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갈비찜 양념 맛있게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허상의 집밥요리

돼지 갈비찜 양념 맛있게 만들기

by hersang 2020. 1. 20.
728x90

돼지 갈비찜 양념 맛있게 만들기

갈비찜은 쉬운듯하지만 들어가는 양념이 여러가지인듯합니다. 요즘 명절이라서 저는 우리 식구들 좋아하는 고기 종류를 조금씩 준비했는데요. 갈비는 미리 재워 놓았답니다. 많이는 못하고 미리 살짝 먹기위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갈비는 재워놓고 살짝 익힘해서 김치냉장고 넣어놓으면 명절에는 좀더 조리고 익힘해서 내놓기가 편하답니다.

명절에 차례를 모시지않아 조금씩 식구들 좋아하는 메뉴로 준비할까 합니다. 우리집은 남자들이 많아 고기종류를 무척 좋아한답니다. 생고기도 좋아하지만 등갈비는 넘나 좋아하는 메뉴라서 돼지등갈비찜 준비해 보았어요.

재료

등갈비4대.물400ml.된장2큰술.소주반컵.

양념육수3컵.시판갈비양념1컵.배반개.양파1개.다진생강1큰술.다진마늘3큰술.진간장3큰술.참기름3큰술.통깨3큰술.후추약간.

돼지등갈비찜 따라하시기 좋은것 같아요.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배반개와 양파1개는 믹서에 갈아 주었답니다. 주로 갈비양념은 갈아서 해주시면 된답니다.

갈비는 정육코너에서 손질을 많이 해주셔서 집에서는 잡내만 잡아주면 쉽게 요리된답니다. 한쪽씩 잘라주었어요.

준비한 물에 된장 풀고 소주 넣어 잡내 잡아주듯이 데쳐주시면 되는데요. 소주와 된장은 잡내잡아주기 좋은 메뉴랍니다.

위와 아래를 한번씩 뒤적여 주시면 되는데요. 약간만 익을 정도롤 데쳐주세요. 핏물도 함께 빠져 나간답니다.

잡내 빼주고 차가운물에 이물질 빠지도록 헹굼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보통 헹굼해주면 많이 빠져 나가더라고요.

씻어놓은 등갈비는 소쿠리에 물빠짐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도마에서 칼집을 조금씩 넣어주었어요.양념배도록해요.

분량에 양념을 큰 대야에 넣어주고 버무려 주세요. 요기서 간은 약간 짜다싶게 맞춤하시면 된답니다.

(다른 요리 보기)

 [허상의 집밥요리] - 제사 부서 조기찌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달래무침 만드는법 간단하게 손질하기

[허상의 집밥요리] - 녹두전 바삭하게 만들기 고소하게 부치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레몬청 만들기 레몬씻는법

[허상의 집밥요리] - 매생이굴국 끓이는 법 간단하게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전 만드는 법 쉽게 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파래무침 만드는 법

 [허상의 집밥요리] -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매생이떡국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달큼한맛 단호박까지

 [허상의 집밥요리] - 봄동겉절이 만드는법 아삭한 겨울겉절이 무침

 [허상의 집밥요리] - 냉이보관하기 데치는시간 중요해요.

 [허상의 집밥요리] - 냉이김치 담그는법 맛있는 양념만들기

 [허상의 집밥요리] -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법 이렇게 쉬웠어!

 [허상의 집밥요리] - 연근칩 만들기 연근물들이는법

 

씻어놓은 갈비를 넣어주세요. 갈비에 약간 짠듯한 양념이 배이면 심심해진답니다. 조림하실때 식성대로 맞춤하세요.

저는 양념물이 약간 넉넉하게 준비한답니다. 둥갈비에 잘 배이더럭 버무려 주시면 등갈비 양념 준비 끝이랍니다.

작은 통에 넣어 김치 냉장고에서 하루정도 숙성 해주었어요. 간배임도 잘 되고 적어도 반나절은 숙성 해주면 좋답니다.

냄비에 숙성된 갈비를 넣어주세요. 약불 중불에서 처음에는 조려 주시다가  센불 중불로 국물 자작하게 조려주세요.

조리시면서 냄비 바닥이 눌수있어요. 잠깐씩 뒤적여 주시면서 조리고 찜해주셔야 합니다. 양념이 조금 남았을때 마무리.

드디어 쫀득한 돼지등갈비찜 완성!! 우리 애들은 참 좋아하는 돼지갈비 양념도 맛있고 간맞으면 밥반찬 안주로도굿.

요즘 시장에 다니고 준비하는 분들 많이 보았습니다. 저도 조금씩 몇가지 준비해서 식구들 좋아하는 음식만들고 있어요.

아쿠~많이 바쁘실듯합니다. 특히 직장맘님들은 정말 바쁜시간이 왔어요.저도 직장맘일때는 퇴근길에 시장들렀다 오곤 했답니다. 식구들 좋아하는 메뉴로 준비하셔도 좋은것 같았답니다. 특히 재래시장에 자주 들렀는데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어르신들 만나서 살아가는 이야기듣는것도 좋았던 기억이있어요.

모처럼 재래시장 나들이 한날은 양쪽으로 몇 봉지 들고 집에 오곤 한답니다. 요즘은 배낭 매고 장날에 나가본답니다. 맛있는 메뉴는 몇가지만 해도 상차림하기 좋더라고요. 돼지등갈비찜 양념 맛있게 만들기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