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쪽파김치 양념 파김치담그는법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쪽파김치 양념 파김치담그는법

728x90

◎쪽파김치 가을파 양념 만들기 절임 없이 파김치 담그는 법

가을로 접어들면서 제일 맛있는 파 제철입니다. 야리야리한 파는 입맛 돋는답니다. 비타민과 철분 칼슘등이 함유되어 있어 좋은데요 여기에 고기와 생선 비린맛까지 잡아준답니다. 또한 명절쯤에 준비하시면 손님상차림하기 아주 좋은 쪽파김치입니다. 개인적을 요즘 담아놓으면 아주 입맛까지 돋는답니다.

 

개인적으로 파 겉절이처럼 풀국과 파절임하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는 아주 여린 파 준비했습니다. 쪽파 김치 양념은 좀 더 진한 느낌으로 준비하시면 아주 맛깔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 양념과 절임 없이 풀 없이 담는 법 시작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시기 지나면 안 될듯하여 추석 명절 전에 준비해 보았습니다. 따라 하시기 편하도록 음성으로 준비한 영상 과정입니다. 손님상차림에 좋고 입맛 돋는데 아주 좋았답니다. 상차림에 도움 될듯합니다.

쪽파김치 가을파 양념 만들기

 

◎쪽파김치 양념 파김치 재료

 

재료

깐 쪽파 1킬로그램.

 

양념 재료

멸치액적 1컵. 고춧가루 2.5컵. 매실청 2큰술. 소금 1큰술.

건 작두콩 건 표고 우린 물 1.5컵.

 

믹서에 간양념

배 1개. 사과 작은 것 1개. 양파 1개. 새우젓 2큰술. 밥 3큰술. 진젓 3큰술.

 

○육수는 개인적으로 준비한 것 이용하셔도 아주 좋습니다.

고춧가루는 식성대로 가감합니다. 고춧가루는 10분 정도 불려줍니다.

건 작두콩은 환절기 비염이 좋아 개인적으로 이용한답니다. 단맛과 고소한 맛이 아주 좋습니다.

 

 

파김치담그는법

 

 

 

추석 명절 밑반찬 우엉조림 만들기

◎추석 명절 밑반찬 뿌리채소 우엉조림 쉽고 아삭하게 만드는 법 우엉은 뿌리채소로 아눌린 성분이 함유되어 성인병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개인적으로 명절요리로 조림으로 준비했습니다. 여

hersang.tistory.com

 

 

 

깻잎김치 쓴맛없는 절임깻잎 양념 만들기

◎깻잎김치 쓴맛 없는 절임깻잎 양념 밑반찬 만들기 항산화효능이 많은 들깻잎 아직은 단풍 들지 않아 김치로 장아찌로 준비하기 좋습니다. 깻잎 특유의향은 냄새를 없애주고 세균과 곰팡이를

hersang.tistory.com

 

 

가을파김치양념만들기

 

○개인적으로 파김치 양념은 조금은 다른 김치보다는 진한 양념으로 준비합니다. 꼭 진젓 들어가면 아주 담백하게 삭힘이 된답니다. 파 무침처럼 쪽파 겉절이로 바로 드실 수 있습니다. 실온 30분 정도 숨 죽여놓았다가 김치냉장고 보관하시고 숙성해서 드시면 짜장 라면이 생각나는 별미 메뉴입니다. 맛있는 파김치 준비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