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부드러운 소갈비찜 만드는법!

728x90

부드러운 소갈비찜 만드는 법!

 

명절 갈비찜 만들기 해보았습니다. 소갈비에는 단백질이 풍부해 회복기에 환자나 산모 등에  좋은 메뉴라고 해요.

우리 집은 남자들이 고기 종류를 좋아해 가끔 생고기나 갈비를 조림식으로 준비하는데요. 요번에는 명절 다가와

맛있게 양념 만들어 부드럽게 재웠다가 찜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쫀득한 식감은 명절에 다른 요리보다 더 젓가락 많이 오갈듯해서 저도 조금 일찍 준비해보았습니다. 요번 주

중에는 많이 준비할듯하기도 합니다. 오늘 요리 부드러운 소갈비찜 만드는 법! 시작할게요.

 

 

●재료

소갈비 1.5킬로. 소고기 500그람.

 

●육수

건표고 5개. 물 500미리

 

●고명

당근 1개. 무약 간. 밤 10알. 홍고추 1개. 표고 불린것5개

 

●믹서에 간 양념

배 반개. 양파 1개. 표고 육수 반 컵. 생강 1톨

 

●갈비 양념장 

간장 반 컵. 미림 3큰술. 시판 갈비양념 3큰술. 참기름 2큰술. 통개 2큰술. 다진 마늘 2큰술. 표고 육수 1컵.

쌀조청 2큰술. 후추

 

 

 

갈비손질

●갈비 손질

소갈비는 뼈가 많이 아이들은 고기 종류를 좋아해서 살코기 1근 넣어 2킬로 정도 되도록 해주었어요.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 놓아 핏물 빼주기 합니다. 씻어 건짐을 해서 데쳐주어야 합니다.

 

 

●갈비 잡내 없애기

냄비에 물 넉넉히 준비하고 월계수 잎. 생강. 커피 넣어 2분 정도 데쳐줍니다. 살짝 데치면 잡내 잡아줍니다.

다시 찬물에 헹굼을 해주시면 뽀득 하게 핏물 빠진답니다.

핏물 빠진 소갈비는 두꺼운 부위에 양념 잘 베도록 칼집을 저며주시면 양념 잘 베입니다.

 

 

●믹서에 간 양념

양파. 배. 생간을 분량대로 준비합니다. 잘라서 믹서에 갈기 좋도록 해주시고 육수 반 컵 넣어 갈아주세요.

 

 

●고명 양념

당근. 무. 밤. 불린 표고 준비합니다. 당근과 무는 동근 모양으로 깍아주세요. 조림할 때 모서리가 없어 

않부스러집니다. 모양이 예쁘게 살아있어요.

불린 표고는 버리기 아까워 잘라 양념에 넣어줍니다. 대파 어슷 썰어주세요.

 

 

●양념장

준비한 분량의 양념장 재료는 재료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분량대로 넣어주고 양념 잘 베도록 풀어 준비합니다. 양념을 잘 모르시면 아래에 영상 올려 드리겠습니다.

 

 

youtu.be/vUsAZDIz2XQ

갈비찜 만드는법 따라 하기 쉽도록 올려드립니다. 좋아요 구독 알람까지 부탁드립니다.

 

 

갈비재우기

●갈비 재우기

데처서 씻어놓은 소갈비는 양념해서 조림할 큰 냄비에 넣어주고 풀어놓은 양념 부어주세요.

재웠다가 4시간 정도 숙성해서 찜하시면 고기가 부드럽고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답니다.

혹시 명절에는 하루 전에 양념 재워 김치냉장고나 신선실에 하루 숙성해주시면 훨씬 부드럽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갈비 찜하기

1시간 정도 실온에서 놓았다가 센불 중불 약불 조절하며 무와 당근 넣어 조림합니다.

중간에 고기가 익었을 때 알밤 넣어주세요. 밤은 살짝 익어지면 된답니다.

 

 

●고명 넣기

저는 상차림 하기 전에 대파. 홍고추 위에 올려 주고 상차림 합니다. 색도 곱고 예쁘더라고요.

중앙에 표고 한 개 올려주면 더 멋진 갈비찜 완성이랍니다.

 

 

콘텐츠가 맘에 드셨나요. 다른 요리 더 보세요.

달래 양념장 아삭한 콩나물 쉽게 만드는 법!

달래 요리 맛있는 달래전 만들기!

매생이 떡국 쉽게 끓이는 방법!

봄동 겉절이 절임 하지 않고 맛있게 만드는 법!

과메기 맛있게 구워 드세요! 보관법까지

 

 

갈비찜양념

단짠하면서 아이들은 단맛을 좋아해 설탕 추가하셔도 좋은데요. 저는 쌀조청 넣어 더 쫀득한 식감으로 찜 만들어

보았습니다. 명전전에 맛있는 영양 가득한 소갈비찜 만들어 보셔도 좋을듯합니다.

요번 중에 준비하시면 명절날 훨씬 덜 바쁘지요.

단백질 풍부한 고기찜 소갈비탕도 좋아하지만 이이들은 찜을 좋아하고 어른은 갈비탕 종류를 좋아하지요.

오늘은 명절 메뉴로 맛있는 찜요리 부드러운 소갈비찜 만드는 법! 올려드려요. 맛있게 준비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