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달래양념장 아삭한 콩나물 쉽게 만드는법!

728x90

달래 양념장 아삭한 콩나물 쉽게 만드는 법!

봄 향기를 미리 만나기 해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요리는 달래 요리입니다! 달래는 특히 입맛 없는 봄에 드시면 입맛 돋는답니다. 요즘 주로 김치요리만 많이 준비해서인지 마트에서 달래 한팩을 구입했답니다. 달래는 무침이나 찌개도 좋은데요. 외부음식 찾지 못하는 요즘 콩나물밥에 얹어 비벼주면 입맛 돋더라고요.

저는 살치살 조금 준비해서 함께 볶아 넣고 아삭한 씹는 식감이 좋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달래장은 달래를 넉넉하게 준비해서 넣어주는 것이 상큼해서 좋더라고요. 달래 양념장 아삭한 콩나물 쉽게 만드는법! 시작합니다.

달래양념장 만드는 법. 콩나물밥까지 해요.

재료

달래50g. 어간장5큰술.고춧가루1큰술.다진마늘반큰술.참기름1큰술.통깨1큰술.액젓반큰술.콩나물200g.살치살250g.

 

youtu.be/5wqRIl7A8xY

달래양념장 만드는법 따라하시기 쉽도록 올려드립니다. 좋아요 구독 부탁 드립니다.

다진 마늘. 참기름. 달래. 통깨. 어간장. 고춧가루 분량대로 준비합니다.고춧가루와 간장은 식성대로 가감하시면 된답니다.

깨끗이 씻어 준비한 달래는 1센티 길이로 잘라주세요. 다지듯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버무릴 그릇에 담아 고춧가루 간장 분량대로 넣어주세요. 달래 양념장은 간단하지만 콩나물밥에는 아주 잘 어울린답니다.

통깨. 참기름. 다진 마늘. 액젓 넣어주세요. 간장만 넣어주는 것보다는 액젓 조금 넣어주면 감칠맛이 나더라고요.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어주고 버무려 풀어줍니다. 아이들 있는 댁은 고춧가루를 가감하셔도 된답니다. 덜 맵게 했습니다.

달래 양념장 만드는 법 끝으로 콩나물밥 준비합니다. 콩나물과 소고기를 준비하는데요. 소고기는 살치살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살치살이 좀 더 부드러운 살코기랍니다. 돼지고기 살코기 부분으로 이용하셔도 된답니다.

씻어놓은 콩나물은 냄비에 물 부어주고 물이 끓을 때 넣어줍니다. 냄비 뚜껑을 처음부터 열고 삶아주세요. 콩나물이 많이 삶아지면 질겨지고 덜 삶아지면 비린맛이 납니다. 콩나물이 투명하게 변할 때까지 삶아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삶아놓은 콩나물은 채에 받쳐 수분을 빼주시면 밥에 얹어 드시기 좋은데요. 밥솥에 함께 넣고 밥하시면  질겨서 덜 좋더라고요.

팬에 처음에는 센 불에서 열 올려주세요. 중불로 줄이시고 살치살 넣어줍니다. 기름소금 넣지 않고 볶아주세요.

달래 양념장에 비벼줄 것이라서 살치살 볶음 할 때도 소금 넣지 않았답니다. 고기가 익을 정도로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밥은 저는 밥통에 만들어진 밥을 이용합니다. 아주 편리하답니다. 콩나물과 살치살만 준비해서 아삭하게 삶고 볶아주고 그릇에 담아줍니다. 우이 미리 준비한 달래 양념장을 올려 주시면 비벼 드시기 좋은 콩나물밥 만드는 법 완성입니다.

(다른 요리)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갓김치 담그는법 양념팁 알려드려요!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김장육수만들기 시원한 육수 팁 알려드려요!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김장김치 양념비율 팁 알아볼까요?

 [허상의 집밥요리/차.주스.전통주.] - 향 이쁜 모과차 맛있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김장 배추우거지 시래기 삶는법 삶은 후 보관팁!

요즘 외부음식 준비 못하시고 3끼 식사 준비하시는데요. 간단하게 달래 양념장 만들기 하셔서 한 끼를 영양 가득하게 준비해 보셔도 좋은 메뉴랍니다. 아이들은 고춧가루 넣지 않아도 좋더라고요. 간장으로만 하셔도 맛있답니다. 저는 양념장을 조금 준비해 보았는데요. 넉넉하게 준비하셔서 2번 정도 드셔도 좋답니다.

연말이지만 외부음식보다는 요런 간단한 양념장 준비하시면 입맛 돋는 한 끼 상차림 되더라고요. 일단 한두 끼는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달래 양념장 아삭한 콩나물 쉽게 만드는 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