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찌개.국.전골.조림.

매생이떡국 쉽게 끓이는 방법!

728x90

매생이 떡국 쉽게 끓이는 방법!

떡국 쉽게 끓이는 방법 연초 되면 어느 댁이든지 떡국 준비하신답니다. 저는 겨울 되면 아침으로 자주 끓여먹는 국이지만 오늘은 영양 좋은 매생이 떡국 끓여 보았습니다. 매생이는 영양이 좋고 청정지역에서 자라서인지 만으로 깨끗한 메뉴여서 겨울에 준비해서 냉동실 넣었다가 보관해서 꺼내먹곤 한답니다.

겨울 떡국 중에는 소고기 떡국도 중요하지만 어린 아이나 어르신들께는 소화 잘되는 매생이 요리로 국 만들기 하셔도 좋은 재료입니다. 오늘은 맛있고 건강한 매생이 떡국 쉽게 끓이는 방법! 시작해볼게요.

재료

떡국 2컵. 매생 이반 타래. 간 마늘 1/2큰술. 게란 1개. 황태육수 3컵. 소금. 대파.

youtu.be/0-j6UNI9vfQ

매생이 떡국 끓이는법 따라하기 쉽도록 올려드립니다.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매생이. 대파. 똑 국 떡. 육수. 소금. 간 마늘. 계란. 분량대로 준비합니다. 매생이 떡국 쉽게 끓이는 방법 재료 준비랍니다.

떡을 준비하는데요. 좀 딱딱하기에 10분 정도 찬물에 담가주었습니다. 빠르게 끓일 수 있고 딱딱하지 않아 좋은듯합니다.

매생이는 겨울에 미리 준비해서 냉동실에 보관한 것 꺼내봅니다. 보관하실 때는 그대로 비닐에 넣어 보관하시면 됩니다.

냉동실에서 꺼낸 매생이는 찬물에 담가 놓았다가 풀어서 이용합니다. 보통 1 타래씩 보관하는데요. 오늘은 1인분 떡국이라서 저는 반 타래만 넣어줍니다. 이물질이 있는지 손으로 살살 씻어주는데요. 체망에 씻어주시면 됩니다.

계란 1개는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줍니다. 팬에 식용유 조금 넣어주고 키친타월에 쓱 한번 닦아주세요. 계란이 들뜨지 않고 잘 부칠수있는습니다. 지단을 부침해서 식은 다음에 곱게 채를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고명용으로 쓰입니다.

냄비에 준비한 황태육수를 분량대로 부어줍니다. 육수물이 끓기 시작하면 떡을 넣어주세요. 떡이 팔팔 끓을 때 매생이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매생이는 떡이 익었을 때 넣어주고 살짝 끓여주는 것이 파랗고 국물 색도 예쁘답니다.

매생이는 냄비에 넣어주고 오래 끓이지 않아요. 색이 곱고 맛이 좋을 때는 살짝 끓을 때가 좋답니다. 젓가락으로 돌려주면서 끓여주는 것이 드시기에 뭉치지 않아 줄을듯합니다. 다진 마늘. 대파 송송 썰은 것 넣어주세요. 간 맞춤은 식성대로 소금으로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간장으로 요번에는 하지 않고 소금으로 넣어주었습니다. 국물색이 시원한 느낌으로 파랗고 맑기 때문인데요. 드시기도 느낌 좋은듯합니다. 식성대로 간장 조금 넣으셔도 된답니다.

마지막에 그릇에 담기 전에 참기름 약간 넣어주면 국물에서 고소한 냄새가 납니다. 아이들 좋아하는 국물 맛이 된답니다.

매생이국 끓이는 법 매생이 떡국 만드는 법 간단하지만 넣어주는 순서도 중요하답니다. 떡국 먼저 끓이셔야 한답니다.

(다른 요리 알기쉽게 올려드립니다.클릭하시면 된답니다.)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김장김치 양념비율 팁 알아볼까요?

[허상의 집밥요리/차.주스.전통주.] - 향 이쁜 모과차 맛있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김장 배추우거지 시래기 삶는법 삶은 후 보관팁!

[허상의 집밥요리/김치] - 겨울동치미 총각무로 담그는법!

 [허상의 집밥요리/밑반찬.나물.전.볶음.샐러드.] - 쫀득한 돼지수육 삶는법 오겹살 김장수육!

매생이 요리는 일단 맵지 않아 아이들과 연로하신 분이 드시면 좋은데요. 겨울에 영양면에서 좋아 철분 단백질. 칼륨이 많아 좋은데요. 요기에 매생이가 자라는 곳이 남쪽에 청정지역에서 자라기 때문에 아주 깨끗하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저도 겨울에 영양을 생각 해서라기 보다는 부드럽세 국물 만들기 좋은 메뉴라서 냉동해놓았다가 가끔 만들기 합니다.

연초에 많은 분들이 떡국 한 그릇은 준비하면서 소고기보다는 쉽게 끓일 수 있는 매생이국으로 준비하신다면 온 가족 건강에 좋을듯하다는 생각 들었어요. 오늘 메뉴 매생이 떡국 쉽게 끓이는 방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