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겉절이

가지김치 식감좋은 가지요리 만들기

728x90

◎가지김치 식감 좋은 가지요리 가지부추겉절이 양념 만들기

가지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혈관건강 눈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요즘 풍부하게 준비할 수 있는 가지요리랍니다. 조금 넉넉하게 준비했지만 가지는 절임 해놓으면 쑥 들어가는 가지김치랍니다. 여기에 우리 몸의 피를 맑게 해 주고 피로해소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여 가지와 부추 준비해서 식감 좋은 김치 준비해 보았습니다.

 

여기에 오이고추를 넣어 단맛과 아삭한 식감을 추가했답니다. 요즘 오이고추는 비타민c도 많고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여 약간의 단맛이 있더라고요. 암튼 가지 하면 물컹한데요. 쫄깃한 식감은 최고인듯합니다!

 

 

○맛있는 가지요리 준비하면서 음성으로 준비한 영상입니다. 양은 쑥 줄어서 조금 된듯하지만 정말 가지요리 중에 볶음보다는 더 맛있고 일단 김치라서 가지밑반찬 준비해 놓으시면 겉절이처럼 맛깔나게 드실 수 있답니다.

 

가지김치 가지요리 만들기

 

가지김치 식감 좋은 가지요리 가지부추겉절이 양념 재료

 

재료

 

가지절임 하기

가지 3개. 오이고추 3개. 소금 1큰술.

 

고명 야채

부추 한 줌.

 

양념 재료

다진 마늘 2큰술. 멸치액젓 한 큰 술 반. 고춧가루 3큰술.

생강청 약간. 매실청 1큰술. 통깨 1큰술.

 

○가지와 고추는 손질 후 30분 소금에 절임 합니다.

절임 후 헹굼 하지 않고 그대로 손으로 짜서 양념 준비합니다.

들어가는 고춧가루는 식성대로 가감합니다.

요기에 오이고추 대신 오이를 2개 정도 함께 절임 하시면 더 식감이 좋습니다.

 

가지절임

 

 

 

깻잎김치 쓴맛없는 절임깻잎 양념 만들기

◎깻잎김치 쓴맛 없는 절임깻잎 양념 밑반찬 만들기 항산화효능이 많은 들깻잎 아직은 단풍 들지 않아 김치로 장아찌로 준비하기 좋습니다. 깻잎 특유의향은 냄새를 없애주고 세균과 곰팡이를

hersang.tistory.com

 

 

 

호박채볶음 부드러운 둥근호박요리 만들기

◎호박채볶음 부드러운 둥근 호박요리 새우젓양념 조선호박요리 만들기 호박은 항암에 좋은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었다고 합니다. 여름 더위에 입맛 돋는 새우젓호박채볶음 준비했습니다. 양

hersang.tistory.com

 

 

가지부추겉절이

 

○개인적으로 넉넉하게 가지김치 준비하셔서 부추 넣고 겉절이로 담아보세요. 식감과 영양까지 너무 좋은 김치랍니다. 여기에 부추 넣으시면 부추향이 더 좋았습니다. 부추는 정유 성분인 알리신이 비타민 B를 흡수하여 우리 몸의 피를 맑게 해 준다고 합니다. 하여 피로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영양적으로 아주 좋은 가지겉절이 만들기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