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도다리쑥국 만들기 국물 시원해

728x90


도다리쑥국 만들기 국물 시원해

도다리쑥국 봄 입맛돋는 메뉴입니다. 요즘 외출도 못하고 입맛까지 없는분들 시원하고 슴슴한 된장국물 아침으로 해장하기 좋은 도다리요리입니다.봄에는 도다리회도 입맛돋지만 휴일 아침 국으로 봄쑥 한줌넣고 시원하게 끓여보았습니다.정말 낮에는 봄햇빛 맞으며 쑥뜯으러 가고 싶더라고요. 저는 마트에서 쑥 한팩을 구입하고 시원한 도다리구입합니다.

요즘 쑥이 많이 나왔어요. 우리는 다니지못해 쑥이 많이 자랐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시골 둑에는 향좋은 쑥많을듯합니다.쑥국을 마련할때는 된장과 도다리있음 된답니다.도다리쑥국 만들기 해보겠습니다.

재료

도다리1마리.쑥한줌.미나리한줌.재첩약간.대파1대.홍고추반개.풋고추1개

된장2큰술.다진마늘1큰술.액젓약간.쌀뜨물1300ml.다시마1쪽.무1쪽.맛술1큰술.어간장1큰술.다진마늘1큰술.

도다리쑥국.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풋고추.홍고추.대파.미나리.쑥 분량대로 준비합니다. 쑥은 준비하시고 미나리는 없으시면 않넣으셔도 됩니다.

쑥과 미나리는 저는 10분정도 식초물에 담가 놓았어요. 담갔다가 헹굼해주시면 된답니다.야채는 식초물에 담가놓기.

생성코너에서 큰 도다리 한마리 2인분 분량이랍니다. 손질은 다 해주셔서 집에서 한번 헹굼해주시면 된답니다.

어간장.다진마늘.맛술.된장 준비하세요.된장은 집된장이나 시판된장 쓰셔도 된답니다. 집된장이 담백하지요.

(다른 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두릅튀김 만들기 바삭한 두릅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진미채무침 쌀뜨물에 담가주는 백종원진미채볶음

[허상의 집밥요리] - 딸기청 만드는법 쉽게 딸기우유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오징어무국 시원하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달래무침 상큼하게 만드는법 봄입맛 돋아요.

[허상의 집밥요리] - 더덕김치 만들기 아삭아삭 겉절이 봄입맛돋네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된장국 끓이는법 담백한맛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미역국 부드럽고 맛있게 끓이기 살치살로

[허상의 집밥요리] - 보름나물 부드럽고 맛있게 볶기 냄새 제거까지

[허상의 집밥요리] - 더덕손질하기 쉽게하는 껍질벗기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더덕무침하는법 맛있는 더덕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팥밥 맛있게 만들기 해봐요!

[허상의 집밥요리] - 탕후루만들기 바삭한 딸기탕후루 만들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전 만들기 바삭하게

[허상의 집밥요리] - 오이요리 상큼한 오이겉절이


쌀뜨물을 준비하시고 생선 비린맛도 잡아주는 쌀뜨물 저는 이용을 많이한답니다. 무썰어넣고 다시마 넣어주세요.

쌀뜨물이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는 꺼내주세요. 위에 거품있는것은 쌀뜨물이라서 건지지 않아도 된답니다.

준비한 된장을 채에 걸러주고 저는 건지는 버렸는데요. 약간 짠듯한 국물 좋아하시는분은 건지 넣으셔도 된답니다.

쌀뜨물이 끓고 된장국물이 팔팔끓을때 씻어놓은 도다리 넣어주세요. 도다리는 오래 끓이시면 퍼걱해서 맛이없어요.

도다리국에서 도다리가 익어졌다 싶으면 준비해놓은 야채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야채는 마지막 상차림전에 넣으세요.

야채넣기전에 다진마늘 어간장 넣어주세요. 어간장은 식성대로 간맞춤해서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국물 시원합니다.

봄 도다리쑥국 봄입맛돋는 시원한 국물맛에 아침 해장으로 좋은듯합니다. 저는 사실 도다리보다 쑥향 나는 국물이 더 좋았답니다.국물에 밥 한술 말아먹어도 좋은듯했어요. 국물맛이 시원해서인지 아침국으로 좋을것 같은 맛이였답니다. 휴일에 봄도다리 한마리 구입하셔도 2인분 충분히 되더라고요. 맛있게 한번 끓여보세요.

외출도 못하고 가까운 마트에서 구입해 시원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직은 아침으로 쌀쌀해서 국물요리 생각나더라고요. 봄요리는 회도 맛있지만 맵지않은 도다리쑥국도 만들어 놓으면 식구들 좋아하는 맛이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