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순무김치 담그는법 절임하지않아 더 달큼해

728x90

순무김치 담그는법 절임하지않아 더 달큼해

순무는 가을에 많이 답는다. 강화도 나들이길에 마지막에 들러 구입한 특화시장에서 댈고왔어요. 저는 요즘은 아마 다 김치 담아서 없는 줄알았답니다. 시장에 들러보니 많은 곳에서 담아져 있었답니다. 보통 김치로 담아서 진열되어있더라고요. 여행 오시는 분들이 별미김치로 같고 가신다고해요. 저는 직접 담아보고 싶었답니다.

가을에 보통 많이 나오지만 특산품이라서인지 아직 많이 남아있는데 어느분이 직접 농사지은 것이라해서 구입하게 되었답니다. 노지에서 기른것이라서 맛있다고해요. 순무김치 담그는법 시작해볼게요.

재료

순무8개.미나리10줄기.쪽파15대.양파1/2개.배1/2개.청갓한줌.고춧가루1컵.새우젓2큰술.멸치액젓6큰술. 다진마늘1/2컵. 찹쌀풀3큰술.생새우2큰술.다진생강1큰술.홍고추3개.짠소금1/2큰술.

순무김치담그는법 따라해보세요.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동글동글한 순무를 깨끗이씻어줍니다. 밑둥은 저는 필러로 깍아주고 위에부분은 잘라 버렸어요. 지저분하더라고요.

깨끗이 씻어 반으로 잘라 납짝하게 0.5센티로 잘라 놓습니다. 납짝해서 집어먹기도 편리합니다. 색이 참 곱습니다.

양파.배.홍고추는 믹서에 갈아줍니다. 갈아서 양념 버무리면 빠르게 버무릴수있어 저는 보통 잘 갈아 넣어준답니다.

갈아넣을때 새우젓갈을 함께 넣어 갈아주시면 아이들이 새우가 보이지않아 김치 잘 먹는답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냉이보관하기 데치는시간 중요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냉이김치 담그는법 맛있는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법 이렇게 쉬웠어!

[허상의 집밥요리] - 연근칩 만들기 연근물들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석화 맛있게 찌는법 찌는시간 중요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호박죽 단호박죽 끓이기 호박껍질 쉽게 벗기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고등어 김치찜 묵은지가 더좋아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된장국 맑은국물 최고.

[허상의 집밥요리] - 표고버섯 손질 표고말리는법 쉽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떫은감 삭히는법 이것 넘 쉽네

[허상의 집밥요리] - 율피가루 밤속껍질 활용팁

[허상의 집밥요리] - 굴전만들기 굴튀김 만드는법 별미야.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쓴맛없이 담백한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식초 만드는법 식초 어떻게 먹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용 생새우 손질법 씻는법 이것 넣어보관하기

청갓 한줌과 쪽파 미나리 준비합니디. 대파로 순무청으로 대신 하셔도 된답니다.5센티로 잘라주시면 된답니다.

믹서에 갈아놓은 홍고추 양념을 부어 줍니다. 고춧가루 넣어 주세요. 고춧가루 색깔이 불어진답니다.

준비되어있는 모든 양념을 넣어주세요. 양념분량대로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진한 젓갈 넣어주면 담백하고 좋더라고요.

양념을 버무려 주세요. 10분정도 그대로 양념을 불어지도록 놓아두세요. 양념이 불어지면서 잘 베인답니다.

불려진 양념에 잘라놓은 순무를 넣어 주세요. 절임하지않아 더 맛있답니다.

남아있는 야채 3가지를 넣어주세요. 야채는 마지막에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모두 버무려 주시고 마지막에 간맞춤을 해주세요. 식성대로 간맞춤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순무김치 담그는법 완성.

작은 통에 2통 되더라고요. 절임하지않아 1시간정도 있다가 추가로 멸치액젓 3큰술 넣어 주엇답니다.

맛있는 별미 순무김치 깍두기식으로 담아보았어요. 국물이 있어 슴슴하게 담아놓으면 더 맛있더라고요. 넙쩍하게 잘라 놓아 그릇에 담아놓기도 편하고 먹는것도 좋아 저는 강화 순무김치 오랜만에 담아서인지 아주 맛있게 되었더라고요. 보통 가을에 많이 담는데요 겨울에 담아보는것도 좋았답니다.

별미로 담아 놓은 순무김치 순무깍두기 절임하지않고 바로 담아 익힘하지않고 바로 냉장고 넣놓고 시원하게 해서 먹으면더 맛있더라고요.오늘은 성탄 이브입니다. 모든분들 성탄 즐겁게 보내세요. 순무김치담그는법 마무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