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고등어조림 만드는법 백종원 버전 비린맛없이 양념하기

728x90

고등어조림 만드는법 백종원 버전 비린맛없이 양념하기

고등어조림 가을에 통으로 구입해서 쫀득하게 조림해먹으면 밥맛돋는다. 울집은 감자와 고등어 모두 좋아하는 메뉴들이다.고등어는 요즘 묵은지갈고 조림해도 음청 맛있는 요리랍니다. 냉장고 정리도 할겸 묵은지 넣고 쪼려 주는것도 좋은듯하지만 요즘 날씨 선선해서 베란다문을 닫고 있어서인지 감자가 싹이났더라고요. 싹난감자넣고 고등어조림 해봅니다.

감자는 여름에 많이 져먹엇지만 요즘 새롭게 요리에 넣어주니 파실한 감자가 울 식구들 입맛에 좋아하더라고요. 감자는 특히 여자들이 포만감이 좋아 많이 찾아먹는 여름에 먹는 메뉴지만 싹이난 감자를 이용해 백종원 버전 고등어조림해요.

재료

고등어1마리.감자2개.푹소추2개.홍고추1개.대파1대. 양파1개.쌀뜸물.

간장1/3컵.고춧가루3큰술.후추약간.시럽1큰술.맛술1큰술.다진마늘2큰술.다진생강한꼬집.

 

고등어조림 영상입니다.

구독 혀주세요.

쫀득하고 매콤하게 조림 해놓으면 생선은 모두 좋아하는 반찬으로 울집은 고등어를 찾는답니다.

생선 비린맛을 없이 하려면 쌀뜸물에 담가 놓으면 된답니다. 10~15분정도 씻어서 담가 놓으세요.고등어요리에 이용해요.

감자는 껍질을 벗겨 도톰하게 썰어줍니다. 도톰하면 부서짐이 없답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문어삶는방법 데치는시간까지 알아두기

[허상의 집밥요리] - 들깨송이부각 만드는법 고소한 들깨꽃튀김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잎나물 무솎음나물무침 가을별미예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깻잎 소금절임하는법 깻잎소금장아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소고기무국 맑은국물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맛있게 찌기 고구마삶는시간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등어 고구마줄기조림 만드는법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감자채볶음 데치면 초간단

[허상의 집밥요리] - 진미채 황금레시피 백종원진미채볶음 부드러운 여름밑반찬 최고

 

저는 조림할때 양파채는 도톰하게 썰어준답니다. 굵은 채는 덜 물러지지요.

대파 1대는 어슷썰어 주세요. 파는 많이 들어가도 개인적으로 맛있어요. 조림할때는요.

풋고추대신 청양고추 넣으셔도 좋아요. 홍고추도 어슷 썰어주세요.요즘 고추는 맛이있지요.

여기서 포인트는 백종원님은 감자를 도톰하게 썰어서 끓는물에 한번 데쳐서 이용합니다. 한번 요렇게 해보세요.

간장을 시작으로 분량대로 양념자을 모두 넣어 줍니다. 양념장은 조림양념장으로 생선등 다른요리에 넣어도 맛잇답니다.

모든양념을 분량대로 넣고 풀어줍니다. 생선에 바로 넣는것 보다는 풀어서 부어주면 골고루 양념배임이 좋아요.

냄비 밑에 양파.감자. 대파 넣어주세요. 양파와 대파는 1/2만 넣어주세요. 반은 위에 다시 올려준답니다.

쌀뜸물에 담가 놓은 고등어 올려 주세요. 고등어 아주 맛깔나 보입니다. 조림 해놓으면 더 맛있지요.

풀어 놓은 조림 양념물을 위에 부어 줍니다. 이제 비린맛없이 조림을 시작해봅니다. 고등어조림 만드는법이지요.

조림 양념을 골고루 부어주고 남은 야채를 올려 줍니다. 야채는 개인적으로 넉넉한것이 좋더라고요.

처음은 센불에서 약불 중불로 줄이면서 조림 해주세요. 아래에있는 국물 위에 올려 주시면서 조림해주세요.

아주 맛깔스런 매콤해 보이는 감자입니다. 감자 음청맛있어 보이죠. 양념이 골고루 배어서 더맛있지요.고등어조림완성.

요즘 가을에 냉장고 정리로 묵은지 깔고 하셔도 좋답니다. 묵은지가 더 담백하고 맛은 있어요. 밥위에 묵은지 한쪽 척 올려먹으면 밥 한공기 뚝딱이지싶어요. 하지만 싹이나는 감자 언능 드실분들은 감자 빨리 요리해서 드셔도 좋은듯합니다.요즘 감자는 좀 덜해먹었는데 몇개 남은 배란다 감자를 이용해서 감자반찬 많이 해야 되겠어요. 맛있더라고요.

많은분들 요즘 감자와 묵은지로 고등어조림 백종원 버전으로 쌀뜸물 이용해서 비린맛없이 조림요리 하시는것도 아이들도 잘먹는 생선조림 요리입니다. 울집은 고등어는 애들도 좋아한답니다. 고등어조림 만드는법 백종원버전 마무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