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여름깍두기 국물 시원한 명절김치 담그는법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여름깍두기 국물 시원한 명절김치 담그는법

728x90

◎여름깍두기 국물 시원한 명절김치 심심한 무 맛있게 양념 담그는 법

요즘 여름에 장마로 무들이 싱겁거나 여름무는 아린맛이 있습니다. 명절김치로 간단하게 무깍두기 담그는 법해보았습니다. 싱겁지만 절임 할 때 원당 넣어 절임해 주면 단맛 있고 양념은 국물 넉넉하게 해 주면 국물까지 모두 먹을 수 있는 여름깍두기 명절김치 담을 수 있습니다. 심심한  여름무 맛있게 절임 하는  방법 준비했습니다.

 

명절김치로 배추김치 못하시는 분들은 무 한 개 준비하셔서 시원한 양념 준비하시면 명절에 손님상차림하시기 좋습니다. 무는 소화효능이 좋고 세균 감염 예방에도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무김치 무요리 시작합니다.

 

 

○장마에 맛없는 무를 단맛 있고 맛있게 김치 담그는 방법입니다. 음성으로 준비한 영상입니다. 따라 하시기 아주 편하답니다. 명절 상차림에 국물 있게 준비하시면 전과 함께 어울리는 김치랍니다. 맛깔나게 준비해 보세요.

 

여름깍두기 국물 시원한 명절김치 담그는법

 

◎여름깍두기 국물 시원한 명절김치 재료

 

재료

무 1개(2.2kg). 쪽파 한 줌.

 

깍두기 절임

무 1개. 소금 2큰술. 원당 1큰술. 물 반컵.

 

믹서 간 양념재료

홍고추 2개. 새우젓 2큰술. 배 반 개. 양파 반 개.

 

양념 재료

고춧가루 반컵. 멸치액젓 4큰술. 찹쌀풀 1컵. 생강청 반 큰 술. 소금 1큰술. 간 마늘 2큰술.

 

○김칫국물은 찹쌀풀로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절임 하는 시간은 무 양에 따라 가감합니다.

고춧가루 양은 취향대로 가감합니다.

여름 무깍두기는 너무 고춧가루 많으면 텁텁하답니다.

 

깍두기절임

 

 

 

가지김치 식감좋은 가지요리 만들기

◎가지김치 식감 좋은 가지요리 가지부추겉절이 양념 만들기 가지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혈관건강 눈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요즘 풍부하게 준비할 수 있는 가지요리랍니다. 조금 넉

hersang.tistory.com

 

 

 

호박채볶음 부드러운 둥근호박요리 만들기

◎호박채볶음 부드러운 둥근 호박요리 새우젓양념 조선호박요리 만들기 호박은 항암에 좋은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었다고 합니다. 여름 더위에 입맛 돋는 새우젓호박채볶음 준비했습니다. 양

hersang.tistory.com

 

 

명절김치만들기

○개인적으로 무는 가을무기 제일 단맛이 좋습니다. 여름 장마에 수분이 많아 싱거울 수 있습니다. 저처럼 무절임 방법 따라 하시면 무는 아삭하고 김칫국물은 시원하답니다. 명절김치로 깍두기 담그는 법 준비하셔도 좋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