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고추지무침 삭힌고추 맛깔나게 양념만들기!

728x90

고추지 무침 삭힌 고추 맛깔나게 양념 만들기!

가을에 식힌 고추 저장이 잘되어 고추지 양념무침해보았습니다. 김장 물릴 때는 밑반찬으로 만들기 좋은 고추요리입니다. 맛깔나게 양념 비율 해놓고 풀어 넣어주면 아주 맛있는 봄 밑반찬 되는 저장 삭힌 고추입니다. 보통 가을에 많이 드시는데요. 저는 요즘 꺼내 보았습니다. 무침 고추장 양념 비율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봄 되면 새로운 밑반찬 상차림 준비하는데요. 가을에 저장해놓은 것 꺼내 만들기 하시면 손쉽게 상차림 하실수 있어요. 양념장만 잘 준비하시고 만들어보세요! 고추지 무침 삭힌고추 맛깔나게 양념만들기! 시작해보겠습니다.

고추지무침 완성

고추지무침 양념재료

재료 : 삭힌 고추 20개. 당근 5센티. 대파 5센티

양념 : 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1큰술. 쌀조청 1큰술. 참기릌1큰술. 통깨 1큰술. 천년초 열매청 1큰술. 액젓 약간

 

● 고추는 가을에 밭에서 직접 따서 소금에 삭힘 해놓았다가 20 정도 꺼내봅니다. 미리 준비하신 분들은 요즘 밑반찬으로 만드시기 좋을 때입니다. 소금에 삭힘 하는 법은 제 글 중에 있답니다. 소금에 절임 해놓으면 많이 짜서 저는 꺼내 30분 정도 물에 담가주었습니다. 소금 짠 물이 빠지도록 시간과 농도는 각각 식성대로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 30분 정도 담가주었는데 우리 식성에는 맞더라고요. 헹굼 해서 그릇에 담아줍니다.

●야채는 간단하게 당근 5센티 대파 5센티 준비합니다. 곱게 채를 썰어주세요.

삭힌고추 양념만들기

양념을 준비합니다.

다진 마늘. 고춧가루. 고추장. 쌀조청. 참기름 천년초 열매청. 액젓 소량 분량대로 준비해서 작은 그릇에 따로 풀어주세요. 같은 그릇에 처음부터 함께 넣어주면 양념 간 맞춤하기가 불편합니다. 저는 꼭! 따로 준비해서 재료에 넣어줍니다. 양념에 간은 취향대로 고추장이나 고춧가루 더 가감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간 맞춤도 역시 가감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마지막에 액젓으로 감칠맛을 더해주었습니다. 액젓이 들어가면 감칠맛과 담백한 맛이 충분합니다.

고추지 야채양념

40분 정도 물에 담가놓은 고추지는 헹굼 해서 풀어놓은 양념을 고추장에 올려주세요. 몇 번 버무려주시면 약간의 양념 맛이 베입니다. 이제 곱게 썰어놓은 야채 당근. 대파채를 넣어주세요. 모든 양념이 어우러지도록 버무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야채 많이 들어가는 것보다는 간단하죠. 당근은 고명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 고추 좋은 점 알아볼까요.

고추에는 비타민 C 가 많다고 합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쌀쌀할 때는 감기환자가 많은데요. 감기와 두통에 좋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과 항암에도 도움 되어 고추를 많이 드시더라고요. 많이 드시면 혈관 수축 되어 안 좋은 점도 있다고 합니다.

 

youtu.be/nV4jYfy57pk

고추지 무침 양념 만들기 쉽게 이해하실수 있도록 영상 준비해 보았습니다. 도움되셨으면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삭힌고추 모든양념 무침

 

(다른 요리 더 보실 수 있어요)

 유자청 맛있게 만들기 쉽게 씨 빼는 팁!

 시원한 시금치 된장국 보리새우로 끓였어요!

쫀득한 진미채 오징어채 볶음!

 밀푀 유나 뵈 육수까지 만들기 해보았어요!

 황태채 무침 고소한 꽈리고추 황태채 볶음 만들기!

 

● 간단하게 양념 버무린 삭힌 고추에 야채 넣어 버물버물해주세요. 여기에 시럽보다는 쌀조청 넣어주면 맛도 좋고 더 반질반질한 고추지 무침이 된답니다.  요맘때 새로운 밑반찬이 필요할 때인데요. 양념 맛은 쫀득쫀득한 맛이 되더라고요.

봄 입맛에 잘 어울리는 고추지 무침 씹는 맛도 아삭아삭 아주 기분 좋은 데요. 고추에 짠맛은 물에 담갔다 무침하시면 되는데요. 식성에 따라 간 맞춤을 양념으로 조절하시면 밑반찬 삭힌 고추무침은 엄지 올라갑니다.

특히 비타민이 많아 생고추 드시는 분들도 잇는데요. 가을에 부지런히 준비하신 분들은 추운 날에는 야채값이 많이 올라가는데요. 맛있는 야채 반찬 드실 수 있지요. 고추지 무침 삭힌 고추 맛깔나게 양념 만들기! 마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