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쭈꾸미볶음 만들기

728x90

쭈꾸미 요리 봄 입맛 돋는 매콤 양념 쭈꾸미 볶음 만들기!

주꾸미에는 DHA가 많아 두뇌발달과 치매에방에 좋다고 해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있어 성인병에도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봄 제철 주꾸미 맛있게 매콤 양념 만들어 양념 잘 베도록 볶음 요리 만들어 보았습니다.

울 애들 큰 아이들이라서 가끔은 매콤 양념 좋아해서 명절에 느끼한 요리 많아 만들기 해보았답니다.

조금은 덜 느끼하고 칼칼하게 먹을 수 있는 재료를 찾아서 봄요리 중에 봄동이 고소하고 단맛이 좋아 적은양으로

봄 제철요리 봄동 요리 쭈꾸미 요리 봄 입맛 돋는 매콤 양념 쭈꾸미 볶음 만들기! 시작합니다.

 

 

 

●재료

주꾸미 17마리. 소금 1큰술. 밀가루 1큰술. 봄동 잎 10장. 꽈리고추 10개. 양파 1개. 당근 1/2개. 홍고추 3개.

깻잎 5장. 대파 1대. 식용유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천년초 열매청 1큰술.

참기름 2큰술. 쌀조청 2큰술. 간 마늘 2큰술. 생강술 2큰술. 깨소금 2큰술. 후추.

 

 

 

●쭈꾸미 손질

쭈꾸미 양쪽으로 눈이 2개 있어요. 저는 눈에 먹물 때문에 잘라줍니다.

둥근 몸속에는 내장이 들어 있는데요. 내장도 잘라버립니다. 먹물 있답니다.

다리 가운데 중앙에 입을 양쪽 손으로 밀어 빼내 줍니다. 가시처럼 딱딱합니다.

 

 

 

●쭈꾸미 다리 씻는 법

기다란 다리에 뻘이나 이물질이 많답니다.

밀가루 1큰술 넣어 바락바락 주물러주면 많이 빠진답니다.

 

 

 

●쭈꾸미 데치기

냄비에 물부터 팔팔 끓여줍니다. 소금 1큰술 넣어주세요. 소금 넣지 않고 데치면 맛이 없어진답니다.

초대한 씻어놓은 쭈꾸미를 넣었다 바로 꺼내는 방법으로 데쳐줍니다.

뜨거운 물에 들어가면 다리가 동그랗게 오므라들 때 바로 꺼내시면 된답니다.

데치지 않고 요리하면 볶으면서 물이 많이 생겨 양념이 흩어집니다.

 

 

 

●야채 준비

꽈리고추. 깻잎. 대파. 당근. 홍고추. 양파. 봄동 분량으로 준비합니다.

꽈리고추는 통으로 이용합니다. 깻잎은 반 갈라주세요. 대파는 어슷 썰어줍니다.

양파. 당근은 굵은 채를 썰어줍니다. 봄동은 큰 것은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볶음 양념준비

고춧가루. 고추장. 굴소스. 천년초 열매청. 참기름. 쌀조청. 간 마늘. 생강술. 깨소금. 후추. 분량대로 넣어주고 풀어줍니다.

처음부터 넣는 것보다는 먼저 양념 풀어주고 무침해서 볶아주는 것이 좋답니다.

 

 

 

●양념 무침하기

데친 쭈꾸미는 그대로 식 힘을 해줍니다. 그릇에 담아 풀어놓은 양념을 올려주고 골고루 배도록 버무립니다.

 

 

 

youtu.be/DXPYc3ofNEM

쭈꾸미 볶음 과정을 따라하기 쉽도록 올려드립니다.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콘텐츠가 마음에 드신다면 다른 요리 더보기

봄동 겉절이 절임 하지 않고 맛있게 만드는 법!

과메기 맛있게 구워 드세요! 보관법까지

시원한 봄동 된장국 끓이는 방법!

다시마청 만들기 팁 알려드려요!

봄동 배추전 반죽 팁 만드는 법!

 

●볶음 하는 법

팬에 무침해놓은 쭈꾸미를 넣어줍니다.

야채도 함께 넣어줍니다. 한번 데친 것으로 야채 익을 정도로 살짝 볶음 해주는 것이랍니다.

저는 먹을 만큼 볶음 준비했는데요. 야채 중에 봄동은 상차림 할 때 밑에 깔아주고 싸서 드시면 덜 매콤합니다.

 

 

 

주꾸미는 봄에 나오는 제철 메뉴입니다.

어느 재료든지 제철요리 제철음식에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양념이 매콤해서 야채를 충분히 넣어 볶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봄에 나오는 야채 중에 봄동이 제일 고소하고 달큼합니다. 함께 볶음 하셔도 좋은데요. 다로 쌈처럼 드셔도 좋답니다.

아이들 있는 댁은 양념을 덜 맵게 준비하세요.

오늘 메뉴 쭈꾸미 요리 봄 입맛 돋는 매콤 양념 쭈꾸미 볶음 만들기!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