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김장용 생새우 손질법 씻는법 이것 넣어보관하기

728x90

김장용 생새우 손질법 씻는법 이것 넣어보관하기

김장용생새우 손질하기 김장대는 단연 하곤 하는데요. 어느분들은 헹굼하지않고 바로 넣는분들이 있어요. 저는 2~3번은 헹굼해서 김장 버무릴때 넣는답니다. 올해는 김장생새우가격이 많이올랏더라고요.해마다 김장철에는 당연 오른듯하다. 저는 그래서 좀 여유있게 늦은 가을쯤 구입해서 씻어놓고 소금넣어 냉동 보관 한답니다.

오늘은 생새우손질법과 보관하는법 해보는데요. 올해는 깍두기에 넣을것 조금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생새우 1근을 구입했답니다.1근을 구입해서 손질하기 보관은 어찌하는지 해볼건데요. 여유있게 일찍 구입하는것이 제일 좋답니다.

재료

생새우1근.소금2T.굵은소금약간. 비닐팩3개.

김장용 생새우 손질법 영상입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늦은 오후에 시장에 나가 보았답니다. 김장시장은 언제나 사람이 북쩍였다.김장 겉절이에는 많은 분들이 굴를 넣어서인지 앞에는 사람들이 많았다.상큼한 향이 좋고 영양 좋아 겉절이용으로 많이 구입한답니다.

울집에서 제일 좋아하는 꼴뚜기 가을 별미로 살짝데쳐 초장에 찍어 먹어도 살살 녹는맛이다.쫄깃하고 맛있답니다.

김장시장에 당연 새우젓 젓갈구입하는분들이 많아요. 올해 역시 많이 올랐더라고요.시원해서 많이 넣는답니다.

생새우는 우리는 김장때는 언제나 넣곤한답니다. 김치맛이 달라요 달라 시원하고 국물까지 시원한 맛을 내준다.

생새우 한근은 무김치에 넣으려고 구입했다. 1근 이라지만 한줌에 가깝답니다. 정성스럽게 씻고 손질해본답니다.

널찍한 그릇에 담아  이물질을 찾아 버리시면 된답니다. 저도 몇게 찾아서 버렸답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장아찌 씹는맛이일품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말랭이 만들기 땡감말리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담그기 무짠지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대봉감 맛있게 익히기 홍시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섞박지 담그는법 가을 깍두기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방법 국물 시원한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무침 섬초요리 뿌리도 달달하네.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고기수육 삶는법 삶는시간이 중요.

[허상의 집밥요리] - 배추김치양념하기 맛있는 김장양념 황금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배추절임하기 무엇이 중요한가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춧잎김치 고춧잎삭히는 방법 요렇게 하세요.

[허상의 집밥요리] - 동치미 담그는법 겨울 알타리무로 만들기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모과청 모과차 만드는법 어렵지 않아요.

[허상의 집밥요리] - 동치미고추 청양고추장아찌 담그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추부각 고추장양념볶음 하는법 가을밑반찬 최고!

생새우 씻을때 바로 물로 씻지않고 굵은소금 조금넣어줍니다. 간맛이 없어지니 조금 넣고 씻어주시면 된답니다.

작은 생새우 조심 스럽게 깨끗하게 2~3번정도 씻어 주세요. 저는 2번 헹굼해서 씻었답니다.

마지막에는 다른곳으로 흘러갈듯해서 소쿠리에 받쳐 씻어 주시면 된답니다. 흘러 내리지않고 잘 씻을수있답니다.

저는 마지막에 요렇게 깨끗할때 씻는것을 버리고 씻기를 마무리한답니다. 이제 물빠짐을 해준답니다.

물빠짐이된 김장용 생새우는 1근에 소금 2큰술 넣어 줍니다. 소금넣어주고 냉동보관 하시면 다음에 쓸때 변하지않아요.

소금넣고 버무려 줍니다. 김장하고 남은 여유분도 요런 방법으로 해놓으셨다 쓰시면 된답니다.요긴하게 쓰실수있어요.

많은 김치가 아니라서 3번 나눔해서 소분합니다. 봄 여름에 쓰실때도 같은 방법이랍니다.영상참조하세요.

소쿠리에서 수분을 많이 빼지마시고 소분에서 비닐팩에 넣어 얇게 펴 주시고 냉동해 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바로 씻어 냉동실에 소분해서 넣어 주었답니다. 김장때도 여름김치에도 넣어 주셔도 변하지 않는답니다.

울집은 생새우를 많이 넣는 편인데요. 가을에 조금 서둘러서 요런 방법으로 손질하고 씻어서 냉동보관 하시면 아주 요긴하게 쓰실수있다는 사실이랍니다. 부지런하게 서둘러 김장준비하시고 여유있는 김장생새우는 요런 방법으로 냉동보관하셔서 알뜰하게 이용하셔도 미찌는 일은 아니라 생각 든답니다.

요번 김장은 저는 조금했지만 김장 다해놓고 약간의 여유있는 새우도 변하지않게 보관하는 방법으로 해보세요. 저는 해마다 일찍구입하는 편이라서 손질하는것도 간단하답니다. 김장용 생새우 손질과 씻는법 보관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