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깻잎전 만드는법 텃밭 깻잎요리

728x90

깻잎전 만드는법 텃밭 깻잎요리

깻잎전 비내리느날에는 고소한 전냄새가 깻잎향과 더블어 안주하기 좋은 메뉴이다. 안녕하세요? 허상네집밥입니다! 텃밭깻잎은 더 향이 진한듯하다. 보슬보슬 내리는 가을을 채촉하는 물줄기인듯하다. 오후에 잠깐 차를 몰때는 빗방울이 가을가을한 느낌을 주었다. 조금 내리기는 했지만 어느댁인가에서 지짐냄새가 난다. 멸절때 많이 맡는 냄새지만 오늘처럼

비내리는날은 향진한 깻잎이 더 맛있어 보인다. 며칠전에 만들어 먹은 들깻잎전 옆에는 텃밭 고추로 딴 고추전까지 몇개 얹어 보았다. 비내리는날 특별히 지짐냄새 고소한 깻잎전 만든는법 해보겠습니다.

재료

깻잎 12장.단진소고기반근.계란5개.부침가루4큰술.튀김가루2큰술.강황가루약간.식용유넉넉히.

(양념소)

두부1/2모.양파1/2개.참기름1큰술.깨소금2큰술.파5대.당근약간.맛술1큰술.간마늘1큰술.간생강약간.표고버섯2개.소금약간.

깻잎전 만드는법 영상 따라해 보세요.

구독부탁드립니다.

텃밭깨밭이랍니다. 파릇하고 여린잎 따서 향이쁘게 지짐할 깻잎들 모습입니다. 많은 양을따와서 깻잎요리했어요.

소고기는 핏물을 빼주었어요. 양념해놓으면 덜 텁텁 하답니다.핏물은 건 수건으로 살살 눌러 빼주시면 된답니다.

야채는 표고버섯.양파.당근.실파 준비합니다.실파 없으신분들은 대파 이용하셔도 된답니다.

(다른요리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부드러운 양념장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새우소금구이 대하구이 고소하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도라지나물 만드는법 도라지 쓴맛 제거 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맛있게 찌기 고구마삶는시간

[허상의 집밥요리] - 수미네반찬 가지전 맛있는 양념장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깍두기 담는법 싱거운 무 맛있는깍두기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도토리묵보관법 도토리묵 데치기

두부는 시중 두부 팩두부 이용했답니다. 판 두부보다 약간 수분이 많이 수분을 빼주셔야 한답니다.

두부는 면 보자기에 넣고 살짝 짜서 수분을 빼주시면 된답니다.저는 손힘이 없어 살짝 빼주었어요.

준비한 야채는 다지듯 채를 썰어 작은 크기로 잘라주시면된답니다. 버무릴 그릇에 넣어 주세요.

준비한 양념들어가는 모습은 영상을 보시면 쉽게 따라 하실수있어요. 모든 양념들은 빠짐없이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간맞춤을 하시면서 버무려 주시면 된답니다. 간맞춤은 소금으로 식성대로 해주시면 되어요.

갯잎전에 들어가는 소는 간배임이되도록 해놓으시고 이제 깻잎 주비 하시면 되지요.깻잎전 만드는법 이랍니다.

저는 텃밭깻잎을 꽁지는 잘라 주었어요.깻잎전에는 꽁지는 잘라 주어야 가루 묻혀 접기가 좋답니다.

계란을 풀어 주세요. 계란은 넉넉하게 풀어 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남으면 계란 부침 해 드셔도 되어요.

깻잎은 삼각형으로 속 넣어 접어 주시면 되지요. 중앙에 속 넣고 영상 따라 접어 보세요. 고추전은 속에 넣어주시고요.

튀김가루와 부침가루 에 잘 만들어 놓은 깻잎삼각형 모양을 계란 옷을 입혀 준답니다.깻잎전 만드는법 깻잎요리지요.

팬에 식용유 넉넉히 넣고 깻잎전을 넣어주고 위에 홍고추 동글동글 한개씩 올려 주어 색감 이쁘게 해줍니다.

깻잎요리 전만들기는 앞뒤로 노릇노릇 지짐을 고소하게 해주시면 된답니다. 어찌나 향이 이쁘던지 고소고소하답니다.

깻잎전 만들기 완성을 해서 따뜻할때 먹어보았더니 넘나 맛있는것 있죠. 오늘처럼 가을비 내리는날 안주하기 딱 좋아요.

깻잎요리 텃밭에서 직접 따서 요리해놓으면 더 먹음직 스럽다지요. 깻잎전 만드는법 아주 땟깔이쁘지요. 맛 또한 향이쁘고 고소합니다. 비내리는날 안주로 아이들 간삭으로 만들어 보아도 좋은 메뉴입니다. 맛있게 전부치기 명절지났지만 따뜻하고 고소하게 만들어 보셔도 밥반찬으로도 좋은듯합니다. 일단 깻잎전은 색부터 먹고싶은 색으로 된답니다.

전만들기 완성 해놓으면 남자들한테 더  인기 짱이지요. 소는 두껍지 않게 얇팍하게 펼쳐서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지짐해주면 고소해서 향이브다고 안먹던 아이들도 깻잎요리 먹게 되더라고요. 깻잎전 만드는법 텃밭요리 마무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