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문어삶는방법 데치는시간까지 알아두기

728x90

문어삶는방법 데치는시간까지 알아두기

문어는 언제 먹어도 쫀득한 맛에 일품이란것 인정한다. 가족들 여행으로 남해 다녀오면서 남해 어시장에서 직접 삶아온 문어삶는방법과 데치는 시간까지 알아두면 좋을듯해서 올려봅니다. 사실 문어 집에서 잘못삶으면 질겨서 맛을 낼수없다.직접 삶아까지 주시니 너무 감사했답니다. 생물을 집까지 오는시간에 변할까봐 구입을 망설이는데 쉽게 같고왔어요.

요즘 날씨까지 낮에는 덥고 알수없는 전형적인 가을 날씨라서 수산시장에서 직접 삶아서 상자에 얼음채워 안전하게 차에 싣고 왔답니다. 우리만 어시장에서 회 실컷먹고 집에있는식구들것 챙겨왔다. 문어삶는방법 해볼께요.

재료

문어 한마리.물.설탕1큰술.

여수거쳐 남해까지 가을여행 잼나게 했는데요. 어느 다리인지 잠결에 지나쳐 왔어요. 여행은 즐거웠답니다.

문어삶는방법 영상으로보세요.

구독 좋아요 감사합니다.

남해 시장에서 회를 준비하면서 올라오는동안에 식구들것 챙겼답니다. 살아있는 문어 보이시죠.싱싱합니다.

다른 회도 조금 뜨고 몇가지 준비해서 저녁으로 맛있게 먹었답니다. 친절하게 잘 해주시더라고요.평일이라서 좋았지요.

깨끗하게 문어 손질 해주셨어요. 문어들이 싱싱해서 부드럽게 삶는 법으로 현지상인이 전수해주신거에요.

냄비에 물을 끓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더 쉽게 이해 하실수있어요. 물은 3마리 2마리 따로 삶아 주는 양으로 합니다.

우리가 구입한 문어는 싱싱해서 아무것도 넣지않아도 된다고해요. 부드럽게 하기위해서 설탕을 1큰술 넣어줍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들깨송이부각 만드는법 고소한 들깨꽃튀김

[허상의 집밥요리] - 발아현미 만드는법 현미싹틔우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잎나물 무솎음나물무침 가을별미예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깻잎 소금절임하는법 깻잎소금장아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깻잎전 만드는법 텃밭 깻잎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새우소금구이 대하구이 고소하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맛있게 찌기 고구마삶는시간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추장아찌 담그는법 고추삭히는 황금비율

[허상의 집밥요리] - 깍두기 담는법 싱거운 무 맛있는깍두기 만들기

중간에 뒤집어 주면서 삶아주셨어요. 영상에서 끓기 시작해서 5~10분정도 삶아주면 맛있고 부드럽게 삶아진답니다.

뜨거우니 집까지 가지고 오기위해 소쿠리에 건지고 얼름위에 올려서 식힘을 해주었답니다. 문어삶는방법 이죠.

집에도착해서 식구들 해주어야하는데 바로 못하고 김치냉장고넣다가 조금 늦게 꺼내봅니다.상자에 얼음주머니 넣고 문어 넣어 집에 도착했는데요. 아주 잘 삶아 주어서인지 그대로 변하지않았답니다. 문어 삶는법이 여러가지 있어요.

저는 문어를 자르고 울남편은 소고기를 굽고 열심히 상차림 했지요. 고기 문어 김치 삼합으로 먹어봅니다. 비주얼최고.

간단하게 냉장고있는 반찬 꺼내 문어 밥상 차림을 했어요. 저도 시장에서 배운대로 문어삶는방법 해보려고 합니다.

문어는 크기에 한꺼번에 다 먹지못하고 다리는 남겨 놓았다가 쫀득한 문어부추전 만들어보았답니다. 여행중에 시장에서 직접삶아주는데 허락받고 영상 담아 왔어요. 영상 속에 자세한 문어삶기 방법있어요. 영상 보시면 더 쉽게 하실수있지요.우리 가족들은 오랜만에 싱싱한 문어 맛볼수있었답니다. 집에와서 잘라 먹어도 질기지않은 맛으로 식구들 먹었어요.

2가지방법이있는데요. 쉬운방법으로 집에서 직접 문어삶기 해보셔도 좋은듯해요. 가을에 싱싱한 문어는 특별메뉴로 온가족 좋아하는 맛으로 소고기에 함께했더니 별미였답니다.오늘 문어삶는방법 한가지 알고 가셨으면 해요. 마무리할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