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02d8b43b859b1bf2.html 깻잎겉절이 쌈김치 밑반찬 만드는법 ​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깻잎겉절이 쌈김치 밑반찬 만드는법

728x90

깻잎겉절이 쌈김치 밑반찬 만드는법


깻잎겉절이 이른 봄부터 연한 들깻잎이 나왔어요. 요즘은 아이들 방학이라서 세끼를 해결하는 분들이 참 많죠. 저도 삼시세끼 준비한답니다. 연한 깻잎은 씻어 고기 구울때 쌈으로 많이 드시거든요. 제육볶음해서 쌈싸서 드시면 좋더라고요.저는 밥반찬으로 밑반찬 만들어 보았는데요. 요즘 묵은지 드시다가 겉절이 만들어 놓으면 인기 있어요.

여름에 주로 깻잎김치 담아놓는데요. 오늘은 이른 봄깻잎으로 김치 담아보았습니다. 밑반찬 만들기 좋았습니다. 많은 양이아니라서 금세 먹을수있는 김치랍니다. 깻잎겉절이 쌈김치로 만드는법 시작해볼게요.

재료

들깻잎4묶음.무약간.배1/4개.시럽1T.통깨1T.멸치액젓4T.고춧가루2T.다진마늘2T.다진생강약간.찹쌀풀1컵.실파5대.

깻잎겉절이 만드는법.구독해 주세요.

들깻잎을 4묶음 구입해서 저는 실 다 풀어주고 물에 담가 식초 넣어 30분이상 담가 놓았답니다. 농약성분 없어지겠죠.

깨끗하게 한장한장 씻어주고 수분을 잘 빼주었습니다. 수분있으면 빨리 변할염려가 있더라고요.

한장한장 포개서 줄기 부분 먹기좋은 크기로 2센티 정도 남기고 잘라주었습니다. 젓가락 집기 좋도록 합니다.

쪽파.당근.양파.배.무.풋고추 준비합니다. 풋고추 대신 청양고추 넣으셔도 된답니다. 저는 맵지않은 풋고추 넣었습니다.

양파와 무를 채를 설어 넣어주세요. 되도록이면 고운 채를 썰어주시면된답니다.무는 갈아서 넣으셔도 된답니다.

(다른 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얼갈이된장국 끓이기 담백한 소고기국물내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쌈장 만들기 쉽게 달래쌈장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열무얼갈이김치 맛있게 담는법 쉽게 김치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두릅된장무침 참두릅요리 맛있는 된장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재첩국 맛있게 끓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맛탕만들기 달큼한 호박고구마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맛있는 취나물무침 된장양념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얼갈이겉절이 만들기 시원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머위나물된장무침 쓴맛없이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도다리쑥국 만들기 국물 시원해

[허상의 집밥요리] - 두릅튀김 만들기 바삭한 두릅요리

[허상의 집밥요리] - 진미채무침 쌀뜨물에 담가주는 백종원진미채볶음

[허상의 집밥요리] - 오징어무국 시원하게 만들기


배와 풋고추를 채를 설어주세요. 배를 채썰어 넣어주면 시원하고 단맛이난답니다. 풋고추는 씨를 제거하고 채를 썰어주었습니다.

당근은 고명으로 넣어주는데요. 고운채를 썰어주세요.쪽파는 양념으로 송송 썰어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준비한 양념 모두 넣어주세요. 분량대로 넣어주시면 4묶은 양념으로 넉넉하답니다. 이제 김치를 만들어야 합니다.

김치에는 풀이 들어가는데요. 밀가루풀 아니랍니다. 찹쌀풀 1컵 정도 넣어 주시면 된답니다. 잘 어우러진답니다.

배와 양파가 들어간 들깻잎김치 양념버무려 주세요. 양념은 버무려 놓으면 간단합니다. 간은 취향대로 액젓 가감하세요.

수분을 배놓은 들깻잎을 2~3장식 펼쳐주세요. 풀어 놓은 양념을 넣어주세요. 김치 양념이랍니다. 깻잎겉절이 완성.

저는 수육이나 제육볶음 먹을때 상큼하고 향 좋은 들깻잎 자주먹는데요. 봄에는 더 부드럽더라고요. 여름에도 좋은듯.

겨울에는 부드러운데요. 착한 가격이 않이라서 봄에는 입맛당기는 향이라서 준비해보았습니다. 요즘 겉절이로 담아서 작은 통에 넣고 밥반찬 밑반찬으로 준비해 놓으시면 고기굽기만 하시면 된답니다. 산시세끼 준비하는데 삼겹살구우실때도 편리하게 쌈김치로 맛있지요. 아쿠 배고파라  글 올리면서도 먹고싶은 비주얼 입니다.

봄겉절이 배추김치도 맛있지만 깻잎겉절이도 단맛있도록 무침 해놓으면 맛깔나답니다. 휴일에 고기와함께하기좋은 깻잎겉절이 밑반찬 만들기 해놓으시면 쉽게 상차림 하실수있어요.깻잎겉절이 쌈김치 만드는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