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깻잎김치 감칠맛있게 단풍깻잎 양념만들기!

728x90

깻잎김치 감칠맛 있게 단풍 깻잎 양념 만들기!

 

단풍 깻잎 김치 양념 만들기

    가을 단풍 깻잎 소금 절임 해놓은 것 꺼내보았습니다. 깻잎은 시금치보다 많은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식탁의 명약이      라고 합니다. 가을에 준비해 놓으면 요즘 입맛 돋는 봄 밑반찬 밥반찬 만들기 좋답니다. 놀놀하게 삭힘이 잘되어

    김치양념 비슷하게 준비하시면 여름까지 드실 수 있는 깻잎김치 된답니다.

    제일 맛있을 때는 여름 들깻잎 가지치기 할때가 좋은데요. 여름에 시기를 놓치신 분들은 가을 단풍 들었을 때 담아놓      았다가 새롭게 봄김치로 담으셔도 좋을듯합니다. 깻잎김치 감칠맛 있게 단풍 깻잎 양념 만들기! 시작할게요.

 

● 재료

   깻잎 400g. 육수 500ml. 쪽파 1/2단. 진간장 1컵. 액젓 1/2컵. 다시마 2쪽. 소주 1T. 고춧가루 1.5컵. 다진 마늘 1/2컵. 통깨 1/2컵. 다 진생 강 1T. 건표고 한 줌.

 

가을 단풍 깻잎 소금 절임 하는 글은 제 글 속에 있습니다. 저도 김장김치 맛있게 먹는 동안은 그대로 놓았다가 요즘 꺼내보았어요. 김장김치 물릴 때 꺼내셔서 양념 준비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요번에는 양이 많아 조금 준비했습니다. 남은 여유분은 소금 절임이라서 냉장고 넣었다가 여름에 무침하셔도 된답니다.

꺼내놓은 단풍 깻잎은 물에 씻어 4시간 정도 물에 담가 소금 물을 빼줍니다. 양이 많을 경우 하루정도 물에 담가주세요.

 

물에 담가놓았던 깻잎은 헹굼을 해줍니다. 냄비에 물을 먼저 끓여주세요. 물이 끓으면 삭힘 한 깻잎의 냄새를 없애기 위해 소주잔으로 한 컵을 부어줍니다. 씻어놓은 깻잎을 넣어 5~10분 정도 데쳐주세요. 여름에 준비하신 것은 데치지 않아도 됩니다. 여름 것은 연하고 아주 맛이 좋아요. 가을 깻잎은 약간 질긴듯해서 저는 데쳐준답니다.

 

데친 깻잎은 물에 헹굼 하지 않고 그대로 망에 물 빠짐을 한 다음 한 김 식 힘 합니다. 식은 다음 수분을 짜주세요. 한 잎 한 잎 차곡착곡 펼쳐주세요. 뭉치로 준비하면 느낌으로 덜 씻은 기분이 들어 저는 풀어서 씻어주고 한 잎씩 펼쳐 준비합니다. 준비하면서 줄기 부분은 2~3센티 정도 ㄴ마기고 잘라주세요. 양념 무침하시고 드실 때 집기가 편리합니다.

요렇게 펼쳐놓은 깻잎 양이 400g 정도 되었답니다. 통에 담아 놓았다 이용하시면 좋은듯합니다.

 

삭힌깻잎 육수만들기

육수를 준비하고 살짝 끓여줍니다. 육수를 준비해서 양념장 만들면 담백하고 맛이 좋더라고요. 다시마는 꺼내 줍니다.

 

 

youtu.be/JzJlg90xXyc

육수 준비하고 김치 양념 준비하는 것은 따라 하기 쉽도록 영상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정리한 깻잎. 쪽파. 양념 육수 분량대로 준비합니다. 끓여놓은 육수가 많을 때는 다른 곳에 이용하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냉장고 넣놓았다가 이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단풍깻잎 양념장 만들기

깻잎김치 양념 준비하기

    육수. 쪽파는 송송 다지듯 썰어 넣어주세요.

    진간장. 액젓. 다시마. 고춧가루. 다진 마늘. 통깨. 쌀조청. 참기름. 다진 생강. 분량대로 준비해서 넣어 풀어줍니다.

    요기서 고춧가루와 간 맞춤은 식성대로 맛을 보시면서 가감하세요.

 

양념간장 양이 많을 때는 무침하실 때 작은 그릇에 조금씩 담아서 준비하세요. 끝에 무침하실 때는 양념 건지가 모자랄 수 있답니다. 깻잎 3~4장씩 널찍한 접시에 놓고 위에 양념장 한수저씩 올려 발라주시면 삭힌 깻잎김치 완성입니다.

 

 

콘텐츠가 맘에 드셨다면 다른 요리 더보 실수 있습니다.

 쫀득한 진미채 오징어채 볶음!

 밀푀 유나 뵈 육수까지 만들기 해보았어요!

 황태채 무침 고소한 꽈리고추 황태채 볶음 만들기!

 탱자청 만들기 탱자 효능 알아봐요!

 달래 양념장 아삭한 콩나물 쉽게 만드는 법!

 

깻잎 좋은 점 알아볼까요.

깻잎에는 칼슘 무기질 비타민이 많아 식탁의 명약이라 밑반찬 많이 만드는 좋은 재료입니다.

시금치보다 철분이 2배 정도 함유되어있어 빈혈 예방과 성장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보통 깻잎 준비는 여름에 가지치기할 때가 제일 좋은데요. 요번에는 가을 단풍 깻잎으로 준비해서 끓는 물에 데치는 과정을 했습니다. 깻잎 향이 좋은 분들은 여름깻잎은 그대로 양념무침하시면 좋답니다. 저도 깻잎향이 좋아서 데치지 않는데요. 가을 것은 약간 데치는 것이 좋아요. 부드럽게 드실 수 있는 팁입니다.

봄에는 여러 종류의 밑반찬 준비하는데요. 들깻잎 밑반찬도 한몫한답니다.

오늘 메뉴 김치 양념으로 준비한 깻잎김치 감칠맛 있게 단풍 깻잎 양념 만들기!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