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석화 맛있게 찌는법 찌는시간 중요해요.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석화 맛있게 찌는법 찌는시간 중요해요.

석화 맛있게 찌는법 찌는시간 중요해요.

겨울 바다의우유 한번쯤 겨울 별미로 드셔보셨지요? 저는 올해는 시댁식구들 모임으로 영흥도에 다녀왔답니다. 오는길에 회센터에서 먹었던 맛이 여운이 남아 센터에서 손질까지 해주셔서 냉큼 댈고왔어요.어점 쪄놓으면 탱글탱글 맛있는지 자구만 손이 가더라고요. 집에서도 쉽게 지는 시간만 알면 맛있게 찔수있답니다.

저는 집에서 씻는것이 번거로워 판매자분이 깔끔하게 손질까지 해주었답니다.보통 망으로 큼직하게 판매하는데요. 저는 조금 구입해 왔어요.올 겨울에는 이름 석화를 맛있게 맛볼수있는 울집 식구들 위해서 석화 맛있게 찌는법 해볼게요.

재료

석화2kg.물넉넉히.

석화찜하는법 영상입니다.

구독 좋아요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흥대교를 지나 저녁먹으러 회센터로 향했던 곳이랍니다. 오전에 나오면서 센터에 들러 구입했어요.

일하시는 아주머니가 친절하게 설명까지 해주셨어요. 솔로 씻기전에 흙물을 30분정도 담갔다가 빼준답니다.

흙물 배준 석화는 솔로 박박 문질러 닦아주시면 된답니다. 아주 말끔하게 이쁘게 되더라고요. 이제 집에서 씻기합니다.

옆에 살짝 보니 침샌 너머가는 싱싱한 굴이 기다리는 모습이랍니다. 이곳에는 완전 생물들로 많이 있어요.

깨끗하게 씻어온 겨울 석화 집까지 온는데 고생 많았지? 이제 맛있게 찌기해봅니다. 2kg 꽤되더라고요.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호박죽 단호박죽 끓이기 호박껍질 쉽게 벗기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고등어 김치찜 묵은지가 더좋아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된장국 맑은국물 최고.

[허상의 집밥요리] - 표고버섯 손질 표고말리는법 쉽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떫은감 삭히는법 이것 넘 쉽네

[허상의 집밥요리] - 율피가루 밤속껍질 활용팁

[허상의 집밥요리] - 굴전만들기 굴튀김 만드는법 별미야.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쓴맛없이 담백한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식초 만드는법 식초 어떻게 먹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용 생새우 손질법 씻는법 이것 넣어보관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장아찌 씹는맛이일품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말랭이 만들기 땡감말리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담그기 무짠지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대봉감 맛있게 익히기 홍시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섞박지 담그는법 가을 깍두기 만들기

꺼림찍해서 저도 2번 이상 씻어 줍니다. 약간의 지저분한 것은  다시 솔로 닦아주었어요. 집에서 큰솔로 닦아 주시면돼요.

요때 손 찔리기 쉽답니다. 장갑끼고 손질하셔야 한답니다. 맛있게 먹기위해 깨끗하게 헹굼해줍니다.

헹굼하고 남은 찌꺼기는 하수구에 버리시면 하수구막힐수있어요. 스레기 통에 버리세요.특히 부엌은 잘 막히거든요.

큰 냄비나 들통에 씻어놓은 석화를 넣어주세요. 물을 석화의 반정도 되도록 부어주세요. 양에따라 물양도 다르답니다.

센불에서 10분정도 찌기합니다. 10분정도 지아면 석화가 뜨겁다고 입을 벌리기 시작합니다. 요것 보세요. 끓고 있지요.

위에것은 아직 덜 벌려진것 있어요. 집게 종류로 뒤적여 주시면 된답니다. 국물이 하얀색으로 슴슴하게 잘 빠져나와요.

그릇에 뚜껑을 여시고 5분정도 뜸들이기해줍니다. 탱글탱글 잘 쪄졌답니다.골고루 입열려지면 식힘된다음 그릇에담아요.

입열려진 석화는 껍질은 당연 음식물 쓰레기 않이거든요.분리수거 하셔야 하는것 잘 아시지요.사실 껍질이 더 많아요.

식구들 먹기 좋도록 그릇에 담아봅니다. 연말 상차림에 손님상에 내놓으셔도 좋은 석화찜이랍니다. 찌는법은 초간단.

울 애들은 탱글하고 맛있는 석화를 참 젛아한답니다. 겨울에 한번쯤은 먹고 지나가는 굴찌는법 집에서 간단하게 하는법해보았습니다.겨울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해요. 어른신과 아이들한테 참 좋은 메뉴인듯합니다. 맛있게 찌는시간과 뜸들이는 시간을 알면은 손질하기 번거롭더라도 집에서 쉽게 석화찌기 할수있답니다.

겨울 나들이에 드시고 올대 가족을 위해서 연말에 초대 손님상에 내놓기 위해서 별미로 해보셔도 좋은 메뉴지요. 울집은 국물도 시원해서 찌게에 넣고 이용할려고요. 슴슴해서 좋은 석화 맛있게 찌는법 마무리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