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냉이김치 담그는법 맛있는 양념만들기

728x90

냉이김치 담그는법 맛있는 양념만들기

냉이김치 가을 텃밭에서 뽑아온 냉이로 이제서야 김치 담아보았어요. 보관은 당연 신선실에 잘 보관 했답니다. 우리빙에 요즘 김치로 상차림을 많이 하는데요. 김치 냉장고에 가득 담겨있으면 저는 든든한 맘이랍니다. 엄마들은 김치가 든든해야 밥하기도 반찬하는것도 신이나거든요. 가을에 텃밭에서 뽑아온것 아껴두웠다가  김치만들어보았어요.

사실 냉이김치는 별미라지요. 고들빼기김치도 올해는 별미라서 맛있게 먹고있지만 요것 가을에 준비했다가 된장국만 끓이지낳고 김치로 해놓으면 고들빼기김치 먹는듯해요. 냉이김치 담그는법 해보겠습니다.

재료

냉이3줌.굵은소금2큰술.생멸치액젓2큰술.쪽파반줌.고춧가루3큰술.찹쌀풀2큰술.홍고추4개.마늘10알.양파1/4개.배1/4개.새우젓1큰술.청갓2줄기.당근약간.

 

냉이김치영상입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늦은 가을에 텃밭에서 캐온 가을냉이 정리를 합니다. 떡잎만 떼어내고 정리해주엇답니다. 아직은 싱싱했어요.

물에 잠깐 담갔다가 씻어 주엇답니다. 깨끗하게 씻어주시면 된답니다. 좀 많이 씻는다 생각하셔야 합니다.

절임을 해주는데요. 소금 2큰술로 1시간 절임해주었답니다. 양이 많으면 좀더 절임하셔야해요. 양따라 가감하세요.

1시간후에 깨끗이 소금물 씻어 주었답니다. 씻어 놓으니 두줌 되는 양이랍니다. 작은 양이지만 맛있게 김치담아요.

(다른요리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법 이렇게 쉬웠어!

[허상의 집밥요리] - 연근칩 만들기 연근물들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석화 맛있게 찌는법 찌는시간 중요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호박죽 단호박죽 끓이기 호박껍질 쉽게 벗기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고등어 김치찜 묵은지가 더좋아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된장국 맑은국물 최고.

[허상의 집밥요리] - 표고버섯 손질 표고말리는법 쉽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떫은감 삭히는법 이것 넘 쉽네

[허상의 집밥요리] - 율피가루 밤속껍질 활용팁

[허상의 집밥요리] - 굴전만들기 굴튀김 만드는법 별미야.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쓴맛없이 담백한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식초 만드는법 식초 어떻게 먹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장아찌 씹는맛이일품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말랭이 만들기 땡감말리기

야채를 준비합니다. 쪽파를 5센티로 잘라줍니다. 좀더 길게 하셔도 된답니다. 저는 5센티가 좋았어요.

당근은 없으시면 않넣으셔도 되지만 약간 채를 썰어 넣어주세요.고명으로 고운색으로 넣어준답니다.

냉장고에 남아있는 갓을 2줄 5센티로 잘라서 넣어 주었답니다.갓은 넣어주면 김치맛이 숙성되면서 좋답니다.

 

배.양파.마늘.홍고추는 믹서에 갈아주는것이 좋답니다. 양념이 잘 어우러진답니다.

모두 갈기 좋도록 믹서에 넣어주고 새우젓1큰술 넣어 함께 갈아준답니다. 새우젓은 아이들이 갈아주면 보이지않아좋죠.

요렇게 갈아주면 양념 버무리기도 좋답니다. 홍고추 갈아 넣어주면 맛도 매콤하고 색도곱고 이쁘게 김치 담아진답니다.

나머자 양념들은 모두 넣고 풀어줍니다. 여기서 간맞춤은 식성대로 가감 하시면 된답니다.영상으로 확인하세요.

물빠짐이된 냉이에 양념을 넣어줍니다. 가을냉이김치는 역시 향도 이쁘고 맛도 특별한 맛이랍니다.

모든 양념재료 넣고 버무려 주세요.간맞춤은 액젓으로 하시는것이 제일 좋더라고요. 양념베이는것도 좋답니다.

버무려서 작은 그릇에 담아 놓았어요. 한 통이 못되었답니다. 맛은 고들빼기 맛으로 담백하고 겨울 별미 김치였답니다.

담백하면서 맛있는 냉이김치완성 해놓고 실온에 하루 반나절 정도 숙성한다음 김치냉장고 넣었다 드시면 된답니다. 맛있고 특별한맛 겨울냉이김치 배추밭 텃밭에서 눈속에 버리지 마시고 캐오셔서 보관 잘해놓으면 저처럼 김장 끝으로 별미를 드실수있어요. 우리 요즘 상차림이 김치가 많아요. 그래도 별미김치를 맛볼수있어 좋답니다.

깍두기는 벌써 한통 다 먹어서 무2개 구입해서 담아 봐야겠어요. 김치는 남자들은 무김치를 좋아하는데요. 별미김치도 좋아한답니다. 김치많으면 여자들은 상차림하기 기분좋답니다. 냉이김치 맛있는 양념만들기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