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쓴맛없이 담백한 양념하기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쓴맛없이 담백한 양념하기

by hersang 2019. 11. 25.
728x90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쓴맛없이 담백한 양념하기

김장철에 담는 고들빼기김치 담백하게 양념하기 쉽지만 담는 과정이 시간 걸린답니다. 고들빼기에 쓴맛을 빼주어야 양념을 만들어 넣어주면 담백한 맛이 되지만 쓴맛을 빼는데는 시간이 걸린답니다. 맛있게 양념해넣어 별미로 가을 김치들 많이 하지만 그래도 특별한 별미김치랍니다.저는 많은 양이 않이라도 양념은 맛있게 해보았어요.

특히 냉장고에 넣어놓고 삭힘해서 먹는 맛은 별미중에 별미지요. 가을에 담는 맛이 특히 여려서인지 뿌리도 쓴맛 제거해놓으니 아주 맛있게 되었답니다. 올 별미김치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시작해볼께요.

재료

고들빼기6단.굵은소금1.5컵. 새우젓3큰술.맑은멸치액젓반컵.생멸치액젓2/3컵.고춧가루3컵.찹쌀풀500미리.시판간장반컵.시판멸치액젓1컵.소금1큰술.쪽파작은단1단.갓4줄기.대파1대.양파1개.배1개.다진마늘1컵.다진생강반컵.홍고추5개.

고들빼기김치 영상이랍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김장하면서 눈에 들어오는 별미 고들빼기 들고왔어요.맛있게 양념하면 아주 끝내주는 별미이지요. 떡잎만 떼어줍니다.

큰 그릇에 물 2/3정도 부어주고  굵은소금 분량대로 부어주고 풀어줍니다. 고들빼기는 쓴맛 제거를 잘해야 별미가되요.

고들배기 위로 물이 찰랑찰랑할때까지 물 부어 주시면 도니답니다. 쓴맛을 저는 싫어해서 많이 빼주기한답니다.

4일정도 쓴맛 제거해주었어요. 식성대로 2~3일정도 빼주셔도 된답니다. 약간 쓴맛이 몸에 좋다고 하지만 식성대로해요.

4일후에 쓴맛이 제거 되었지만 요것 씻는것도 장난않이랍니다. 10번 넘게 씻어 주었고요 2시간정도 물에 담가놓았어요.

분량대로 양념 준비해서 사과배는 양파는 믹서에 갈아 주었답니다.홍고추 넣어주면 매콤하고 좋답니다.

젓갈종류들도 야채 믹서에 갈때 함께 넣고 갈아 주었어요. 갈아서 양념 넣어주면 편하고 좋더라고요.

(다른요리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식초 만드는법 식초 어떻게 먹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용 생새우 손질법 씻는법 이것 넣어보관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장아찌 씹는맛이일품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말랭이 만들기 땡감말리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담그기 무짠지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대봉감 맛있게 익히기 홍시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섞박지 담그는법 가을 깍두기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방법 국물 시원한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무침 섬초요리 뿌리도 달달하네.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고기수육 삶는법 삶는시간이 중요.

[허상의 집밥요리] - 배추김치양념하기 맛있는 김장양념 황금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배추절임하기 무엇이 중요한가요.

[허상의 집밥요리] - 모과청 모과차 만드는법 어렵지 않아요.

야채와 과일은 껍질 벗기고 갈기좋도록 믹서에 갈아주는 데요. 국물있어여 좋거든요. 액젓도 넣어 갈아주었답니다.

야채중 파는 길게 썰어주고 갓과 대파는 4~5센티로 잘라주시면 된답니다.모두 길게길게 잘라주세요.

기본 양념 모두 넣어주고 시판 간장고 고춧가루 소금 추가해서 버무려 준답니다. 영상으로 학인하세요.

잘라놓은 긴 야채들을 넣어줍니다. 이제 거의 다되어갑니다. 양념에 간은 요기서도 조절하세요. 소금이나 액젓으로해요.

물빠짐이된 고들빼기를 넣어주고 골고루 양념배도록 해주시면 된답니다. 양념이 다되면 통에 넣어줍니다. 통에 넣을때는 조금 씩 꺼내기 좋도록 돌돌 말아서 넣주시면 꺼내 먹기 좋답니다.한번 먹을 양으로 돌돌말아주세요.

김치통에 넣으니 한통이 않되더라고요.고들빼기 한단은 그리 많은 양이 아니라서 절임해놓으면 한줌이랍니다.

위에 우거지처럼 비닐이나 랩으로 덮어주고 실온에서 하루 삭힘후 김냉에 넣엇다가 시원하게 드시면 된답니다.

혼자 양념하면서 넘나 맛있쪙!! 그렇지 이래서 별미야!! 가을 특별 별미로 요즘 울집 상차림에 자주 올라온답니다. 양념 무침해서 바로 드셔도 좋은데요. 시원하게 해서 드시면 더 좋답니다. 돌돌 말아 넣어주면 꺼내기 좋은데요. 양념이 흩어지지않아 더 맛있게 드실수있어요. 별미중에 제일 맛있는 갓김치와 고들빼기인듯합니다.

가을에담는 모든 김장들은 익어도 신김치가 되어도 맛은 모두 보장되는 가을 야채들이랍니다. 울집은 남자들이라서 입맛이 많이 까다롭답니다. 울집 남자들이 맛있다고 인정하면 최고죠.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