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무장아찌 담그기 무짠지 만드는법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무장아찌 담그기 무짠지 만드는법

무장아찌 담그기 무짠지 만드는법

무장아찌 밑반찬은 겨울김장철에 김장무로 담아 삭힘해놓으면 맛이 달큼하기도 하고 아삭아삭맛있어요. 울집은 김장철에 약간 해놓으면 봄에 입맛돋을때 좋더라고요. 아삭하고 사각한 무짠지 소금에 절임했다가 밑반찬으로 김치 맛없을때 한개 꺼내서 소금물 없애고 채를 썰어 무침 해놓으면 그런대로 입맛돋는답니다. 무짠지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소금양만 잘 해서 넣어 삭힘해놓으면 여름에 무냉국 해드셔도 좋답니다. 무짠지냉국은 시골 울 엄마가 많이 하시던 물김치 비슷한 것이랍니다. 예전 입맛찾아서 맛있게 무장아찌 담그기 무짠지만들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재료

무7개.고추씨반컵.청양고추지10개.소금3컵반.물2리터.소주1큰술.

무장아찌 만드는법 영상이랍니다.

구독 좋아요 감사합니다.

가을 김장철에 무봅아오면서 몇개 더 주셨답니다. 직접 뽑아온 가을무로 무짠지 만들어 보았습니다.

주먹만한 무7개 큰무 3개 정도로 보시면 된답니다. 작은 무기 단단해서 더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맛있게 만들어봅니다.

처음에 무씻어 물기가있을때 소금 1컵반을 부어주고 무에 소금절임을 해줍니다. 물끼가 있어야 소금의 잘절여져요.

소금절임해서 1주일후에 절임상태를 열어봅니다. 무절여지고 소금물에 밑에 남았답니다.소금물 이용해서 해보겠습니다.

물을 추가로 2리터 될때까지 부어줍니다. 물은 무 위에까지덮을정도로 준비해주시면 된답니다.

소금을 넉넉히 넣어줍니다. 영상 보시면서 따라 하셔도 도움이된답니다.지금 요방법은 영상에 있답니다.

(다른글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대봉감 맛있게 익히기 홍시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섞박지 담그는법 가을 깍두기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김치 맛있게 담그는방법 국물 시원한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무침 섬초요리 뿌리도 달달하네.

 [허상의 집밥요리] - 돼지고기수육 삶는법 삶는시간이 중요.

[허상의 집밥요리] - 배추김치양념하기 맛있는 김장양념 황금레시피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배추절임하기 무엇이 중요한가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춧잎김치 고춧잎삭히는 방법 요렇게 하세요.

[허상의 집밥요리] - 동치미 담그는법 겨울 알타리무로 만들기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모과청 모과차 만드는법 어렵지 않아요.

[허상의 집밥요리] - 동치미고추 청양고추장아찌 담그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추부각 고추장양념볶음 하는법 가을밑반찬 최고!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기 양념맛이 얼큰해

[허상의 집밥요리] - 고추부각 만드는법 말린고추보관법 튀김옷 잘입히기

소금물을 무넣어놓은 통에 부어줍니다. 무는 보관잘되는 용기에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무위에까지 물 올라오도록해요.

변하지않도록 오이지만들때처럼 소주 한큰술 부어줍니다.소주가 음식에 많이 유용할때가 있어요.골마지없이합니다.고추지있으시면 고추지 넣어주세요. 저는 10개 넣어주었답니다. 없으시면 않넣으셔도 된답니다.

고추씨를 반컵 부어줍니다. 가을 고추 빻을때 남겨놓았다가 유용하게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알싸한맛을 내주지요.

병두껑을 덮어주고 서늘한곳에 3~4개월 삭힘을 해줍니다. 봄에 꺼내드셔도 되지만 저는 여름 입맛없을때 물김치로해요.

여상을 클릭하셔소 보시면 제 음성도 들으실수있답니다. 많이 영상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장아찌담그기 입니다.

올겨울 김장준비로 무넉넉하게 몇개 작은것으로 준비하셔서 무짠지만들기 무장아찌 담그기 하시는것도 밑반찬준비로 좋을듯합니다. 울집은 많은양은 아니어도 조금 해 놓아도 몇번은 먹을수있는 무짠지랍니다. 맛있는 짜지만들기는 가을무가 달큼해서 더 좋으듯합니다. 든든하게 밑반찬거리 준비해 보시면 여름에 소금물 씻었다가 채썰어 물김치로해보세요.

직장맘일때는 무짠지가 울엄마맛이 그리울때가 있었어요. 요렇게 쉽게하는 가을무 장아찌 만드기 준비해보세요. 아이들도 맵지않게 무침해놓으면 아삭한 식감에 잘 먹는답니다. 무장아찌 담그기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