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보름나물 부드럽고 맛있게 볶기 냄새 제거까지

728x90

보름나물 부드럽고 맛있게 볶기 냄새 제거까지

보름나물 냄새없이 부드럽게 볶아보았어요.묵나물에는 특유의 냄새가있는데요. 저는 약간의 냄새를 없애주고 볶기해보았답니다. 묵나물 담가놓을때 드거운물과 쌀뜨물 이용해서 담가주세요. 쉽게 냄새 없애진답니다. 요즘 묵나물볶아놓으면 어찌나 고소하고 맛있는지요. 나이먹는다는 것같아요. 그래도 직접 말린 호바나물은 불렸다가 볶아주니 꼬들꼬들해요.

요번 보름나물은 5가지 준비했는데요 냄새없이 쉽게 해보았어요.2가지는 건나물로 준비해서 제가 불리는법 삶는법 해보았습니다. 나물중에 고구마줄거리나물도 맛보장하는 맛이랍니다.보름나물 부드럽고 맛있게 볶기 냄새 제거까지해요.

재료

가지나물.고시리나물.고구마줄기나물.취나물.호박나물(각300g).

쌀뜨물. 뜨거운물.윳구.집간장.액젓.다진마늘.대파.들깨가루.참기름.식용유.들기름.

따라하시면 쉽답니다.

좋아요 구독 알람 부탁드립니다.

준비한 재료는 모듬으로 했는데요. 각각 나눔해서 비슷한 분량으로 넣어 주었어요. 요렇게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건가지나물과 건호박나물을 준비해서 불려주었답니다. 쉽게 불리는법 해보겠습니다. 냄새까지 없애는법합니다.

건나물 빨리 불리는 방법은 뜨거운물 1컵을 부어줍니다. 먼저 부어주세요. 뜨거운물에서 나물이 빨리 불려진답니다.

다음에 건나물 냄새없애기는 쌀뜨물 2컵은 나물에 부어주세요.뜨거운물과 쌀뜨물 만나면 미지근해요.30분 불려주세요.

5가지 나물 준비했는데요. 고사리는 볶아놓았어요. 호박.가지나물.고구마줄기나물.취나물 깨끗이 씻어 분량대로준비.

(다른 요리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더덕손질하기 쉽게하는 껍질벗기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더덕무침하는법 맛있는 더덕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팥밥 맛있게 만들기 해봐요!

[허상의 집밥요리] - 탕후루만들기 바삭한 딸기탕후루 만들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전 만들기 바삭하게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요리 상큼한 오이겉절이

[허상의 집밥요리] - 명절반찬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담백하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 갈비찜 양념 맛있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제사 부서 조기찌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달래무침 만드는법 간단하게 손질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녹두전 바삭하게 만들기 고소하게 부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레몬청 만들기 레몬씻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매생이굴국 끓이는 법 간단하게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전 만드는 법 쉽게 만들기

씻은 나물에 미리 준비한 분량의 양념을 넣어 버무려 간맞춤을 해주세요. 10분정도 버무려 놓기합니다.

냄비에 소량의 식요유 넣고 호박나물 넣어줍니다. 살짝 볶아주기합니다. 육수넣어 부드럽게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들깨가루1.5큰술  들기름1큰술  넣어 주세요. 나머지 양념은 미리 넣어 버무려 놓았답니다.

파 썰어 놓은것 넣어주세요. 준비한것을 나눔해서 넣어 주었답니다. 파는 1큰술 넣어 주었어요.

호박나물 볶으시면서 수분없을때는 육수를 적당히 부어주고 자박하게 볶아주시는것이 제일 맛있어요.부드럽답니다.

5가지나물중에 호박나물볶음 완성입니다. 고소하고 찔깃하면서 참 색도 곱고 맛있었답니다.직접 말린 호박나물입니다.

양념비율과 볶는방법은 거의 비슷하게 볶아주시면 된답니다.가지나물 울 남편 좋아하는 나물이라서 금세 먹는답니다.

취나물 삶아놓은것 구입해서 볶아주었는데요. 약간 쌉싸름한 나물 본연의 맛이랍니다.산나물이서서 입맛당긴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고구마줄기나물 고구마순 나물입니다. 시골 스럽지만 볶아놓으면 씹는맛이 일품이랍니다.

마지막 5번번째 고사리나물 볶음으로 5가지 나물 완성이랍니다. 보름나물 모두 고소하고 부드러워 맛있었요.

대보름 반찬으로 오늘 내일 많이 준비하시죠. 시장이나 마트에서 삶아놓은것 준비해서 양념 맛있게 넣어 볶아주셔요.

우리집은 이미 나물종류 좋아해서 맛있게 고사리는 볶아서 먹는중이지만 잘볶아놓으면 맛깔나게 먹는중이랍니다. 오늘내일 주부님들 반찬나물준비로 많이 바쁘실듯합니다. 저는 조금씩 준비해 보았는데요. 모두 부드러워 식구들 잘 먹는답니다. 나물에는 나박물김치 있어야죠 물김치는 국물먹기 좋아서 함께 놓아보았습니다.

저는 대보름나물 미리 마련했는데요. 바쁜 직장맘들은 삶은것 이용하면 쉽게 반찬 마련할수있어요. 들어가는 양념은 비슷하답니다. 묵나물 냄새없이 육수넣어 부드럽게 해보았어요.보름나물 부드럽고 맛있게 볶기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