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고구마 맛있게 찌기 고구마삶는시간

728x90

고구마 맛있게 찌기 고구마삶는시간

고구마 찌는시간 알고 나면 맛있게 삶을수있어요. 고구마는 잘못삶기하면 타기도 하지만 넘 물러서 맛이 없지요. 무르지않고 맛있게 지는것과 삶는시간이 중요하답니다. 요즘 한찬 고구마 나오는 시기랍니다. 맛잇는고구마 찌기는 쉽게 할수있어요. 허상은 고구마를 좋아해서인지 밤고구마처럼 삶아놓아봅니다.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

아침으로 따끈하게 삶아 놓으면 한끼 해결이 되더라고요. 많은양을 지기보다는 2번정도 먹을 양으로 삶아 놓아도 좋은듯합니다. 밤 처럼 포실하게 더 달달하게 고구마 맛있게 찌기 삶는법 해보겠습니다.

재료

고구마5개.물 3컵.소금 작은 1/2t.

고구마 맛있게 찌기 영상입니다.

도움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마트에서 구입한 고구마 색깔부터 맘에 들었답니다. 아주 색이 곱고 이쁘더라고요. 흙만 털어내듯 씻어줍니다.

5개 씻어 놓았더니 어찌나 먹고싶은 생각이 더 들더라고요. 빠르게 씻어 맛있게 찌기부터 서둘러 봅니다.

냄비에 물 3컵 부어줌비다. 고구마 양에 따라 가감하세요. 저는 종이컵 기준으로 3컵 부어 주었어요.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추장아찌 담그는법 고추삭히는 황금비율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등어 고구마줄기조림 만드는법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깍두기 담는법 싱거운 무 맛있는깍두기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순김치 만들기 고구마줄거리요리 아삭아삭 좋았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줄기볶음 고구마순 손질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도토리묵보관법 도토리묵 데치기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꽈리고추찜 여름반찬 양념만드는법

고구마 맛있게 지는법 팁은 소금을 한꼬집 넣어주는 것이랍니다. 소금 분량대로 넣어주세요. 식으면 더 달달합니다.

소금을 물에 풀어주고 고구마를 집어 넣는답니다. 찰랑찰랑 합니다. 고구마는 중간 크기로 구입했어요.

고구마 삶는 시간은 처음부터 센불에서 20분 삶아주고 뚜껑을 열고 고구마가 익었는지 꾹~찔러보세요. 잘들어가면 완성.

이제 냄비 밑에 남아있는 물은 따라서 버리세요. 그래도 수분이 남아있으니 약불에서 수분을 날려보내세요.

3~5분정도 수분을 내보내고 밑에 눌지 않도록 지켜서서 보셔야 합니다. 소금 들어가면 더 달달합니다.

고구마 맛있게 찌기 완성!! 고구마 삶는 시간과 수분 날리기 소금 넣기 하시면 더 맛있는 고구마가 된답니다.

저는 고구마를 먹을때 김치랑 같이 먹으면 좋더라고요. 목 메이지도 않고 좋았답니다. 고구마를 껍질을 벗겨 주니 놀놀하고 이뻐서인지 아주 맛나게 잘 먹었어요. 이제 소금 한꼬집 넣고 맛있는 고구마 삶아 보세요. 우리집은 아침으로 차와함께 먹기 좋았던 중간크기였어요. 고구마삶는법 쉽죠. 속은 밤처럼 포실하고 겉은 노란색으로 식욕을 당기는 색 밤고구마엿어요. 이제 한찬 나오는 고구마 많이 먹는것도 좋은듯한 뿌리 음식이랍니다.저는 겨울에 자주 먹을듯합니다. 고구마 맛있게 찌기 고구마 삶는 시간이 중요하지요. 우리는 맛있게 쪄서 작은양이라서 한번에 다 먹은 고구마였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