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깻잎김치 쓴맛없는 절임깻잎 양념 만들기

728x90

◎깻잎김치 쓴맛 없는 절임깻잎 양념  밑반찬 만들기

항산화효능이 많은 들깻잎 아직은 단풍 들지 않아 김치로 장아찌로 준비하기 좋습니다. 깻잎 특유의향은 냄새를 없애주고  세균과 곰팡이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에 비타민C 함유량이 많아 생으로 깻잎 겉절이로 쌈으로 많이 준비합니다. 요즘 약간 질긴듯해서 아주 살짝 절임깻잎으로 양념 준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김치나 장아찌 준비해 놓으면 1년 밑반찬으로 아주 좋답니다. 특히 단풍깻잎은 정말 맛이 좋답니다. 좀 금 더 부드러운 깻잎 좋아하는 분들은 저처럼 살짝 절임깻잎으로 준비해서 김치 만들기 하시면 오래 드실 수 있습니다.

 

 

○쓴맛 없이 김치 만드는 양념 준비는 음성으로 준비한 영상입니다. 깔끔하게 밑반찬으로 양념 만드는 과정 준비한 영상입니다. 따라 하기 쉽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맛있게 밑반찬 상차림 해보세요.

 

깻잎김치 쓴맛없는 절임깻잎 양념 만들기

 

◎깻잎김치 쓴맛 없는 절임깻잎 양념  만들기 재료

 

재료

깻잎 절임 하기

들깻잎 60장. 소금 반 큰 술. 미지근한 물 1컵.

 

양념준비

액젓 3큰술. 참치액젓 2큰술. 소주 한 큰 술. 밥물 3큰술. 간장 2큰술. 풋고추 다진 것 2큰술. 홍고추 다진 것 2큰술.

배 한 조각. 대파 다진 것 3큰술. 생강청 약간. 통깨 1큰술. 쌀 조청 2큰술. 매실청 1큰술.

 

○질긴 들깻잎은 살짝 절임 합니다.

이과정은 부드럽게 해 주고 쓴맛 빼주는 것이랍니다.

양념에 간맞춤은 식성대로 간장으로 가감해 줍니다.

 

 

절임깻잎

 

 

 

호박국 여름 둥근호박찌개 만들기

◎호박국 여름 둥근 호박찌개 조선호박 새우젓국 만들기 요즘 날씨에 뜨거운 국은 입맛 당긴답니다. 차가운 냉국은 점심으로 준비하시고 아침으로 맑은 호박새우젓국 준비하시면 몸도 건강한

hersang.tistory.com

 

 

 

청귤청 만들기 수제 풋귤청 에이드 먹는법

◎청귤청 만들기 수제 풋귤청 에이드 만드는 법 청귤 시기 세척법까지 요즘 한창 푸릇한 청귤 아주 진한 향과 진한 색의 파릇함에 매료되어 해마다 준비하는 제주 청귤청입니다. 해마다 빠지면

hersang.tistory.com

 

깻잎양념장만들기

 

○개인적으로 김치로 담아놓으면 1년 두고 먹을 수 있어 아주 좋습니다. 항산화 효능이 좋아 넉넉하게 준비하시면 김치로 장아찌로 만들기 하시면 좋습니다. 은은한 깻잎 향도 입맛 돋는 밑반찬이랍니다. 맛있게 준비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