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표고버섯 손질 표고말리는법 쉽게해요.

728x90

표고버섯 손질 표고말리는법 쉽게해요.

표고버섯은 음식하는 아줌들은 제일 좋아하는 식재료랍니다. 저는 표고버섯을 꼬돌꼬돌하게 볶아먹는 메뉴도 소고기같아 좋아한답니다. 내년봄에 막장을 좀 담아볼까해서 표고를 구입해서 말려 보았는데요. 요즘 김장 끝으로 하기 쉽도록 햇빛까지 좋아 아주 잘 말렸는데요.햇빛 좋은날에는 주부들은 무언가 말리고 보관해서 겨울 밑반찬 만들기하지요.

요즘 무말랭이 말리기도 좋은데 꼭!! 저한테 필요한 메뉴라서 생표고를 구입했답니다. 상품은 아닌지라 그래도 비싸지않게 구입하게 되었답니다. 좋은 상품은 좀 비쌀듯해요. 표고버섯 손질 표고 말리는법 시각 할게요.

재료

생표고버섯 3봉(1봉900g).

표교버섯손질 표고말리는법 영상입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표고버섯은 수분이 작아 햇빛에 말리기 좋답니다. 표고 뿌리는 가위로 잘라줍니다. 먼지나 흙있는부분은 잘라버리세요.

저도 먼지있는 뿌리는 모두 잘라 버렸어요. 표고 뿌리는 잘 말려놓았다가 육수용이나 국물 낼때 이용하려고 한답니다.

표고뿌리는 간단하게 생표고라서 갈라주었어요. 그러면 아주 잘 말려진답니다.아주쉽게 말려진답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떫은감 삭히는법 이것 넘 쉽네

 [허상의 집밥요리] - 율피가루 밤속껍질 활용팁

[허상의 집밥요리] - 굴전만들기 굴튀김 만드는법 별미야.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쓴맛없이 담백한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식초 만드는법 식초 어떻게 먹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용 생새우 손질법 씻는법 이것 넣어보관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장아찌 씹는맛이일품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말랭이 만들기 땡감말리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담그기 무짠지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대봉감 맛있게 익히기 홍시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섞박지 담그는법 가을 깍두기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방법 국물 시원한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무침 섬초요리 뿌리도 달달하네.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고기수육 삶는법 삶는시간이 중요.

[허상의 집밥요리] - 배추김치양념하기 맛있는 김장양념 황금레시피

손질한 표고는 1센티 정도로 채를 썰어 주시면 된답니다.저는 건조기에 말리지않고 베란다에 말려 주었답니다.

살짝 말려진 표고 한줌을 만둣국에 넣어주고 끓였답니다. 찌개에 넣어주기도 한답니다. 여러모로 쓰이게 되지요.

표고뿌리는 4갈래로 갈라서 따로 구분해서 말려주세요. 국물용이나 육수용으로 쓰시고 가루로 만들어 쓰셔도 된답니다.

저는 햇빛 잘들어오는 베란다에 딱2일 말렸는데도 바삭하게 잘 말려지더라고요. 손질도 가벼워서 쉽게된답니다.

표고 뿌리도 구분해서 잘 말려 놓았어요.영상으로 보시면 더 쉽게 하실수있답니다. 손질할때 솔로 살살 털어주시면 되요.

잘 말려 놓은 표고는 지퍼백에 보관합니다. 겨울에는 뒷베란다에 놓고 드셔도 되고요. 냉장고 넣놓고 드셔도 된답니다.

저는 요렇게 보관했다가 가루 만들어 봄에 막장에 많이 넣을거예요. 좀더 구입해서 많이 말려 놓아야겠어요. 유용하게 쓰이는 표고버섯 볶아먹어도 좋지요. 살짝 물에 불렸다가 볶아주면 더 꼬돌꼬돌 맛있답니다. 가을은 모든 밑반찬 정리하고 보관하고 주부님들 맘으로 몸으로 많이 바쁘실듯해요. 저도 역시 가을은 저장 식품이 많아 분주하답니다.

올해는 많이 바쁘게 가을을 보낸듯합니다. 아직 김장 준비로 많이 바쁘시지만 무말랭이는 건조기로 해야할듯합니다. 무말랭이김치 역시 꼬들꼬들 맛있거든요. 저는 늦은 시간 이제 표고버섯 손질 표고말리는법 마무리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