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냉이보관하기 데치는시간 중요해요.

728x90

냉이보관하기 데치는시간 중요해요.

겨울에 냉이요리는 참 맛있지요. 요즘 마트에가도 냉이들이 많이 나왔더라고요. 늦가을에 냉이를 캐놓았다가 신선실에 보관간해서 많은양이라 무침하고 남은 잔여분을 냉이된장국을 두고두고 해먹고 싶을때는 저처럼 냉이보관하셨다가 구수한 냉이된장국 끓이셔도 된답니다.봄에나오는 냉이보다는 가을 냉이가 더 향이 진하고 좋았답니다.

아껴서 먹어야지 했다가 오래두고 먹을때는 냉이를 데치셔서 보관하시는것이 좋더라고요. 냉이데치기 보관하기는 생각보다 쉽게 할수있어요. 냉이보관하기 냉이데치는 시간 시작해볼게요.

재료

냉이2줌.물넉넉히.소금1큰술.비닐봉투3개.비닐팩1개

냉이보관하기 따라해 보세요.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직접캐온 가을냉이랍니다. 밭 고랑에서 캐온것이라서 더 소중하게 생각들었어요. 향도 진하고 맛있어 보관한답니다.

냉이는 노랑 떡잎만 떼어내고 부리에흙은 물에 담가놓으면 쉽게 없어진답니다. 냉이 정리가 좀 시간이 들더라고요.

저는 냉이를 정리하고 씻을때는 30분 정도 물에 담가놓았다가 씻어 준답니다. 흙물이 많이 빠져나가더라고요.

소쿠리에 건짐을해서 물빠짐을 해줍니다. 요렇게 씻어만 주어도 중간 정도 일이 진행된것이랍니다.많이 씻어야한답니다.

냄비에 물 넉넉히 부어주고 물이 팔팔 끓을때 소금 1큰술 넣어줍니다. 소금 넣어주면 냉이가 파랗게 잘 데쳐진답니다.

냉이는 뜨거운물에서 앞뒤로 파랗게 뒤집어주면서 데쳐주세요. 시금치보다는 시간을 조금더해서 데쳐주세요.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냉이김치 담그는법 맛있는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법 이렇게 쉬웠어!

[허상의 집밥요리] - 연근칩 만들기 연근물들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석화 맛있게 찌는법 찌는시간 중요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호박죽 단호박죽 끓이기 호박껍질 쉽게 벗기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고등어 김치찜 묵은지가 더좋아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된장국 맑은국물 최고.

[허상의 집밥요리] - 표고버섯 손질 표고말리는법 쉽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떫은감 삭히는법 이것 넘 쉽네

[허상의 집밥요리] - 율피가루 밤속껍질 활용팁

[허상의 집밥요리] - 굴전만들기 굴튀김 만드는법 별미야.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쓴맛없이 담백한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식초 만드는법 식초 어떻게 먹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용 생새우 손질법 씻는법 이것 넣어보관하기

데친 냉이는 찬물에 바로 씻어주셔야 한답니다. 뜨거운  것은 빠르게 찬물에 씻어주어야 더 파릇하고 예쁘게 보관해요.

데친 냉이는 물빠짐은 조금만해주세요. 보관할때는 수분이 필요하답니다. 깨끗이 씻어주니 넘 작다 싶었어요.

하지만 겨울에 된장국 끓이기는 좋은 메뉴라서 냉이를 먹을 만큼 소분해서 3개로 나눔을해주었어요.물을 부어주세요.

냉이를 소분해서 냉동실에 보관 할껀데요. 냉동실에서도 수분이 날아갑니다. 야채는 보관할때 특히수분 많아야 해지요.

비닐에 소분한 냉이를 한덩어리씩 넣어줍니다. 야채는 얇게 펼쳐서 보관하시면 않되요. 둥글게 뭉쳐서 비닐에 넣어요.

저는 3뭉치를 준비했는데요. 냉동실에 넣어주면 찾기쉽도록 비닐팩 1개를 준비해서 모두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제가 냉동실에 하루 넣었더니 요렇게 꽁꽁얼었답니다. 그럼 한덩아씩 꺼내 먹기도 편하지요. 3덩어리를 다로 냉돈보관해주면 냉동실에서 굴러다닌답니다. 야채는 다진마늘처럼 얅게 넣어주면 냉동실에서 부러진답니다. 꼭!!덩어리를 만들어 냉동 시켜 주세요. 꺼내서 드실때는 찬물에 담가 놓셨다가 풀어진다음 된장국에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데칠때도 많이 데치지않은 이유는 어짜피 된장국 끓일때 들어가는것은 많이 데치지않아도 되거든요. 울집에 냉동실에는 야채 데쳐놓은곳이 몇가지 준비되어 있답니다.겨울야채 냉이보관하기 냉이데치는시간 중요하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