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명절반찬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담백하게 만들기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명절반찬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담백하게 만들기

728x90

명절반찬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담백하게 만들기

명절반찬으로 소불고기는 기본으로 만드시더라고요. 아이반찬으로 맵지않게 하시는 분들 있는데요. 저는 오늘 담백하게 온가족 드실수있는 불고기 액젓으로 양념무침해서 바로 볶음하실수있는 간단한 반찬 해보겠습니다. 불고기는 밥 비벼먹는것도 좋더라고요. 불고기국물 자작하게 해녾으면 울애들은 국물까지 크리어 하는데요. 국물까지도 담백하게해요.

손님상에 차림하기도 좋은 소불고기 액젓간맞춤은 저도 의심스러울 정도롤 담배한 맛을 내준답니다. 나물 무침할때 액젓을 조금 넣어주면 담백한 나물무침 되득이 불고기 재울때도 같았어요.소불고기 황금레시피 해보겠습니다.

재료

한우불고기2근.양파2개.당근1/2개.버섯1팩.건표고버섯한줌.대파1대.마늘쫑4줄기.깨소금3큰술.홍고추1개.후추약간.설탕3큰술.다진마늘3큰술.멸치액적5큰술.참기름3큰술.다진생강약간.

따라하시기 쉽게 보세요.

설탕.통깨.표고우린물.액젓.다진마늘.참기름 준비합니다. 표고우린물은 건표고버섯 우린물입니다.

건표고버섯한줌.홍고추.머수마루버섯.양파.마늘쫑.대파 준비해주세요. 마늘쫑은 없으시면 안넣으셔도 됩니다.

머쉬마루버섯은 볶아놓으면 쫄깃한 식감이 좋은데요. 두꺼우니 작은 두께로 찢어주시면 된답니다.

양파2개중에 1개는 믹서에 갈아주고 1개는 채를 썰어 주시면 된답니다. 굵은채를 썰어 놓아도 되지요.

대파 두꺼운 부분은 반으로 갈라주시고 5센티 길이로 잘라주세요.대파는 요즘 달큼 하더라고요.

홍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해 주시는데요. 다시 채를 5센티 정도로 썰어주세요.씨를 제거해주면 설기 편하답니다.

마늘종은 4줄기 넣는데요 없으시면 안넣으셔도 된답니다. 넣어주니 볶아놓아도 아삭하고 좋았답니다.

당근은 5센티 길이로 잘라주시고 굵은 채를 썰어주세요. 저는 반으로 잘라주었는데도 길이가 같았답니다.

모든 야채를 저는 5센티 길이로 잘라놓고 야채 준비는 요렇게 모아 보았습니다.건표고 없으시면 생표고 이용하세요.

한우로 불고기감 2근을 준비해봅니다. 3팩 구입했더니 2근 되더라고요.건행주로 핏물 제거해 주세요.

핏물 제거한 한우불고기는 양념무침하기 좋은 크기로 3등분 해 주었는데요. 길이마다 펼치기좋도록 해주시면 된답니다.

모든 양념을 버무릴 그릇에 넣어주고 요기에 간장 대신 액젓으로 간맞춤 해 주시면 된답니다.담백한 양념 되거든요.

양념을 골고루 버무려 썩어 주시면 된답니다. 양념간은 약간 짠듯해야 불고기로 버무려 놓으면 잘 배여서 맛있어요.

소불고기 넣어줍니다.양념이배도록 버무려 놓으세요.양념맛이 아주 맛있게 배이지요. 10분정도 놓았다가 버무리기해요.

야채 썰어 놓은것 마지막에 넣어주고 야채를 휘리릭 버무려주면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재우는법 완성이랍니다.

저는 작은 통에 모두 넣었어요. 액젓으로 양념하면 바로 볶아도 부드럽고 담백하답니다. 남은 불고기는 냉장고넣으세요.

팬에 바로 불고기 재운것을 넣주었어요. 약불에서 시작해서 중불 센불 조절하시면서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 갈비찜 양념 맛있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제사 부서 조기찌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달래무침 만드는법 간단하게 손질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녹두전 바삭하게 만들기 고소하게 부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레몬청 만들기 레몬씻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매생이굴국 끓이는 법 간단하게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전 만드는 법 쉽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파래무침 만드는 법

 [허상의 집밥요리] -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매생이떡국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달큼한맛 단호박까지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겉절이 만드는법 아삭한 겨울겉절이 무침

 [허상의 집밥요리] - 순무김치 담그는법 절임하지않아 더 달큼해

개인적으로 소불고기는 아주 살짝 익을 정도로 볶음 해주셔야 질기지않고 부드럽더라고요. 야채들이 식감이 좋았어요.

그릇에 담아봅니다. 위에 깨솔솔 뿌려주고 상차림해주시면 보기도 좋고 맛 또한 좋았어요. 마늘쫑이 아삭해서 좋았어요.

버섯종류 넣고 양념해주어도 좋은데요. 마늘쫑 넣어주니 식감이 색다른 맛이 되더라고요. 식구들 많이 모일때 아이반찬으로 어르신들 반찬으로 맵지않고 약간 달달하면서 부드럽게 씹히는 소불고기는 밥비벼 먹어도 좋은 밥반찬입니다. 명절뿐 아니라 급하게 상차림하실때 저처럼 액젓양념 해주시면 바로볶으셔도 맛깔스런 불고기 완성이랍니다.

저는 재우고 나서 바로 볶아먹고 김치 냉장고 넣었답니다. 반나절 정도 숙성해주어도 좋은것 같았어요. 나물에만 액젓 넣는것이 아니고 불고기도 간장대신 액젓이용한답니다.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