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고기

과메기 맛있게 구워 드세요! 보관법 까지

728x90

과메기 맛있게 구워 드세요! 보관법은. 

 

과메기 철입니다. 영양이 좋아 겨울이면 찾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여성분들은 피부에좋다해서 찾는 분들 있더라고요. 남자분들은 당연 겨울이 기다려지는 이유가 있을듯한데요. 우리도 남편은 좋아하는 편이지만 저는 상차림만 해주었어요. 그러다가 저도 먹는 것에 도전을 해보았는데요. 한번 저처럼 드셔 보세요.

먹을 수 있어요. 맛은 당연 고소하고 쫀득하더라고요. 쌈배추에 싸서 드시는 것도 좋았는데요. 저는 소금장을 만들어 함께 먹었더니 맛이 좋더라고요. 저도 그래서 통과했답니다. 과메기 맛있게 구워 드세요! 시작할게요.

재료 : 과메기 4마리. 마늘 1통. 참기름 한 큰 술. 소금 약간.

youtu.be/ugRwv8uOBiI

과메기 먹는 법 따라 하기 쉽도록 올려드립니다.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과메기는 겨울이 제철이랍니다. 겨울 찬바람에 말려 나오는 생선이지요. 먹기 좋은 크기로 쫀득하기 때문에 자르기 편합니다. 저는 쉽게 가위로 잘라주었습니다. 취향대로 크기 정해서 잘라주세요.

저는 4마리를 준비하고 남은 여유분은 팩이라서 그대로 냉동실에 넣어주었어요. 먹을 만큼 꺼내서 드시기 편리합니다.

과메기 드실 때 초고추장도 좋은데요. 마늘장 만들어 드시면 굿! 마늘을 곱게 다져줍니다. 믹서에 갈기보다 다진 것이 더 좋더라고요. 좀 번거롭지만 기름장이 더 맛있답니다.

작은 그릇에 소금장 만들기 합니다. 다진 마늘 넣어주고 소금 한 꼬집 넣고 참기름 한 큰 술 넣어주세요. 드실 때 고소 고소해요.

소금장. 기름 장이라 칭하는데요. 모두 어울리도록 풀어주세요. 고소하면서 마늘향이 좋아 과메기 향이 덜난답니다.

팬에 중불에서 잘라놓은 과메기를 먼저 넣어주세요. 이때 식용유나 다른 기름 전혀 넣지 않는답니다. 과메기 자체에서 기름이 나오면서 꼬들꼬들 고소하게 되는데요. 앞 뒤로 놀놀하게 구워주세요. 과메기 잘 먹는 방법이지요.

과메기 효능.

과메기는 비타민 A 성분이 많이 눈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청어나 꽁치를 말릴 때 아주 좋은 DHA와 오메가 3을 많이 함유한다고 합니다. 피부미용에도 좋고 체력이 약할 때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다른 요리 더 보기)

김장 배추우거지 시래기 삶는법 삶은 후 보관팁!

겨울동치미 총각무로 담그는법!

쫀득한 돼지수육 삶는법 오겹살 김장수육!

굴전 부드럽게 만드는법 초간단 팁!

된장찌개 담백하게 끓이는법 달래된장찌개 차돌박이 넣었어요!

겨울 찬바람에 꼬들하게 말려서 나오는 과메기는 생선이지만 영양이 겨울 많이 필요할 때 나오는 제철이기에 과메기 요리로 준비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남자분들은 안주로 많이 찾는데요. 저처럼 비위가 약한 분들은 아주 쉽게 팬에 놀놀하게 한번 구워서 드시면  다시 찾고 싶은 메뉴가 됩니다.

저는 남편과 한번 먹을 양이어서 남은 것은 냉동 보관해놓았답니다. 노릇하게 구워주면 고소하고 특유의 냄새도 덜합니다. 여유 있게 제철에 구입하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과메기 맛있게 구워 드세요! 보관법까지 마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