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매콤한 동태탕 시원하게 끓이는 방법 양념만들기!

728x90

매콤한 동태탕 시원하게 끓이는 방법 양념 만들기!

 

겨울 제철 동태탕 끓이는 법! 지방이 적어 몸만들기 좋아하는 여성분들께 좋을듯한 겨울탕이지 싶다. 감기몸살 왔을

얼큰하고 시원하게 끓여 놓으면 한 그릇 뚝딱하고 나면 감기쯤이야 하는 느낌이 든답니다. 국물 시원해서 어느

댁 이든지 가끔은 매콤하게 겨울 동태찌개 준비하시는 분들 많은듯합니다.

휴일에 간단한 육수 없이 국물 만드는 법과 양념 소스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조금 있음 명절인데요. 느끼한 음식

드시고 명절 찌개로 준비해도 좋은 메뉴 매콤한 동태탕 시원하게 끓이는 방법 양념 만들기! 시작할게요.

 

 

 

재료

동태 2마리. 동태 애. 쌀뜨물 1.5리터. 무 10센티. 두부 반모. 대파 1대. 풋고추 1개. 홍고추 1개. 쑥각한줌. 양파 반개.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1큰술. 다진 마늘 2큰술. 다진 생강반 큰 술. 생강술 1큰술. 후추. 소금 1큰술. 진간장 1큰술.

 

 

동태손질법

● 동태 손질법

동태는 코너에서 일부 손질해서 잘라줍니다. 저는 내장은 그대로 이용하는데요. 아가미 쪽으로 보시면 파란 내장이 보입니다. 이것은 꺼내 버리세요. 국물에 들어가면 국물 맛이 씁쓸합니다. 지느르미 잘라주고 깨끗하게 씻어주는데요. 아가미 쪽에 지저분한 것이 많이 있어요.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요즘은 동태 애도 따로 판매하더라고요. 조금 구입해서 함께 준비했답니다. 찌개에 넣어주면 쫀득쫀득 꼬들꼬들 맛있답니다.

 

 

동태탕육수만들기

● 육수 준비

무 10센티정도 저며 주세요. 육수 끓인 것 없으시면 쌀뜨물 분량대로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무를 넣고 쌀뜨물 넣어 무가 살짝 익을 정도로 팔팔 육수처럼 끓여줍니다. 찌개 육수 만들기 이렇게 하시면 쉽답니다.

 

 

● 야채 준비

쑥갓 한 줌. 대파. 양파/풋고추, 홍고추. 두부 준비합니다.

쑥갓은 길게 넣어주셔도 됩니다. 대파. 고추 종류는 어슷 썰어주세요. 양파는 채를 썰어줍니다. 두부는 저며 주세요.

 

 

 

동태탕양념만들기

● 양념준비

양념은 기본으로 준비한 모든 양념 분량대로 넣어주고 마지막에 후추 조금 넣어 간 맞춤하신 다음 어우러지도록

풀어 준비해주시고 고춧가루와 고추장 간장 맛은 취향대로 가감하시면 될 것 같아요.

 

 

● 마무리 재료

무가 반 정도 익었을 때 동태 손질한 것 넣어주세요. 센 불에서 넣어주고 동태 위에 풀어놓은 양념 넣어줍니다.

동태가 익을 정도로 바글바글 한소끔 끓여주세요. 국물 맛은 소금으로 가감하시면 될 것 같아요.

 

 

동태탕 끓이는 법 따라 하기 쉽도록 올려드리겠습니다. 좋아요 구독! 꼭! 부탁드립니다.

youtu.be/nUm_x-ycT0w

동태가 익어지면 준비한 야채 재료 위에 올려주세요. 상차림 하기 전에 쑥갓과 고추 종류 올려주세요.

너무 일찍 올려주면 상큼하지 않아 맛이 덜하더라고요. 동태찌개 끓이는 법 완성.

 

 

(요리 콘텐츠가 마음에 드신다면 다른 요리 더 보기)

 밀푀 유나 뵈 육수까지 만들기 해보았어요!

황태채 무침 고소한 꽈리고추 황태채 볶음 만들기!

탱자청 만들기 탱자 효능 알아봐요!

달래 양념장 아삭한 콩나물 쉽게 만드는 법!

달래 요리 맛있는 달래전 만들기!

동태탕끓이는법

육수 없이 저처럼 탕준 비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겨울에 드시면 제일 시원하고 맛있게 드시는 동태요리입니다.

동태살은 쫀득쫀득 국물은 얼큰 시원한 동태찌개 국물이랍니다. 요즘 탕 드시기 좋은 날씨입니다.

휴일에 맛있게 안주로 만들어 드셔도 좋을듯한 탕이지요.

특히 명절 찌개로 좋은 메뉴입니다. 아이들 있는 댁은 조금 국물 덜 맵게 준비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 탕요리 매콤한 동태탕 시원하게 끓이는 방법 양념 만들기!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