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고구마 맛탕 만들기 삶아서 하는법

728x90

고구마 맛탕 만들기 삶아서 하는법

제철 고구마요리 저는 갠적으로 고구마 좋아하는 아줌이라서 시골스런 입맛입니다. 맛탕을 만든는것은 그날 입안이 호사를 하는거지요. 아이들키울때는 자주 했는데 요즘은 입안이 호사하는 날만 만드는것 같아요. 오늘은 입안을 위해서 마트에서 고구마 찌려고 구입했는데 3개만 삶아서 먹기좋게 부드럽고 겉은 바삭하게 고구마 맛탕 해보려고 해요.

울애들 어릴적에 어찌나 좋아하는지 간식으로 엄마 손맛으로 자주 해주었던 가을 제철 고구마요리입니다. 바삭한 식감은 다른분들도 좋아하는 입맛이지싶어요. 전분도 없애고 쉽게하는법 으로 고구마 맛탕 만들기 해보겠습니다.

재료

고구마중크기로 3개.식용유3T.소금 한꼬집.흑설탕2T.시럽1T.꿀1T.

고구마 맛탕 만들기 영상이예요.

구독 부탁드려유.

얼마전 고구마밭에서 고구마줄기 많이 따왔는데 요즘은 고구마깨는 시기랍니다. 저장용으로 줄기도 따서보관은 좋아요.

저는 요번에는 고구마 한팩을 마트에서 구입했답니다. 색은 고운데 껍질이 많이 벗겨져서 껍질 필러로 벗기고합니다.

고구마 껍질이 좋다고 하는데요 할수없이 껍질 벗겨 주었더니 깨긋하고 이쁘더라고요. 벗기지 않아되 된답니다.

어슷썰기로 잘라주고 냄비에 넣어줍니다. 물은 찰랑찰랑할정도로 부어 주시면 된답니다. 양에따라 다르잖아요.

다익은 상태 확인은 젓가락으로 꾹 찔러서 확인하시면 된답니다. 제일 쉬운 방법이지요.

(다른글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얼갈이김치 담그기 감자풀국 담백하게 담그는방법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등어조림 만드는법 백종원 버전 비린맛없이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문어삶는방법 데치는시간까지 알아두기

[허상의 집밥요리] - 들깨송이부각 만드는법 고소한 들깨꽃튀김

[허상의 집밥요리] - 발아현미 만드는법 현미싹틔우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소고기무국 맑은국물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부드러운 양념장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순김치 만들기 고구마줄거리요리 아삭아삭 좋았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줄기볶음 고구마순 손질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감자삶는법 파실파실 분나오게 삶는시간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맛있게 찌기 고구마삶는시간

물 빠짐은 소쿠리에 건져 내시고 해주시는것이 좋더라고요. 빨리 물빠짐이 된답니다. 요때 먹어도 맛있지요.

처음에 고구마찔때는 소금을 한꼬집 넣어주세요. 고구마 단맛이 더 좋아진답니다. 건 면보에 고구마를 놓아 물빠짐하기.

팬에 식용유 넣고 물빠짐이된 고구마를 넣어 주세요. 요렇게 고구마를 살짝 팬에 굴려 주시면 된답니다.

고구마가 놀놀할때까지 고구마맛탕색으로 날때까지 굴려주시면서 하세요. 옆에서 바로 허셔야 타지않는답니다.

이제 소스를 만들어야합니다. 소스는 아이들 좋아하는 맛으로 하시면 된답니다. 식용유넣어 주세요.

흑설탕.시럽.꿀 넣어주세요. 저는 흑설탕 넣었는데요. 흰설탕으로 하시면 더 좋을듯합니다. 놀놀한 색으로하면 더 이쁘죠.

시럽을 중불 약불에서 끓여 주세요. 요때 참고할것은 저으면서 하시면 설탕이 응고가 되서 않된답니다.

삶아서 물빠진 고구마를 넣어주시고 살짝 어우러지도록 버무려 주시면 된답니다. 고구마맛탕 만들기 완성입니다.

저는 흑설탕으로 했더니 색이 이쁘지 않아요. 흰설탕으로 하셔요. 놀놀하게요. 저는 검은색이라서 이쁘지않아요.

울 애들 어릴적에 맛하고 같은 맛인데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 아이들 잘먹는 맛이랍니다. 고구마맛탕 쉽게해요.

제철 고구마 이용해서 고구마요리로 맛탕은 아이들 간식으로 아이들 아침대용으로 좋을듯합니다. 울집은 아이들이 다 커서 해놓고 먹어보라 하면 몇개 집어먹는답니다. 저는 아주 좋아하는 입 호강하는 맛이였어요. 흰설탕으로 하시면 검은색이 아니라서 더 맛있어 보이는 고구마맛탕이었을낀데 조금 덜 달게 하고 싶은 분들은 설탕을 가감 하시면되요.

오늘 고구마맛탕 쉽게 하는법 제철고구마요리 하기 쉽도록 삶아서 하는법 했는데요. 조금 이쁘지않아도 맛은 좋았답니다. 고구마 좋아하는 시골 아줌은 고구마로 한끼 해결도 되더라고요. 고구마맛탕 만들기 마무리할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