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매생이굴국 끓이는 법 간단하게

728x90
매생이굴국 끓이는 법 간단하게

매생이굴국 겨울 매생이는 청정지역에서 자라서인지 겨울되면 매생이가 기다려진답니다. 요즘 날씨가 그리 춥지도 않은데 매생이 많이 나왔더라고요. 바다에서 나오는 우유 굴도 한창 제철이랍니다. 제철재료 넣어 시우원하고 부드럽게 국끓여 보았어요.굴은 바로 국물 긇을때 넣어주면 탱글탱글 씹는맛도좋고 향도 좋은 보드라운 겨울 제철 메뉴랍니다.

오늘은 바다우유 굴과 메생이로 매생이 굴국 부드럽고 시원하게 끓여 보았는데요. 국물에 밥말아 먹기 좋은 담백하고 비린맛없이 겨울국 끓여 보았어요. 이제 매생이굴국 끓이는 법 해볼게요.

재료

매생이약간.굵은소금1/2큰술.작은멸치6마리.물3컵.다시마1조각.굴1봉지.

쪽파1대.다진마늘1/2큰술.맛술1/2큰술.참치액젓1큰술.참기름약간.

매생이굴국 끓이는법 따라해 보세요.

구독 좋아요 부탁드려유.

매생이.굴.참치액젓.쪽파.참기름.맛술.다진마늘.굵은소금.준비합니다. 분량대로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멸치는 작은 크기지만 내장을 제거하고 냄비에 넣어 약간 볶아주었어요.비린맛없어지는 것으로 볶아준답니다.

볶아놓은 멸치에 다시만 1조각 넣어주고 물 부어 주세요. 물은 식성대로 육수용으로 부어주시면 된답니다.

다시만 청정지역에서 자라지만 깨끗하게 손질해서 씻어 주시면 된답니다.3번정도 씻어주었어요.

굴에는 굵은 소금넣어 물 부어주고 흔들어 굴껍질등을 골라내고 씻어 주시면 된답니다.물부어 씻어주세요.

정리한 굴은 3번정도 헹굼해서 조리에 물빠짐을 해주시고 이제 매생이굴국 끓이기 하시면 된답니다.

멸치육수물이 바글바글 끓을때 다시마는 건져 내주세요. 멸치는 좀더 끓여주시면 된답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전 만드는 법 쉽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파래무침 만드는 법

[허상의 집밥요리] -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매생이떡국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달큼한맛 단호박까지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겉절이 만드는법 아삭한 겨울겉절이 무침

[허상의 집밥요리] - 순무김치 담그는법 절임하지않아 더 달큼해

[허상의 집밥요리] - 냉이보관하기 데치는시간 중요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냉이김치 담그는법 맛있는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법 이렇게 쉬웠어!

 [허상의 집밥요리] - 연근칩 만들기 연근물들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석화 맛있게 찌는법 찌는시간 중요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호박죽 단호박죽 끓이기 호박껍질 쉽게 벗기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고등어 김치찜 묵은지가 더좋아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된장국 맑은국물 최고.

어느정도 멸치국물이 우러나면 멸치도 건져내주시면 된답니다. 멸치육수는 시우원한 맛을 내준답니다.

끓는 육수에 참치액과 다진마늘 넣어주시고 간맞춤을 하시면 된답니다. 식성대로 맞춤하시면 되지요.

매생이를 넣어주세요. 매생이와 굴은 비슷하게 넣어주시면 되지요. 상차림하기전에 육수있으면 바로 끓이기좋답니다.

바로 굴도 넣어 주시고 한소큼 끓여주세요. 요때 맛술도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비린맛이 없어진답니다.

상차림하기전에 참기름 쪽파 넣어주시고 그릇에 담아 상차림 하시면 된답니다. 참기름은 드시기전에 넣어주세요.

저는 시원한 맛도 좋은데요. 참기름 넣어주면 고소한 냄새가 좋더라고요. 더 국물이 맛있어요.밥말아먹기 좋았답니다.

우리집은 굴보다는 매생이를 더 좋아한답니다. 매생이는 많이 끓여놓으면 풀어지고 굴은 질겨지는것이있어 상차림하기전에 살짝 넣어 끓여 주시면 된답니다.육수만 내놓으면 매생이굴국 끓이기는 아주 편하답니다. 양념도 간단해요 부드러움 자채로 많은 국물로 끓여주시면 되거든요.

겨울 제철 매생이요리 매생이전 모두 좋아하는 울집 입맛에는 냉동실에 넣어놓고 여름까지 드실수있어요. 부드러워 밥말아먹기좋은 국이죠. 오늘은 매생이 굴국 끓이는법 마무리하였는데요. 겨울에 제맛이라 더좋았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