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고구마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달큼한맛 단호박까지

728x90

고구마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달큼한맛 단호박까지

갈치조림 단호박과 고구마넣어 달큼하게 조림만들기 해보았는데요. 국물까지 달달해서 모두 먹을수있었답니다.조림하면 국물은 짠듯해서 건지만 먹고 국물 버리는데요. 요 메뉴는 국물까지 먹을수있는 달달한 맛이라서 저는 슴슴하게 양념장 만들어 조려 보았답니다. 양념장 만들때 갈치가 절임된는지부터 확인하셔야 합니다.

너무 짠맛으로 양념하시면 짜서 못먹는답니다.저는 절임하지않은 냉동갈치 풀어 놓은것 구입해서 하루를 햇빛에 말려주었답니다. 겨울에는 상할 염려없이 맘놓고 말려주세요. 꼬돌한 갈치 고구마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시작합니다.

재료

갈치중2마리.쌀뜸물2컵.간장4큰술.무5센티 반토막.고춧가루2큰술.소주1큰술.시럽1큰술.대파1대.양파1/2개.풋고푸1개.다진생강1/2큰술.소금1큰술.다진마늘2큰술.홍고추1개.멸치액젓약간.고구마소2개.

고구마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따라하세요.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마트에서 구입했지만 날씨 추우니 소쿠리에 담아 하루 말려 주었어요.잘 휘어진답니다.꼬들꼬들 해졌어요.

햇빛에 말려주고 비늘등 벗겨주고 손질을 다시 해주었답니다. 깨끗이 씻어 주시면 된답니다.

쌀뜸물 다시마. 무 껍질벗겨 준비합니다. 무가 늦게 익어요. 처음부터 끓여주고 국물 내주시면 좋답니다.

무는 5센티길이를 1센티 두께로 잘라주세요. 무는 국물에 시원한 맛을 내준답니다. 무만 깔고 하셔도 된답니다.

무와 다시마 넣고 쌀뜸물 부어 주시면 된답니다. 무가 익을정도로 끓여 주세요. 시원한 국물 된답니다.

(다른요리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겉절이 만드는법 아삭한 겨울겉절이 무침

[허상의 집밥요리] - 순무김치 담그는법 절임하지않아 더 달큼해

[허상의 집밥요리] - 냉이보관하기 데치는시간 중요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냉이김치 담그는법 맛있는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법 이렇게 쉬웠어!

[허상의 집밥요리] - 연근칩 만들기 연근물들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석화 맛있게 찌는법 찌는시간 중요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고등어 김치찜 묵은지가 더좋아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된장국 맑은국물 최고.

[허상의 집밥요리] - 표고버섯 손질 표고말리는법 쉽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떫은감 삭히는법 이것 넘 쉽네

[허상의 집밥요리] - 율피가루 밤속껍질 활용팁

[허상의 집밥요리] - 굴전만들기 굴튀김 만드는법 별미야.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쓴맛없이 담백한 양념하기

단화박.홍고추.풋고추.양파.고구마.감자.대파 준비하세요. 청양고추 준비해서 넣으셔도 된답니다.

모든 야채는 굵직하게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감자도 도톰하게 썰어 주세요. 고구마는 반으로 갈라주시면 된답니다.

무국물이 팔팔끓을때 다시마는 건져내고 국물 을 조금 더 끓여 주세요.

애호박 고구마 감자 넣어 주세요. 굵직해서 약간 덜 익을때까지 끓여주시면 된답니다.

기분 분량의 양념을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모든 준비한 양념을 풀어 주세요. 양념을 풀어주면 쉽게 베인답니다.

양념 넣어주고 풀어주는데 쌀뜸물 넣어주고 풀어주면 쉽게 풀어질수있답니다. 물 부어 주어도 된답니다.

저는 조림할때 양념을 위에 바로 넣지않고 그릇에 풀어주고 넣어 준답니다. 갈치위에 올려주시면 된답니다.

무가 익어지고 끓고 있을때 호박 고구마 감자 넣어 끓이면서 반쯤 익을때까지 팔팔 끓입니다.

갈치위에 양념을 발라주듯이 넣어 주세요. 양념은 짠듯하지만 국물이 있어 다시 슴슴해진답니다.

갈치가 익을 정도로 보글보글 끓여 주시면 된답니다. 양념이 국물과 어우러져 아주 맛깔스런 조림이 되요.

갈치가 익어지면 썰어놓은 야채를 위에 올려 주시면 된답니다. 야채가 양념이에서 반쯤 익어지면 고구마갈치조림 완성.

위에 얹어있는  야채들도 양념과 어우러져 맛을 업해준답니다. 저는 국물도 맛있더라고요. 조림이지만 맛깔스런 맛을 내주는 국물이였어요. 제일 좋아하는 호박고구마 맛은 정말 아이들도 좋아하는 달달한 맛으로 냉큼 먹게된답니다. 저는 단호박도 좋아하는 야채로 양념 어우러저 맛을내주는데 넘 좋은 호박의 단맛이 난답니다.

갈치조림 짠듯하지만 짜지않은 달달한맛의 국물은 맛깔스런 생선과 단맛내주는 국물은 남기지않고 맛있게 먹는 갈치요리였어요. 오늘은 생선조림할때 말렸다가 꾸들꾸들하게 고구마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해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