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호박죽 단호박죽 끓이기 호박껍질 쉽게 벗기는법

728x90

호박죽 단호박죽 끓이기 호박껍질 쉽게 벗기기 알아볼가요.

호박죽 끓이는법 쉽게하기는 호박껍질을 어떻게 벗기느냐가 관건이다. 저는 목감기로 입맛없어 죽만들기 해보았는데요. 호박죽은 우리 여자들한테 참 좋은 메뉴이기도하다. 어릴때 울 엄마가 새알넣어 달달하게 끓여준 맛은 좋았지만 저는 설탕 넣지않고 담백하게 호박죽 만들기 해봅니다. 울집은 남자들만 있어 죽 종류는 좋아하지않아 저혼자 먹어요.

가을 단호박은 달달하고 작은것이 인기있다. 겨울 이지만 몸살로 입맛당기는 담백한 맛으로 해봅니다. 껍질 벗기는것 아주 간단해요. 사실 저도 팔이 아파요. 하지만 호박죽 단호박죽 쉽게 해본답니다.

재료

단호박1통. 쌀1컵.물 2컵반.

단호박죽 호박죽 끓이는법 영상입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쌀1컵은 물에 30분정도 담가놓는답니다. 단호박은 조그마치만 아주 달달합니다. 1통 준비합니다.

쌀1컵은 물에 불려 물 반컵 정도 부어주고 믹서에 갈아줍니다. 믹서에 갈지않아도 된답니다. 저는 갈아 주었어요.

단호박을 껍질이 두꺼워 반으로 잘라줍니다. 단호박 속은 아주 실하고 좋았답니다.

단호박 속을 깔끔하게 씨를 제거 합니다. 제거한 호박속도 너무 이쁘다입니다.

(다른요리 더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백종원 고등어 김치찜 묵은지가 더좋아

[허상의 집밥요리] - 시금치된장국 맑은국물 최고.

[허상의 집밥요리] - 표고버섯 손질 표고말리는법 쉽게해요.

(허상의집밥요리] - 율피가루 밤속껍질 활용팁

[허상의 집밥요리] - 굴전만들기 굴튀김 만드는법 별미야.

 [허상의 집밥요리] - 고들빼기김치 담는법 쓴맛없이 담백한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식초 만드는법 식초 어떻게 먹어요?

[허상의 집밥요리] - 김장용 생새우 손질법 씻는법 이것 넣어보관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만드는법 간장장아찌 씹는맛이일품 양념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감말랭이 만들기 땡감말리기

[허상의 집밥요리] - 무장아찌 담그기 무짠지 만드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대봉감 맛있게 익히기 홍시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섞박지 담그는법 가을 깍두기 만들기

호박을 반으로 잘라놓았으니 이번에는 껍질 벗기기쉽도록 렌지에 딱~7분 돌려주세요 말캄말캉해진답니다.

호박을 렌지에 돌려주면 껍질 벗기기 아주 쉽게 할수있어요. 호박 꺼낼때는 장갑끼고 하세요. 뜨겁답니다.

전부 껍질 벗겨주고 호박을 작은 깍둑 썰기해주세요. 믹서에 갈아주셔도 좋답니다. 저는 바로 냄비에 넣어줍니다.

센불 중불에서 냄비에 호박넣고 물 2컵을 부어주세요. 물 부어주시면 호박 풀어주기가 훨씬 쉽답니다.

일단 호박죽은 완성! 이제는 쌀죽을 끓여 줍니다. 다른곳으로 담아놓아요. 따로 하시면 쌀이 잘 익어 어우러진답니다.

믹서에 갈아 놓은 쌀가루를 냄비에 넣고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옆에서 지켜서서 저어 주셔야 한답니다.

쌀죽이 다끓여지면 옆에있는 호박죽을 넣어 줍니다. 사실 저는 호박만 끓인것을 좋아합니다.쌀들어가면 포만감있죠.

두가지가 잘 어우러 지도록 저어주시고 뽀글~뽀글~끓여지면 다잘 익은거예요.나무주걱보다 철망이 잘저어집니다.

저는 호박죽을 끌혀놓으면 이뻐서 어찌먹냐?? 랍니다. 그래도 몸을위한 것이니 한그릇 뚝딱 했답니다.

요기에 마지막에 소금 조금 넣어 끓여주는데요. 저는 소금과 설탕을 넣지않았어요. 저는 먹을때 소금 한꼬집 넣어 따뜻하고 담백하게 먹는것을 좋아한답니다. 아이들은 설탕넣어 끓여주세요. 달달해서 좋아한답니다. 어른들은 담백한 맛을 좋아하지만 아이들은 좀더 달달한 맛을 좋아한답니다.

감기로 몸살로 입맛없을때 요런 달콤하고 담백한 죽 한그릇이면 그래도 먹을만 하답니다. 김장 끝으로 이제 호박이용해서 호박요리로 죽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단호박죽 호박죽 끓이는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