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법 이렇게 쉬웠어!

728x90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법 이렇게 쉬웠어!

고구마말랭이 제가 좋아하는 옛날 맛이기도합니다. 울엄마 손맛같기도 하고요. 직접 말랭이 만들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아주 쉽더라고요. 겨울이라서 변할염려도 없고 좋은 시기인듯합니다. 간식으로 어른 간식으로 엄지 척이랍니다. 말캉한 맛은 울 예날 시골 스런 맛이지만 지금은 여자분들 간식으로 달달하지만 간편하고 포만감있어 좋았답니다.

고구마요리는 맛탕은 바로 드셔야 좋은듯하지만 고구마말랭이는 냉장고 넣고 드셔도 변하지않아 요즘 딱! 좋은 메뉴랍니다. 말랭이는 그래도 건조기를 이용하시면 빠르게 말릴수있어요.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법 시작해볼게요.

재료

고구마4개.호박고구마4개.소금한꼬집.물넉넉히.

고구마말랭이 만드는법 영상입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길죽한 밤고구마와 짧은듯하지만 속이 이쁜 호박고구마 준비합니다. 자색고구마 준비를 못해서 아쉬웠답니다.

고구마를 깨끗히 씻어주세요. 저는 껍질 벗겨서 찌지않고 쪄서 고구마껍질 벗겨 줄거랍니다. 단맛은 소금 한꼬집넣기죠.

물을 고구마 위에까지 부어줍니다. 넉넉히 부어주고 고구마가 아직 덜 익어졌다 싶을때 15분정도에 불을 꺼주세요.

고구마껍질은 식은 후에 벗겨주세요 손이 많이 뜨겁답니다. 고구마는 식어지면 더 단맛이 난답니다.

(다른요리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연근칩 만들기 연근물들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석화 맛있게 찌는법 찌는시간 중요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호박죽 단호박죽 끓이기 호박껍질 쉽게 벗기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고등어 김치찜 묵은지가 더좋아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된장국 맑은국물 최고.

[허상의 집밥요리] - 표고버섯 손질 표고말리는법 쉽게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떫은감 삭히는법 이것 넘 쉽네

 [허상의 집밥요리] - 율피가루 밤속껍질 활용팁

[허상의 집밥요리] - 굴전만들기 굴튀김 만드는법 별미야.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쓴맛없이 담백한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식초 만드는법 식초 어떻게 먹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용 생새우 손질법 씻는법 이것 넣어보관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장아찌 씹는맛이일품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말랭이 만들기 땡감말리기

껍질 벗겨진 고구마는 길게 길게 잘라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손가락 굵기 정도로 잘라주었답니다.제일 좋은 크기랍니다.

잘아놓은 고구마를 건조기에 펼쳐주세요. 확실히 쪄 놓아도 호박 고구마색이 더 곱습니다. 자색고구마도 색이 이쁘지요.

고구마는 수분이 많아 70도에서 12시간 건조기에 맞추어 놓고 하루를 베란다에 말려 주었어요. 말캉하고 맛있어요.

우리집은 쪄 놓은 고구마보다는 말캉한 고구마말랭이를 더 좋아하더라고요. 사실 여자들은 고구마 많이 드시면 좋다죠.

올해는 자색고구마를 멋했는데요. 내년에는 꼭!!맛있게 고구마말랭이 해보려고 해요. 마트에도 자삭고구마는 없더라고요. 고구마 쪄서 말려놓으면 단맛이 더좋답니다. 저처럼 소금 한꼬집 넣고 고구마찌기해보세요. 달달하고 건조되면서 단맛이 강해진답니다. 수분이 조금 남은 고구마말랭이는 팩에 넣어 냉장고나 냉동실에 보관하세요.

오래두고 맛있게 먹을수있는 겨울 간식 옛맛을 맛보실수있어요. 바로 베란다에 말리면 변할수있어요. 저는 건조기에 말려 주어 변하지않고 색도 이쁘게 말려졌답니다.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법 마치겠습니다. 휴일 잘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