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감식초 만드는법 식초 어떻게 먹어요?

728x90

감식초 만드는법 식초 어떻게 먹어요?

올해는 감이 풍년이라합니다. 저는 우리집 근처에는 감나무가 별로 없어 감이 풍년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암튼 감 종류는 다 좋아한답니다. 하지만 울 남편은 감말랭이나 곶감은 잘 먹지않아요. 신장약한 사람은  잘 걸러내지 못하나보아요. 울 남편은 단감은 조금씩 먹곤한답니다. 올해 울집 친정식구들이 하루는 모여 감따기를 했어요.

점심도 맛나게 먹고 감도 따고 동치미도 담아온 하루였어요. 저는 올해 모처럼 감따기해서 감식초 담아보았어요. 제가 아직 처음 담아본 감식초라서 성공인지않인지 모르기에 따라하시면 않될듯합니다. 감식초 만드는법 해볼게요.

감식초 만드는법 영상이랍니다.

구독 좋아요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재료

땡감60개.감식초350ml.항아리1개.

한소쿠레에 가득 다온 땡감 산감 작은 크기랍니다. 물에 씻어 주었습니다.감꼭지 주위에는 이물질이 많답니다.

물에 씻어주었으니 수분은 당연 없어야지요. 건 헹주로 수분을 닦아 주었답니다.설레면서 해보았답니다.

베란다에 씻은 땡감을 약간 말려 주었어요. 감꼭지에 이물질이 당연 많아서죠. 베란다에 종이깔고 말려주시면 된답니다.

산감이라서 상처가있어요. 감에 상처난 부분은 잘라내 줍니다. 감꼭지 주위도 씻었지만 잘라내 주었답니다.

(다른요리 더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용 생새우 손질법 씻는법 이것 넣어보관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장아찌 씹는맛이일품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말랭이 만들기 땡감말리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담그기 무짠지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대봉감 맛있게 익히기 홍시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섞박지 담그는법 가을 깍두기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방법 국물 시원한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무침 섬초요리 뿌리도 달달하네.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고기수육 삶는법 삶는시간이 중요.

[허상의 집밥요리] - 배추김치양념하기 맛있는 김장양념 황금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배추절임하기 무엇이 중요한가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춧잎김치 고춧잎삭히는 방법 요렇게 하세요.

[허상의 집밥요리] - 동치미 담그는법 겨울 알타리무로 만들기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모과청 모과차 만드는법 어렵지 않아요.

[허상의 집밥요리] - 동치미고추 청양고추장아찌 담그는법

감꼭지 주위가 좀 많이 지저분 했답니다. 햇빛에 말렸지만 저는 꺼림찍해서 깍아 버렸답니다. 식성대로 하시면 된답니다.

정리한 댕감을 항아리에 차곡차곡 담아봅니다. 항아리는 식초 담는 그릇은 깨끗이 씻어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여기에 작년 감식초를 넣어주었습니다. 이것이 성공인지 않인지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시간 지나면 다시 올려드리겠습니다.

감식초 항아리는 비닐로 공기를 차단하려고 덮어 주고 고무줄로 매주엇답니다. 위에 항아리 뚜껑은 덮어 주었어요.

내동생은 작년에 걸러놓은 감식초를 조금씩 나눔해주었답니다.감식초 먹을때는 물과식초를 10:1로 하셔서 드시면되요.

저도 올해 처음 담는 감식초 잘 발효 되기를 바램해본답니다. 식초 만들기가 쉬운둣하지만 여러가지 조건이 잘 맞아야 한다고합니다. 저는 식초를 담아서 3년정도 있다가 먹는식초로 보관할것이랍니다. 저도 식초를 배우긴 했어도 아직은 미숙하지만 몇번 담아보면 잘되겠지 싶어요.

올해는 처음으로 해보는 감식초 담는법 만드는법 식초 먹는법 어떻게 하면 잘 될지는 시간 지나봐야 할듯합니다. 암튼  뒷베란다에 놓았으니 4개월정도 지난다음 다시 감식초 소식 올려 드리겠습니다. 감식초 만드는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