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연근칩 만들기 연근물들이는법

728x90

연근칩 만들기 연근물들이는법

연근요리는 은근 맛있어요. 요즘 연근 요리중에 조림보다는 연근칩도 좋은듯해요. 울집은 담백한것을 참 좋아한답니다. 단맛보다는 담백한맛에 더 맛있다고 생각하고있어요. 단맛을 의식적으로 피하다보니 은근 담백한맛에 더끌리더라고요.아이들은 당연 단맛을 좋아하지만 울집은 간식은 주로 남편과 제가 먹는 것으로 준비하곤 한답니다.

요즘 겨울 간식으로 생각나서 해보았어요. 색을 물들이는것이 생각보다 쉬운것은 울집에있는 것으로 해보았답니다. 식용 색소 보다는 음식으로 하는것도 좋았어요.연근칩 만들기 연근물들이기 해보겠습니다.

재료

연근3개.강황가루.블루베리.장미청.목련꽃.오디.물.

연근칩 만들기 영상 입니다.

좋아요 구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연근은 은근 반찬으로 해놓아도 맛있지만 요것 칩은 더 맛잇지요. 흙이 많아 흐르는물에 깨끗히 씻어줍니다.

흐르는물에 씻고 껍질은 필러로 깍아주는것이 제일 편하답니다. 쉽게할수있어요. 맑끔하게 껍질벗겨 정리해놓았어요.

제일먼저 연근을 잘라주면서 물에 담가 연근전분을 빼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10분정도 담가 놓았어요.

연근 전분빠지는 동안에 물들일것을 준비합니다. 냉동실 오디 꺼내 준비합니다. 있는것으로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여름에 냉동실에 넣었던 브루베리 가금 꺼내 먹곤하는데요. 요것도 연근 물들이기해봅니다. 눈에 좋다고하지요.

선물 받은 꽃차중에 목련꽃3개를 꺼내 봅니다. 노랑 물들이기 해 줄거랍니다. 연노랑으로 되더라고요.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석화 맛있게 찌는법 찌는시간 중요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호박죽 단호박죽 끓이기 호박껍질 쉽게 벗기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고등어 김치찜 묵은지가 더좋아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된장국 맑은국물 최고.

[허상의 집밥요리] - 표고버섯 손질 표고말리는법 쉽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떫은감 삭히는법 이것 넘 쉽네

[허상의 집밥요리] - 율피가루 밤속껍질 활용팁

[허상의 집밥요리] - 굴전만들기 굴튀김 만드는법 별미야.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쓴맛없이 담백한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식초 만드는법 식초 어떻게 먹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용 생새우 손질법 씻는법 이것 넣어보관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장아찌 씹는맛이일품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말랭이 만들기 땡감말리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담그기 무짠지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대봉감 맛있게 익히기 홍시만들기

집에서 가끔 이용하는 강황가루 요것은 물들이기 쉽게 된답니다. 진노랑으로 물들여 보려고 합니다.

장미꽃청 요것 약간의 단맛은 있는데요.분홍색 으로 물들이기 해보려구요. 은은한 분홍색 된답니다. 음식으로 해봅니다.

장미청을 연근에 부어줍니다. 조금씩 나누어 연근을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연근물들이기는 12시간 정도 담가 놓았어요. 하루 낮에 모두 담가 주었답니다. 보는것도 넘넘 이쁘답니다.

연근물들이기 한다음 수분을 소쿠리에 빼주고 건조기에 펼쳐 주었답니다. 건조기에 12시간 70도에서 건조해주세요.

연근색이 생각보다 이쁘게 들지않았어도 그래도 음식으로 우리가 먹는것으로 해 주어서 맘에 들었답니다.

잘 말려진 연근칩은 비닐팩이나 병에 넣어 보관 하시면 된답니다. 은근 담백해서 연근과자같아요.튀김해도 좋은듯요.

우리집에는 간식으로 좋아하지요. 단맛이 들어가지않아서 더 담백했어요.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물들이기할때 설탕을 넣으셔도 될듯해요. 단맛없어도 말려 놓으면 은근 손이 가더라고요. 안주로도 좋은 연말 이쁜 안주감이랍니다. 우리는  간식으로 적당하다 생각 들었어요. 색이 식용색소 넣으면 더 곱게 되지만 저는 먹는 음식이어서 맘으로 좋았답니다.

연근과자 연근요리 쉽게 물들이기해서 병에 넣어놓으면 오래 드실수있어요. 담백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저처럼 해보셔도 좋은듯합니다. 오늘은 연근물들이기 연근칩 만들기 해보았는데요. 연말에 좋은 메뉴인듯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