이지요.

음식 만들때 모양을 비슷하게 썰어 준비하시면 완성해서 그릇에 담아놓아도 먹음직 스럽답니다. 더덕김치 완성.

더덕김치 아삭한 봄입맛돋는 메뉴는 봄에는 한번씩은 만들어 드시면 좋은것 같아요. 더덕의 향은 은은하게 입안에서 당기는 겉절이맛이지만 요기에 참기름과 식초는 넣지않았어요. 식초는 식성대로 추가하셔도 좋은것 같아요. 참기름을 넣어주면 고소한맛이 더덕 본연의 맛을 숨어들게 하기에 넣지않았어요.

더덕은 가을에 많이 캐는데요. 봄에도 많이 나오는것 같아요. 봄에 오이넣고 상큼하게 더덕김치 만들면 온가족 새로운 반찬에 좋아할듯한 메뉴랍니다. 저는 이만 더덕김치 만들기 아삭아삭 겉절이 만드는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