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새우소금구이 대하구이 고소하게해요.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새우소금구이 대하구이 고소하게해요.

새우소금구이 대하구이 고소하게 굽는시간.

새우소금구이 9월 제철이라서 시장에 갔다가 통통한 대하를 만났다. 울 애들이 참 좋아하는 새우 울 남편역시 좋아한다. 새우튀김도 좋아하고 새우종류 음식은 국물도 시원해서 참 좋아하는 편이다. 한판에 15개를 팬에 넣어 소금으로 구워 놓으면 금세 없어진다. 오늘은 애들이없어 남편과 둘이서 먹는데 굽는 시간은 짧아도 새우 껍질벗기는 시간이 더 든다.

요즘 남편이 이가 부실해서 껍질까지 다먹기는 힘들듯해서 모두 껍질벗겨 주었답니다. 먼저 먹으라 하고 허상은 껍질 벗기기 시작했다. 벗기기전에 새우머리는 버터에 구어 주기로 해본다. 새우소금구이 시작해볼게요.

재료

새우15마리.팬.소금1컵.소주1/2큰술.버터1t.

새우소금구이 대하소금구이

영상입니다. 구독부탁드립니다.

새우는 역시 구어 놓으니 고소하고 살은 부들부들 맛진 음식이다. 살이 단맛도 있다. 고소한 향이 더 진하다.

새우는 손질은 하고 음식요리해야한다. 새우요리는 간단하지만 손질이 시간이 걸린다.

찬물에 소금 약간 넣으셔도 되지만 저는 소금에 구울거라서 물에 헹구워 주었답니다. 영상 보시면 알수있어요.

새우의 제일긴 수염을 가위로 싹뚝 잘라준다. 입안에 들어가면 드시기 힘들지요. 새우 수염자르기합니다.

수염 옆으로 딱딱한 줄기가 있어요. 이름은 모르겠더라고요. 암튼 딱딱해서 잘라 주셔야 합니다.드시다 다칠수있어요.

3번째 새우등에서 이음부분에 요지로 쑥 드리밀고 새우 내장 살그머니 빼주셔야합니다. 빠지다가 끈어진답니다.

새우내장이 긴 검정끈처럼 빠져 나온비다. 빼주셔야 쓴맛이 없답니다. 새우내장빼기 완성 입니다.

(다른요리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도라지나물 만드는법 도라지 쓴맛 제거 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맛있게 찌기 고구마삶는시간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등어 고구마줄기조림 만드는법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깍두기 담는법 싱거운 무 맛있는깍두기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줄기볶음 고구마순 손질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복숭아보관법 상처없이 간단하게

[허상의 집밥요리] - 도토리묵보관법 도토리묵 데치기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꽈리고추찜 여름반찬 양념만드는법

내장손질후 허상은 다시 한번 씻어 주었어요. 내장 나오면서 지저분 하더라고요. 물빠짐을 해주세요.

잘 쓰지 않는 냄비를 준비합니다. 바닥에 호일을 한겹 깔아주고 굵은 소금 1컵을 부어 줍니다.대하소금구이합니다.

냄비 마닦에 평평하게 소금을 골고루 펼쳐 주세요.큰냄비에는 많은 새우가 들어가지만 울 남편과 둘이 먹을양이라서 작은 냄비에 소금을 넣어 주었어요. 잘 쓰지않는 팬이나 냄비로 새우소금구이 하시면 된답니다.

새우를 동그랗게 원 모양으로 저는 넣어 주었어요. 좋아하는 모양으로 넣어주세요. 요런 모양도 느낌 좋았답니다.

새우의 비릿한 맛을 잡아 주기위해 소주 반큰술 새우 위에 뿌려 주었답니다. 소주는 주로 냄새 제거로 음식에 쓰인답니다.

냄비 뚜껑을 덮고 센불에서 15분정도 소금구이 해주시면 된답니다. 소금이 튀기니 냄비 뚜껑은 덮고 구우셔야합니다.

10분정도 지나서 냄비 뚜껑은 저는 열고 했어요. 새우의 수분 날아가도록 뚜껑을 중간에 열어준답니다. 완성되는시간은 아주 금세 새우가 소금구이 되더라고요. 고소한 냄새 많이 난답니다. 대하구이 완성 입니다.

새우껍질은 벗기고 새우머리는 잘라서 팬에 버터 작은 1큰술 넣어줍니다. 고소한 냄새가 물씬 난답니다.

새우 머리를 넣고 버터와함께 볶아주세요.새우머리 요것 음청 고소하고 맛있지요. 안주하기 딱 좋은 새우버터 구이에요.

집안에 버터향도 새우의 고소한 향이 어우러져 시원한 음료를 부르는 비주얼입니다. 고소한 향 가득합니다.

새우소금구이 대하구이 9월제철에 통통한 속살은 단맛으로 한번은 집에서 구워드셔도 좋은 메뉴랍니다.

저는 울 남편 좋아하는 새우구이 새우껍질 벗기는것이 제일어려웠던 기억이 있어요. 벗겨놓은 새우살은 남편 위주로 전에는 버터구이도 많이 좋아했는데 짠맛이 있어 허상이 많이 먹었답니다.새우소금구이는 소금에 굽기 때문에 다른 간은 하지 않아도 본연의 맛으로 드실수있답니다. 요즘 가을가을한 날씨에 대하구이 새우소금구이 온가족 모였을때 드세요.

울집은 남편과 저녁식사하면서 먹었더니 약간 많은듯했어요.가을은 전어의 게절이기도 하지만 새우구이는 기본으로 드시고 가을을 보내세요.저는 이만 명절 겉절이하는것으로요. 새우소금구이 대하구이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