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더덕손질하기 쉽게하는 껍질벗기는법

728x90

더덕손질하기 쉽게하는 껍질벗기는법

더덕은 기본으로 손질해야 더덕요리 시작인데요. 껍질벗기는것이 여간 어렵더라고요.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 제가 더덕손질하기 쉽게 껍질벗기는법  알려드리겠씁니다. 저는 손이로 장갑끼지 않고 바로 껍질손질했는데요. 양 많은 분들은 껍질 벗기실때 면장갑 끼고 하시면 좋을것같아요. 저는 바로 맨손으로 껍질 벗겨주었답니다.

기본으로 더덕은 껍질을 벗겨주고 손질해서 양념무침으로 아님 맛있는 더덕구이로 해주셔도 먼저 껍질쉽게 벗기는것부터 시작해야죠! 저를 따라하시면 쉽게 손질 된다지요. 더덕손질하기 쉽게하는 껍질벗기는법 시작해볼게요.

재료

굵은소금1/2큰술.더덕6뿌리.물넉넉히.

따라기 쉬울듯합니다.

좋아요 구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장에서 판매하는것 구입했는데요. 2가지 종류가 잇더라고요. 저는 단맛이 좋은 제주도산 구입했습니다.

강원도산은 약간 쌉싸름한 맛이있고 햐은 진하다고합니다. 흐르는물에 깨끗이 솔로 씻어 주시면 간단하게 된답니다.

쓴맛이있는 뇌두를 도라지처럼 더덕도 잘라주었습니다. 양쪽끝부분을 저는 깨끗하게 지저분한것 정리했어요.

더덕 끝부분 뿌리도 깨끗하게 잘라 주었어요. 잘라주면서 약간의 진액이 나오더라고 향은 진했답니다.

6뿌리 정리해주고 이제는 씻어놓은 더덕을 껍질 벗겨 주어야 한답니다. 쉽게 껍질 벗기는법 따라해보셔도 좋답니다.

냄비에 물을 넉넉히 부어주고 팔팔 끓여줍니다. 물이 끓으면 준비한 소금을 넣어주세요. 더덕의 쓴맛을 빼주는것이지요.

소금 넣어주고 끓는물에 더덕을 넣어주세요. 10초만 돌려가면서 데쳐주세요. 아주 살짝 데친다는 느낌으로 해주세요.

데친 더덕을 빠르게 건져주고 찬물에 뜨거운 열기를 헹굼해주세요. 너무익으면 껍질이 잘 벗겨지지않아요.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더덕무침하는법 맛있는 더덕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팥밥 맛있게 만들기 해봐요!

[허상의 집밥요리] - 탕후루만들기 바삭한 딸기탕후루 만들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전 만들기 바삭하게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요리 상큼한 오이겉절이

[허상의 집밥요리] - 명절반찬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담백하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 갈비찜 양념 맛있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제사 부서 조기찌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달래무침 만드는법 간단하게 손질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녹두전 바삭하게 만들기 고소하게 부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레몬청 만들기 레몬씻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매생이굴국 끓이는 법 간단하게

[허상의 집밥요리] - 파래무침 만드는 법

헹굼을 해주시고 더덕을 중간에 살짝 칼집넣어 주시면 된답니다. 깊게 아니고 길게 끝까지 넣어 주시면 쉽게 벗겨져요.

돌돌 돌려가면서 껍질 벗겨주시면 되는데요. 아주 향은 진하게 나더라고요. 저는 조금 씹어보았는데요 단맛이 좋았어요.

뜨거운물에 한번 데쳐주면 장갑끼지않아도 찐덕한 진애기 손에 묻지 않았어요. 맨손으로 껍질벗기기 좋았답니다.

약간의 더덕 쌉싸한 맛을 빼주기는 깐더덕을 찬물에 30분정도 담가주시면 해결된답니다. 쓴맛 빼기 쉽지요. 해보셔유.

손질한 더덕을 찧어서 가볍게 양념무침해서 구워 드시기도 하고요. 식구들 좋아하는 양념무침 하셔도 좋답니다.

저는 제일 좋은 맛은 바로 가볍게 양념무침해서 먹는것이 엄지~척 이였어요. 좀 밋밋해서 홍고추 어슷썰어 올려 주었답니다. 덕덕 손질하고 찧어주는것은 허상글을 보시면 쉽게할수있어요. 맵지않게 양념해서 살짝 구워주면 아이들도 단맛이좋아 맛있게 먹을듯합니다. 울 애들도 구운메뉴를 더 좋아하더라고요.

구워주면 약간은 부드럽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아삭한 맛으로 입안에 향기 좋은것이 더 맛있었어요. 손질깨끗이 해주고 드시는것은 식성대로 하시면 맛있는 메뉴가 될듯합니다. 더덕손질하기 쉽게하는 껍질벗기는법 마치겠씁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