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메기 쫀득하게 양념조림 만드는법!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과메기 쫀득하게 양념조림 만드는법!

by hersang 2021. 1. 25.
728x90

과메기 쫀득하게 양념조림 만드는 법!

 

과메기조림완성

겨울 제철 과메기 먹기 좋은 안주로 매콤한 양념 만들기 해보았습니다. 안주하기 좋은 과메기 조림 이랍니다. 건조하는 과정에서 오메가3가 많은 영양가득한 과메기조림 양념장 만들기 팁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들은 구워서 상추나 배추에 쌈 싸서 드셔도 좋을듯한 겨울 제철 메뉴랍니다. 영양이 좋아 겨울 요리로 많이 만드신답니다.

오늘은 휴일에 매콤 양념으로 안주하기 좋도록 쫀득쫀득 맛깔나게 조림해보았습니다. 구워주고 맛있는 양념 만들기 하시면 간단하게 해결된답니다. 과메기 쫀득하게 양념조림 만드는 법! 시작할게요.

 

과메기양념조림

재료

과메기 8마리. 육수 1컵. 대파 반대. 양파. 무 3센티. 홍고추 1개. 풋고추 1개.

양념

고추장 1큰술. 진간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 마늘 1큰술. 천년초 열매청 1큰술. 쌀조청 1큰술. 생강술 1큰술. 후추.

 

과메기조림재료

과메기는 여유분으로 냉동 실 것 얼려놓은 재료 준비했는데요. 무. 양파. 홍고추. 풋고추. 분량대로 준비해보았습니다.

무는 도톰하게 저며주고. 양파는 채를 썰어줍니다. 홍고추 풋고추 대파는 어슷 썰어 준비합니다.

냄비에 저며놓은 무를 넣어주고 육수 넣어 무가 반 정도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과메기 앞뒤로 굽기

과메기 생선은 냉동이지만 건조해서 꼬들꼬들 손질하기 좋은데요. 가위로 먹기 좋은 길이로 3~4센티 잘라주고 예열된 팬에 식용유나 기름 없이 앞. 뒤로 노릇하게 부침을 해주었습니다. 이과정에서 비린맛이 덜하답니다.

 

과메기조림양념장

구워놓은 과메기는 다른 그릇에 꺼내 주고 조림 양념 만들기 합니다.

고추장 1큰술. 진간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 마늘 1큰술. 천년초 열매청 1큰술. 쌀조청 1큰술. 생강술 1큰술. 후추. 모든 양념 재료 넣어주고 잘 어울리도록 풀어주세요. 맛있는 조림 양념 완성입니다.

 

과메기 좋은 점은?

겨울 제철 과메기는 말리는 과정에 DHA와 오메가 3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피부 노화 체력 저하에 아주 좋은 겨울철 생선이라고 합니다.

 

과메기야채올리기

조림할 냄비에 무가 반 정도 익어지면  구워놓은 과메기를 올려주세요. 조림 양념을 과메기 위에 골고루 베이도록 끼얹어주세요. 바글바글 끓여지면서 잘 어우러지는데요. 무와 과메기는 익은 상태이기에 바로 썰어놓은 야채 올려주세요.

되도록 홍고추 풋고추는 고명으로 올려주는데요. 상차림 하기 전에 올려주시는 것도 좋은듯합니다.

수저로 밑에 양념물을 모든 재료에 조금씩 올려주시면서 국물 자작할 때까지 조림해주세요.

마지막에 저는 후추 톡톡 뿌려주고 상차림 했답니다. 과메기 쫀득하게 양념조림 만드는 법! 완성이지요.

 

 

youtu.be/0NQgEiEgZ9w

과메기 콘텐츠가 맘에 드셨다면 따라 하기 쉽도록 영상으로 담아드립니다. 좋아요 구독까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과메기매콤조림하기

다른 요리 더보기 아래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시원한 시금치 된장국 보리새우로 끓였어요!

쫀득한 진미채 오징어채 볶음!

밀푀 유나 뵈 육수까지 만들기 해보았어요!

황태채 무침 고소한 꽈리고추 황태채 볶음 만들기!

 탱자청 만들기 탱자 효능 알아봐요!

 

 

겨울 생선중에 아이들 먹기 좋은 비린맛 없이 만드는 법이 제 글 속에 있습니다. 오늘 매콤 양념하는 법은 아빠님들 매운 안주하기 좋도록 고추장 양념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얼큰하고 칼칼해서 밥반찬으로 준비하셔도 전혀 느끼하지않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과메기 요리 만들어 보았습니다.

휴일에 여유분으로 냉동해놓은 재료 이용해서 많이 드실 수 있도록 양념조림 하기 인데요. 남자분들 께 아주 인기 많은 메뉴였답니다. 겨울 지나기 전에 과메기 쫀득하게 양념조림 만드는 법! 올려드렸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