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고추장아찌 담그는법 고추삭히는 황금비율

728x90

고추장아찌 담그는법 고추삭히는 황금비율

고추장아찌 담을대인듯하다.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 처서가 지나서인지 선선한 날씨다. 텃밭야채 고추를 따다가 한줌이지만 고추장아찌 고추지 담아보았다. 이제 슬승 가을 준비해야하는 날씨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하면 음식 저장하는것도 시작할대이다. 고추를 삭히는것은 비율만 알면 쉽게 할수있어요.

가을에 고추삭혀 장아찌 만들어 놓으면 겨울동안 맛잇는 밑반찬 걱정없이 아삭하게 무침해서 먹을수있는 고추요리랍니다. 저는 텃밭에서 조금 이지만 몇번 먹었더니 금세 없지만 맛있게 고추장아찌 담그는법 해볼게요.

재료

고추480그램.소금2큰술.다시마청1큰술.소구주2큰술.물500ml

고추장아찌 담는법 영상입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려유.

 

텃밭에서 따왔지만 고추를 씻어줍니다.먼지 정도 깨끗이 씻었어요.

고추줄기는 2센티 남기고 잘라줍니다. 젓가락으로 집기 좋도록 잘라주세요.가위로 똑독 잘라주시면 편리합니다.

중요한것은 호크나 요지로 고추를 한번식 집어주세요. 속으로 골고루 양념 잘들어가고 먹을때 편하게 먹을수있답니다.

냄비에 물을 분량대로 넣고 소금을 넣어주세요. 소금넣고 비율대로 끓여줍니다.비율만 알면 고추장아찌담그는법 쉽죠.

냄비물이 끓을때 다시마청 넣어줍니다. 다른청도 좋은듯해요.

(다른글)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등어 고구마줄기조림 만드는법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깍두기 담는법 싱거운 무 맛있는깍두기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순김치 만들기 고구마줄거리요리 아삭아삭 좋았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줄기볶음 고구마순 손질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도토리묵보관법 도토리묵 데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감자채볶음 데치면 초간단

정리한 고추를 삭힘할 그릇에 담아줍니다. 저는 조금이라서 작은 그릇에 넣어 주었어요.

소금물 끓인것은 반정도 식혀주시고 부어주세요. 드거울때보다는 안전하게 중간정도 식힘해서 부어주세요.

누름판을 올려줍니다. 접시정도를 올려놓으셔도 된답니다. 저는 누름판이있어 올려주었어요.

누름판 올리기전에 소주를 부어주세요. 고추의 변질이 없답니다. 아삭하게 고추장아지 담그는법 이랍니다.

그릇에 뚜껑을 덮고 시원한 곳 실온에 1주일 놓아 두시면 고추지가 잘 삭힘이 된답니다.

1주일후에 다시 고추지물을  한번 더 긇여 부어줍니다. 번하지않고 오래 먹을수있는 고추장아찌 담그는법이지요.

2차로 끓인물은 꼭!!식혀서 부어주시면 된답니다. 냉장고 보관하셔서 1주일 후부터 드시면 된답니다.

맛있는 고추장아찌 고추지 담그는황금비율은 물과 소금 10:1로 해주시면 제일 좋은 비율입니다.

저는 텃밭에서 따온 고추가 적은 양이라서 조금 했는데 바로 다 무침해서 먹었답니다.고추지 이른 무침해서 별미로 맛있게 양념해서 먹었답니다. 여름이지만 여름별미 만들어 밑반찬으로 먹었네요.남자들은 고추지를 양념해놓으면 더 좋아하는 밑반찬으로 좋아하지요. 여름별미로 맛있게 먹고 가을에 좀더 많이 해보아야겠어요. 가을은 저장 장아지를 담죠.

저장용이 아니라서 우리집은 슴슴하게 담았답니다. 맛있게 무침하는 양념은 다음에 올리겠습니다. 고추장아찌 고추지담그는버 비율로 해주시면 된답니다. 맛있는 밑반찬 고추장아찌 담그는법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